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가볼만한 곳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와 다릿돌 전망대 가족 여행지 추천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

여행 이야기/부산광역시

by Dream美 2023. 7. 15. 16:4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하루 코스로 부산여행을

다녀왔어요 ㅎㅎㅎ

일단 거리가 멀어서 운전만 몇 시간을 했는지...

힘들었지만 즐거웠던 하루였습니다^^

 

이전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ㅎㅎ

 

 

[여행 이야기/부산광역시] - 부산역 근처 발리아쿠아랜드 사우나 찜질방 내돈내산 솔직 이용 후기

 

부산역 근처 발리아쿠아랜드 사우나 찜질방 내돈내산 솔직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부산 여행을 다녀왔어요. 토요일 하루밖에 시간이 안되서 전날 저녁에 출발하기로 했어요^^ 6시간 넘게 운전해서... 도착하니 새벽 2시 반이었어요. 숙소

whitelily.tistory.com

 

 

[맛집 이야기] - 부산역 맛집 영동밀면돼지국밥 밀면과 국밥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가성비 갑 맛집 내돈내산 후기

 

부산역 맛집 영동밀면돼지국밥 밀면과 국밥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가성비 갑 맛집 내돈내산 후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달에 아이들이랑 하루 코스로 부산여행을 다녀왔어요 ㅎㅎ 금요일 저녁에 남편이 퇴근하고 바로 출발했는데 운전만 6시간 넘게 하고 도착하니 새벽 2시 반.....

whitelily.tistory.com

 

발리아쿠아랜드에서 쉬었다가

아침은 영동밀면돼지국밥에서 먹었어요~

 

그리고 우리가 가보고 싶었던 곳!!!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를 타러 갔어요.

 

늦게가면 대기가 엄청 길다고 해서

부지런히 갔지만... 그래도 많더라구요^^;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다릿돌전망대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주차장

해운대블루라인 주차장

기계식 주차장으로 SUV, RV, 전기차

대형승용차는 주차가 불가합니다.

 

 

<미포주차장 이용 안내>

 

운영시간 08:00~20:00(무인정산)

문의 : 701-5548

 

기본 30분 2,100원

추가 10분강 700원

1일 주차 21,000원

블루라인파크 이용 고객 2시간 무료

(이용권 주차할인 바코드 지참)

 

 

 

달맞이길 입구 주차장에 주차하고 갔어요~

조금 위로 올라가면

달맞이길 입구 주차장이 있어요.

저희는 그곳에 주차했는데

거기에도 빈자리가 없어서 한참 기다렸어요.

 

주차하기가 힘들었다는.....^^;

 

 

<문텐로드공영주차장 이용 안내>

 

운영시간 : 매일 24시간(토, 일, 공휴일 포함)

시간제주차(10분마다) 300원

1일 주차 : 8,000원

월 주차 : 주간 90,000원 / 야간 70,000원

 

 

 

하늘과 바다가 닿는 곳 블루라인파크 가는 길

날씨가 더워서 포기하고 싶었지만

꾹 참고 걸어갑니다^^;

 

부산에서 가장 높고 국내에서 두번째로 높은

말로만 듣던 엘시티가 보이네요 ㅎㅎㅎ

 

 

 

<동해남부선 옛철길>

 

이 구간은 일제강점기인 1935년에 포항~부산

구간이 개통되어 일제의 자원 수탈 및 일본인들의

해운대 관광을 위해 건설되었다.

 

해방 후 포항-경주-울산-부산을 잇는

서민교통수단으로, 단선 선로로 오랫동안

동해남부선 본선 구간으로 사용되었으나

그동안 시가지가 확장되었고 지형도 협소해

현 루트 그대로 복선 전철화하기엔 무리가 있었다.

 

그래서 2013년 12월 2일 동해남부선 본선은

장산 내 터널을 통과하는 새 선로로 이설되었고

기존 철길을 폐선되었다.

 

폐선 후 해안에 밀접한 철도노선으로

가장 아름다운 철길 중 하나로 꼽히는 해당 구간의

재활용 방안이 고려되었고

2015년 9월 부터 산책로, 쉼터, 녹지조성을 위한

그린레일웨이 사업에 착수하여

현재 시민의 품으로 안기게 되었다.

