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여행 코스 추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돈의문박물관마을 다녀온 후기

여행 이야기/서울

by Dream美 2024. 4. 17. 23:4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주말에 아이들이랑
서울 100년 역사를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시간여행 명소인
돈의문박물관마을에 다녀왔어요 ㅎㅎ
 
예전부터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드디어 가봤습니다^^
 
돈의문박물관마을은 무료 개방 공간으로
누구나 언제든 찾아와 둘러볼 수 있습니다!!
 
다녀온 후기를 소개할게요.
 
 
 

돈의문박물관마을

 


 

 

 

돈의문박물관마을에 도착한 뒤

주차는 바로 근처에 있는

서울역사박물관 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서울역사박물관 주차장 이용 요금>

 

기본 승용차 1,000원 / 버스 3,000원

초과 5분당 400원 / 800원

1일 주차 22,000원 / 44,000원

 

 

 

 

서울역사박물관도 둘러보고 싶었지만

관람시간이 마감되었더라구요.

아쉽지만 다음에 다시 찾기로....^^;

 

 

 

 

서울역사박물관 앞쪽 길을 따라

돈의문박물관마을 가는 길에

야외 전시물 앞에서 사진 찍고 구경하고 가요^^

옛날 전차 등... 볼거리가 있더라구요 ㅎㅎ

 

 

 

여행자 라운지 물품보관소

 

돈의문박물관마을로 여행을 가시기 전

무거운 짐은 여행자라운지 물품보관소에

맡기고 가세요 ㅎㅎㅎ

 

이곳에서 여행자 지도를 보고

여행지를 선택한 뒤 여행을 시작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무인 물품 보관함 이용 안내>

 

- 운영시간 : 화~일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월요일 휴무)

 

- 문의전화

주간 10시~19시 마을안내소 02-739-6994

야간 19시~22시 시설관리소 02-720-0072

 

- 이용시 유의사항 -

 

1. 귀중품은 보관하지 말아 주십시오.

2. 물품 분실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운영시간 외에는 물품을 보관하거나

찾으실 수 없습니다.

(당일보관 원칙, 익일 낮 12시 전에 보관함 정리)

4. 장기 보관은 불가합니다.

 

[물품을 맡길 때]

 

1. 빈 보관함에 물품을 넣는다.

2. * + 비밀번호 4자리

 

[물품을 찾을 때]

 

1. * + 비밀번호 4자리

2. 맡긴 물품을 꺼내고

놓고 가는 물건이 없는지 확인하기

 

 

 

 

<돈의문박물관 스탬프투어 안내>

 

화~일요일 11:00~18:00

평일 50명, 주말 300명 일일 선착순으로

상품이 증정됩니다.

 

마을안내소에서 스탬프용지를 받는다.

마을 곳곳에서 스탬프를 찍는다.

마을안내소 직원에게 완성된 용지를 보여준다.

 

일일 선착순 상품 소진 이후에는

스탬프투어만 가능합니다.

 

 

 

돈의문박물관마을 가는 길

 

<돈의문박물관마을 이용 안내>

 

운영시간 : 화~일요일 / 10시~19: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이용금액 : 무료

 

주소 : 서울 종로구 송월길 14-3

문의 : 02-739-6994

 

 

계단을 따라 돈의문박물관마을로 올라갑니다^^

이제부터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나봐요~

 

돈의문박물관마을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dmvillage.info/

 

돈의문박물관마을

아빠 엄마가 직접 도슨트가 되어 자녀들에게 안내할 수 있는 박물관 마을, 다양한 예술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재미있는 마을, 도심 속 골목 골목의 정취를 느끼며 사진으로 즐거운 추억을 간직

dmvillage.info

 

 

 

돈의문박물관마을 안내도

 

마을을 둘러보기 전에 안내도를 살펴봐요.

구석구석 볼거리가 많은데

다 둘러볼 수 있을지...ㅎㅎㅎ

 

 

 

돈의문구락부

 

가장 눈에 띄었던 돈의문구락부 ㅎㅎㅎ

안쪽에 볼거리가 많았어요^^

딸내미가 가장 좋아했던 무대가 있는 곳...

댄스파티를 열어도 좋을 거 같아요 ㅋㅋ

 

 

 

 

2층에 올라가시면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어요 ㅎㅎㅎ

아이들 사진 찍느라 바빴어요^^

 

 

 

728x90

 

 

 

마을안내소

 

돈의문박물관마을 안내소도 둘러보고...

맞은편 넓은 광장에서 여유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ㅎㅎㅎ

 

 

 

 

돈의문의상실 안쪽은 영업종료라 딱히 볼 게 없었고...

한옥 휴게공간을 둘러보고 다른 곳으로 이동!!!

 

 

 

 

돈의문역사관도 운영시간 종료....

광장에서 시원하게 맥주 한잔 하면

딱 좋을 거 같았지만 7시 전까지 후다닥 둘러봤어요.

 

 

 

3.1운동의 기록자 스코필드 기념관
파란 대문을 열면 전시관람

 

돈의문박물관마을 X  문학동네 특별전시

<파란 대문을 열면>은 작가 허은미(글) 한지선(그림)의

원화 전시이자, 2024년 서대문여관에서 개최되는

첫 번째 전시에요.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하면서 둘러봤을지

궁금하더라구요 ㅎㅎㅎ

 

 

 

새문안극장

 

어렸을때 이런 극장에 가봤던 기억이...ㅎㅎ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신나서 구경했어요^^

 

 

 

생활사전시관

 

생활사전시관에는 BTS가 다녀간 사진이 있었어요.

이곳은 어렸을 때 제가 살았던 집이랑

분위기가 비슷했어요 ㅎㅎㅎ

옛 추억이 새록새록~~~

 

 

 

서대문사진관

 

사진 찍기 좋았던 서대문사진관 ㅎㅎ

유료 포토부스도 있지만

저희는 무료로 영수증 사진기를 이용해

가족사진을 찍어봤어요^^

 

 

 

삼거리이용원 등 과거로 여행 떠나기

 

아이들과 저희 어린 시절 추억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했어요 ㅎㅎ

 

이제는 기억이 가물가물 해져가는 시절이었는데

돈의문박물관마을 덕분에 다시 예전 기억을

소환해 봤습니다^^

 

 

 

 

학교앞분식은 개인 영업장이에요.

옛날 추억을 떠올리며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돈의문박물관마을 내에 있는

<갤러리 카페 서궁>도 이용했는데

카페 이야기는 다음 편에 소개할게요 ㅎㅎ

 

서울 여행을 계획 중이시거나

주말에 아이들과 어디 갈만한 곳 없을까?

고민 중이시라면 꼭 한번 가보세요~

 

서울 도심 속 시간여행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ㅎㅎ

 

 

이상 "돈의문박물관마을"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