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대문 카페 돈의문박물관마을 서궁 갤러리 카페 내돈내산 이용 후기

카페&디저트 이야기

by Dream美 2024. 4. 24. 22:2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돈의문박물관마을에 갔다가

서궁 갤러리 카페에 들렀어요 ㅎㅎ

 

돈의문박물관마을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 이야기/서울] - 서울 여행 코스 추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돈의문박물관마을 다녀온 후기

 

서울 여행 코스 추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돈의문박물관마을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주말에 아이들이랑 서울 100년 역사를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시간여행 명소인 돈의문박물관마을에 다녀왔어요 ㅎㅎ 예전부터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whitelily.tistory.com

 

 

도착하자마자 목이 마르다는 아이들...^^;

돈의문박물관마을 가는길 계단 위쪽에

서궁 갤러리 카페가 있더라구요 ㅎㅎ

 

돈의문박물관마을 내 유일한??

카페가 아닐까 싶네요 ㅎㅎ

 

내돈내산 이용 후기를 소개할게요.

 

 

 

서궁 갤러리&카페

 

 

 

 

* 서궁 갤러리 & 카페 이용 안내 *

 

금~일요일 10:00~19:00

월~목요일 10:00~21:00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35-20

문의 : 02-723-3520

 

 

 

 

서궁 갤러리 카페는 돈의문박물관마을 가는 길에

위치해 있어서 잠시 쉬어가기 좋아요^^

 

입구에 귀여운 고양이?? 조형물들이

손님을 반겨주고 있어요~

작지만 야외 테이블도 있구요 ㅎㅎ

 

 

 

 

카페 앞 계단에서 내려다본 모습이에요 ㅎㅎ

아이들은 그사이에 안으로 들어갔어요~

 

 

 

 

* 메뉴 *

 

에스프레소 3.8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4.0

아메리카노 3.8

아포가토 5.5

카페라떼 4.8

카푸치노 4.8

바닐라라떼 5.2

카페모카 5.2

솔티드 카라멜모카 5.0

 

콜드브루(원액) 8.0

콜드브루 5.0

콜드브루 라떼 5.5

로얄밀크티 6.5

 

잎차 4.7

페퍼민트/얼그레이/루이보스/카모마일

과일차 4.5

레몬/자몽/유자

 

 

 

 

1층은 주문하는 곳과 몇 개의 테이블이 있고

아기자기한 소품도 판매 중이었어요.

 

저희가 갔을 땐 <인연> 이라는 주제로

작품 전시가 되어 있었어요.

 

인연 팜플렛을 딸내미만의 감각으로

꾸며봤어요 ㅋㅋㅋ

 

 

 

 

계단을 따라 올라가 봐요 ㅎㅎㅎ

중간중간 그림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참고로 화장실은 2층과 3층에 있어요^^

오르락내리락... 운동부족으로 다리가 아팠어요 ㅋ

 

 

 

 

마치 다락방에 올라온 듯한 분위기예요 ㅎㅎㅎ

작품도 둘러보고 겸사겸사 조용히 독서도 하면

딱 좋을 거 같았어요^^

 

 

 

 

돈의문박물관마을 조성 사업을 통해

층간 구조는 철골로 보강하였고 내부의 벽돌조는

드러나도록 노출 처리했다고 해요.

 

내부의 벽돌조 벽체, 창틀 석재 인방, 잘린 목재보에서

기존 구조의 흔적을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어요~

 

 

 

 

쭉 둘러보고 작품 사진도 몇 장 찍어봤어요 ㅎㅎ

아이들이랑 둘러보면서 감탄했던 작품들~

 

저는 도저히 그릴 수 없지만

작품의 느낌만 담아서 갑니다^^

 

작품을 감상하는 동안 주문한 음료수는

아이들이 다 마셨더라구요 ㅋㅋ

얼마나 목이 말랐으면...^^;

 

이제 기운내서 돈의문박물관마을 둘러보러 갑니다!!

이곳에 오시면 함께 들러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상 돈의문박물관마을 감성 카페

"서궁 갤러리 카페" 내돈내산 이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