 

 

 

해변열차 타러 가는 길

해변열차 위에는 스카이캡슐 모노레일이 있어요~

스카이캡슐을 타보고 싶었는데

이미 매진이라 그냥 해변열차만 이용했어요.

(사전에 온라인으로 예매함)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이용 안내>

 

매일 09:30~21:30

 

- 시설마다 영업시간이 다르니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해변열차 1회 탑승권(1인) 7,000원

해변열차 2회 탑승권(1인) 12,000원

해변열차 모든역 탑승권(1인) 16,000원

스카이캡슐 편도 2인 탑승권 35,000원

스카이캡슐 편도 3인 탑승권 45,000원

스카이캡슐 편도 4인 탑승권 50,000원

 

 

 

https://www.bluelinepark.com/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운대블루라인파크,해운대해변열차,스카이캡슐,부산데이트코스,부산야경,부산여행코스,부산관광지,부산데이트장소,바다열차,바다기차,해운대가볼만한곳,부산야경명소,해운대여행,busantravel,

www.bluelinepark.com

 

 

다행히 출발할때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그나마 여유있게 탑승했어요^^

 

2열 벤치로 구성되어 있고, 일반 열차보다

창문이 커서 바다뷰 감상하기 좋아요 ㅎㅎㅎ

 

생각보다 탑승시간이 짧더라구요 ㅎㅎ

 

평균속도 15km/h 완속운행

탑승시간은 약 30분(편도)에요.

 

 

 

 

 

 

미포에서 출발하여 송정역에 도착했어요 ㅎㅎ

1930년대 지어진 구 송정역을 리모델링한

송정 정거장이에요.

매표소와 간이의자로 이루어진 구조로

당시 역사 건축양식을 보여주는 곳이에요.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 제 302호 부산 송정역으로

지정되어 있어요.

 

 

 

송정역에서 내려 해변으로 가는길에 잠시 간식타임 ㅎㅎ

송정해수욕장 가는 길에

잠시 교동 우리쌀 십원빵을 먹었어요 ㅎㅎ

 

최근 상표권 문제로 이슈가 되었던데...

부디 잘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십원빵은 정말 맛있었다는거^^;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음 ㅎㅎ

바닷가에 왔으니 발이라도 담그고 가야지 ㅎㅎㅎ

여벌 옷을 준비 안해서 미안 ㅠ

 

저도 물속으로 들어가고 싶을 정도로

더운 날씨였어요~

 

 

 

728x90

 

 

 

청사포정거장에서 기차가 지나가는 순간을

사진에 담기 위해... 다시 차를 가지고 왔어요^^

겸사겸사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까지 갈 예정 ㅎㅎㅎ

 

 

 

 

 

도로 안쪽에서 사진찍으시는건 위험해요~

저희는 인도쪽에서 대포카메라를 설치하고

기차가 올때까지 기다렸다가 찍었어요 ㅎㅎㅎ

사진 찍기 정말 힘드네요^^;

 

 

 

철길 옆 길을 따라 쭉 걸어가면 전망대가 나와요

전망대 연결공사가 진행중이에요.

완공되면 더 멋있을거 같네요^^

 

 

 

전망대에 갈때는 덧신을 신고 가요~

청사포 다릿돌은 해안에서 해상 등대까지

가지런히 늘어선 다섯 암초가 징검다리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이용 안내>

 

이용시간 09:00~18:00

입장시간 09:00~17:55

 

유리 바닥 보호를 위해

반드시 덧신착용하고 입장하세요!!

 

 

 

전망대까지 다 둘러보니 저녁이 되었어요 ㅎㅎ

해변열차부터 전망대까지!!!

하루를 정말 알차게 보낸거 같아요 ㅋㅋ

 

부산에 이렇게 멋진 곳이 있다니~

다음에 여행을 한다면

조금 여유있게 날을 잡아서 와야겠어요.

천천히 둘러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어서 빨리빨리.... 하다보니

힐링할 틈이 없었네요 ㅎㅎ

 

부산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한번 가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상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와

다릿돌 전망대"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