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안 아이와 가볼만한 곳 새만금 홍보관 방문 후기

여행 이야기/전라북도

by Dream美 2022. 5. 13. 08:2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주말에 아이들과 부모님 모시고
부안으로 샤스타데이지 꽃구경 하러 갔다가
새만금 홍보관에 들렀어요 ㅎㅎ


샤스타데이지 관련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 이야기/전라북도] - 부안 가볼만한 곳 샤스타데이지꽃 명소 변산 마실길 1코스 5월 여행지로 추천

 

부안 가볼만한 곳 샤스타데이지꽃 명소 변산 마실길 1코스 5월 여행지로 추천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주말에 어버이날이라 부모님 찾아뵙고 함께 꽃구경하러 부안으로 떠났어요 ㅎㅎ 샤스타데이지꽃 명소가 있다고 해서 열심히 찾아갔는데.... 처음에 엉뚱한 곳으로

whitelily.tistory.com


새만금 홍보관은 변산 마실길 1코스 근처에 있어요^^
꽃구경도 하고 겸사겸사 새만금 홍보관에도 가봤어요.

다녀온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ㅎㅎ

 

"새만금 홍보관"

 

 

새만금 홍보관

* 운영 안내 *

개관 09:00
폐관 17:00
(마지막 입장 16:40)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

관람료 : 무료

주소 :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새만금로 6
문의 : 063-584-6822

 

입구에 야외 화장실이 있어요 ㅎㅎ
새만금 홍보관
새만금 홍보관

<새만금 홍보관>

설계에서 완공까지 우리기술로 완공된
세계 최장 33.9km 새만금 방조제

새만금을 알리고 활성화 시키고자 건립되었으며
새만금의 과거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관이다.

새만금 방조제는 1991년 11월 착공하여
2006년 4월 방조제 최종연결공사를 거쳐 19년만인
2010년 4월 27일 역사적인 방조제 준공식을 거행하였고
2010년 8월 2일 세계 최장 방조제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

 

전망대가 있는 홍보관
3층부터 관람하세요
깔끔하고 쾌적한 실내 ㅎㅎㅎ
함께 떠나자 새만금
3층부터 관람하기 위해 이동^^
새만금의 미래를 그리다...
2층에서 3층으로 바로 갑니다^^
새만금 홍보관 층별 안내도
3층 도착 ㅎㅎ

역대 최대 규모의 청소년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최대 규모 지구촌 청소년 축제인 세계잼버리행사가
2023년에 개최한다고 합니다.

 

고서를 통해 보는 새만금 이야기
오른쪽으로 가면서 새만금 사업 태동부터 역사를 만나봐요
오른쪽으로 쭉 가면서 새만금의 역사를 만나봐요^^
3층 도착 기준으로 왼쪽에는 전망대가 있어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새만금 뷰... 최고!!!
카페테리아도 있어요^^

전망대를 바라보며 잠시 쉬어가요^^

 

 

새만금 위성사진
새만금 사업의 개요
배수갑문 수위조절 기능
자료를 보면서 2층으로 내려가요
기네스 인증서 및 표지석
새만금 방조제 건설기록
모형실
모형으로 만나보는 새만금
2층 관람 마무리

1층에는 영상실과 자료가 전시되어 있어요.

관람을 마치고 밖으로 나가요^^

 

 

BTS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촬영지 포토존으로 가봐요
서두터 정원
새만금 1호 방조제 도로높임 완공기념비
BTS 뮤직비디오에 새만금을 담다

영상은 나오지 않았어요...^^;

 

한국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르며

한국을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방탄소년단

빌보드 1위 앨범 사진의 무대가 바로 새만금이라고 해요.

 

 

보기만 해도 가슴이 뻥 뚫리네요

이렇게 새만금 홍보관을 둘러봤어요.

 

마실길에 갔다가 별 기대없이 가보게 된 곳인데

새만금의 과거와 현재를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근처에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한번쯤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새만금 홍보관"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