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버섯 요리 매콤 팽이버섯덮밥 가성비 식재료로 한끼 해결하기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4. 2. 8. 23:5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요즘 이것저것 만들어서 먹어보고 있는데

이번에는 팽이버섯덮밥을 만들어 봤어요 ㅎㅎ

 

재료는 팽이버섯 하나만 있으면 된다는 거!!!

 

가성비 식재료로 근사하고 맛있는

한 끼를 만들 수 있어요^^

 

제가 자주 따라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bobsil___  님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매콤 팽이버섯덮밥 만들기

 

 

 

 

 

매콤 팽이버섯덮밥 레시피

 

재료 : 팽이버섯, 대파, 계란(노른자)

양념 : 고춧가루1T, 간장, 맛술, 굴소스, 올리고당, 다진마늘

(1대 1 비율로 넣기), 물 50ml, 참기름

 

1.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 가볍게 세척해 주기

2. 준비된 양념과 버섯을 넣고 볶아주기

3. 볶아진 팽이버섯을 밥 위에 올려주기

계란 노른자, 대파를 올린 뒤

참기름 한 바퀴 둘러주기!!

 

 

 

 

평소에도 팽이버섯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

덮밥으로는 처음 만들어 봐요 ㅎㅎㅎ

 

 

 

 

밑동을 자르고 가운데로 한번 잘라줬어요.

팽이버섯은 결결이 뜯어가며 가볍게 씻어주세요 ㅎㅎ

저는 대충.....^^;

 

 

 

 

매콤한걸 좋아해서 고춧가루의 비율을

2배로 했어요 ㅎㅎㅎ

 

 

 

728x90

 

 

 

 

양념에 팽이버섯과 물 50ml를 추가로 넣고

볶아주면 끝이에요 ㅎㅎㅎ

 

 

 

 

매콤한 냄새가 집안 가득....

아이들이 이게 무슨 냄새냐고 하더라구요 ㅋㅋ

 

 

 

 

잘 볶아진 재료를 밥 위에 올려줘요^^

이렇게 만드는데 5분도 안 걸린 거 같아요 ㅋㅋㅋ

 

 

 

 

이제 밥 위에 올려서 먹을 차례 ㅎㅎㅎ

 

팽이버섯 위에 계란 노른자와 대파를 뿌려준 뒤

참기름 한 바퀴 둘러주세요~

 

 

 

 

쓱쓱 비벼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ㅎㅎ

 

이거... 익숙한 맛인데...

매콤달콤한 맛에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까지~

씹는 재미가 있는 음식이었어요!!!

 

저는 매콤하게 먹으려고 고춧가루를

1스푼 더 넣었어요 ㅎㅎ

여기에 청양고추도 넣고 싶었는데

재료가 없어서 참았어요 ㅋㅋㅋ

 

만들기 쉬운 음식이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놀라실거에요~

 

 

이상 "매콤 팽이버섯덮밥"

만들어서 먹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