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고구마 요리 고구마전 부침개 만들기 아이 간식 추천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3. 4. 5. 00:0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친정에서 가져온 고구마를 다 먹고

이제 몇개 안남았더라구요 ㅎㅎ

 

고구마를 굽거나 쪄서 먹으면

늘 뒹굴러 다니다가

결국 못먹는 경우가 많은데...

 

튀기거나 전으로 부치면

남김없이 다 먹는다는거^^

 

주로 명절때 많이 드시는데

저희는 고구마전을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서 먹고 있어요.

 

고구마전 레시피는 다양하지만

제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ㅎㅎ

 

 

 

고구마전 만들기

 

 

 

 

 

고구마를 깨끗하게 세척해요^^

<고구마전 만들기 레시피>

 

재료 : 고구마, 밀가루, 계란, 소금, 후추, 식용유

 

1. 고구마를 깨끗하게 세척 후 껍질 벗기기

2. 0.5cm정도의 두께로 납작하게 슬라이스 하기

3. 소금, 후추로 밑간하기

4. 밀가루와 계란, 물을 넣고 반죽하기(소금, 후추 간)

5. 고구마와 버무려 중불에 부치기

 

 

 

감자가 한개 있어서 같이 부치기로 해요 ㅎㅎ
납작하게 썰어줘요
두껍게 썰어졌네요^^;

썰다보니 두께가 점점 두꺼워지네요 ㅎㅎ

그래도 잘 익으니 괜찮아요~

 

개인적으로....

얇은거보다 두꺼운게 부치기도 좋고

먹기도 좋은거 같아요 ㅋㅋㅋ

 

썰기 귀찮아서 핑계대는거 아님...^^;

 

 

 

감자랑 같이 부칠거에요 ㅎㅎ
소금 후추를 넣고 섞어줘요~
반죽 준비하기

밀가루에 계란을 넣고 소금, 후추를 뿌린 뒤

물과 함께 섞어줘요~

 

더 바삭하게 하려면 튀김가루나

부침가루로 하시면 될거 같아요^^

 

저는 그냥 밀가루밖에 없어서

이대로 했는데...

이렇게만 해도 괜찮더라구요~

있는 재료 활용하기!!!

 

 

 

잘 섞어주기
물을 첨가하면서 이정도 농도로 반죽을 만들어요
이대로 반죽을 넣고 뒤적 뒤적~ 섞어줘요 ㅎㅎ
고구마전 부칠 준비 끝!!!

 

 

728x90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전 부치기 시작 ㅎㅎ
이렇게 몇번을 반복해요 ㅎㅎ
남은 반죽도 부쳐서 먹을거에요^^
마지막에 감자를 부치며 남은 반죽도 같이~
드디어 전부치기 끝!!!
감자와 반죽으로 부친 전 ㅎㅎ
고구마전 ㅎㅎ 부치면서 계속 집어먹음^^
고구마와 감자전 ㅎㅎ

감자는 속이 잘 안익어서

조금 오래 익혀야 해요^^

 

 

 

익었나 확인해 본다고 가운데 잘라봤음 ㅎㅎ
노릇노릇 맛있게 잘 부쳐졌어요~
이제 맛있게 먹을 시간^^

위에 파슬리 가루를 솔솔 뿌려주고

제가 좋아하는 스리라차소스를 같이

담아봤어요 ㅎㅎㅎ

 

 

 

개인적으로 스리라차소스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고구마랑 감자 둘다 맛있어요~

 

거창한 요리는 아니지만

뭔가 요리를 한 기분이 들어요 ㅋㅋ

 

잔뜩 만들어 놨다가

몇일 아이들이랑 간식으로 잘 먹었네요^^

 

 

 

이상 "초간단 고구마전 만들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