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북 & 세종시 가볼만한 곳 '청남대(대통령 별장)' 소개 및 이용안내

여행 이야기/충청북도

by Dream美 2016. 4. 8. 02:3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릴리' 입니다~

 

오늘은 주말에 놀러가기 좋은 곳 '청남대' 소개합니다^^

 

청남대는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문의시내로 6'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남대_대통령기념관_별관

 

 

 

청남대의 역사 및 연혁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에 위치한 대통령 전용별장.

 

1980년 대청댐 준공식에 참석한 전두환 대통령이

주변 환경이 빼어나다는 의견에 따라

1983년 6월 착공, 6개월만인 12월에 완공되었다.

"청남대" 는 충청북도 청주시 대청댐 부근 1,844,843㎡의 면적에 지어진

대통령 전용별장으로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 라는 의미다.

역대 대통령들은 여름휴가와 명절휴가를 비롯 매년 4~5회

많게는 7~8회씩 이용하여 20여년간 총 89회 472일을 이곳에서 보냈다.

대통령 별장은 이승만 대통령 시절부터 김해를 비롯해 4군데가 있었으나

김영삼 대통령 시절 모두 폐쇄하고 청남대 한 곳만 남겼다.

청남대는 휴양 중에도 항상 국정을 수행할 수 있는 완벽한 시설을 갖춤은 물론

대청호 상수원 보호를 위해 최고의 수질정화시스템을 구축, 운영하였다.

또한, 청남대는 국가 1급 경호시설로 청와대에서 관리하고

4중의 경계철책과 경호실 338경비대가 경비를 수행하다가

2003.4.18 노무현 대통령에 의해 관리권이

충청북도로 이양되고 일반인에게 개방되었다.

그 밖에 청남대에서 국빈을 맞이하기도 했다. 

 

청남대_입장료

 

 

※ 입장료

 

어른 : 5,000원

청소년 : 4,000원

어린이, 노인 : 3,000원

 

주차요금

 

대형버스(15인승 이상) : 3,000원

승용차 : 2,000원

경차 : 1,000원

 

 

 

청남대_입장예약

 

 

가시기 전에 '승용차 입장 예약(결제)' 을 하시면

 

매표소 방문없이 자가용으로 청남대로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잊지말고 미리 예약하세요~~~

 

 

 

청남대 입장 예약하기

 

 

 

 

 

청남대_관람안내도

 

 

 

주차장에 주차 후 '청남대 관람안내도' 를 봤어요.

 

규모가 엄청 크더라구요~~

 

관람 방향은 이곳으로부터 오른쪽 입니다^^

 

 

청남대관람지도

 

 

 

'청남대 관람지도' 에요^^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남대_하늘정원

 

 

하늘정원으로 가는 길도 있어요^^

 

저희는 그냥 패스~~~~

 

 

대통령기념관(별관)_청남대

 

 

바로 옆에 대통령 기념관(별관)이 있어요.

 

이 안에 들어가면 전직 대통령들이 기증한 물품 등 여러가지가

 

전시되어 있어요^^

 

 

청남대_노무현_충청북도_이양

 

 

2003. 4. 18 노무현 대통령에 의해 관리권이

 

충청북도로 이양되고 일반인에게 개방되었다고 합니다.

 

 

청남대_사진촬영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놨는데

 

조카녀석이 좋다고 앉아서 포즈를 취하네요^^

 

미래의 대통령이 되려나(?) ㅎㅎㅎ

 

 

 

한_눈에_보는_청남대

 

 

청남대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를 잘 해놨더라구요^^

 

 

한눈에보는청남대

 

대통령기념관_전시

 

 

 

대통령기념관_전시용품

 

 

 

미디어_속_청남대

 

 

청남대에서 많은 드라마를 촬영했더라구요~

 

제가 정말 재미있게 봤었던 '제빵왕 김탁구' 도 여기에서 촬영했네요 ㅎ

 

 

청남대_돌탑

 

 

이 돌탑은 청남대의 충청북도 이관을 기념하기 위해

 

문의면 32개 마을 주민수와 같은 5,800개의 돌로 쌓았습니다.

 

주민의 단합을 뜻하는 형태로 2003. 4. 18 개방행사시

 

노무현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을 가졌다고 합니다.

 

 

 

청남대_본관

 

돌탑을 지나 걸어가다보면 청남대 본관으로 들어가는 문이 있습니다.

 

 

청남대_봉황_조형물

 

 

문안에 들어서는 순간 넓은 잔디밭이 펼쳐집니다~

 

청와대의 상징인 봉황 조형물이 있습니다.

 

드넓은 잔디밭에 봉황이 내려와 앉은 듯 보이네요.

 

 

청남대_노무현대통령소유권이양

 

 

 

청남대_본관

 

 

 

청남대_본관_앞

 

 

청남대 본관이에요.

 

내부는 "촬영 불가" 라 입구만 찍었어요^^

 

 

청남대_분수대

 

 

 

청남대 본관은 대통령의 숙소 및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 식당 등

 

청와대의 업무를 이곳에서도 볼 수 있도록

 

완벽하게 준비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것 그대로 전시되어 있어서

 

과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정말 멋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청남대_모과나무

 

 

그리고 200년이 넘은 모과나무가 심어져 있었어요~

 

대박~~~

 

 

청남대_기념식수

 

 

2003. 4. 18 노무현 대통령은 청남대 소유권을 충청북도에 이양하고

 

2002년 오송 EXPO 공식 수종인 '마가목' 을 기념식수 하셨습니다.

 

 

청남대_나무

 

 

나무가 너무 예뻐서 찍어봤어요 ㅎㅎㅎ

 

 

청남대_골프장

 

 

골프장은 처음 보는데 경치가 끝내줍니다.

 

푸른 잔디를 바라보는데 가슴이 뻥~ 뚤리는 듯했어요 ㅎㅎ

 

 

청남대_대청호

 

 

골프장 앞 그늘집에 들어가면

 

대청호가 보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별 모양이라고 하네요^^

 

저도 뚫어져라 바라봤어요 ㅎㅎㅎ

 

별처럼 보이네요~

 

 

청남대_골프장_시계

 

 

 

청남대_카인과아벨_촬영

 

 

이곳에서 '카인과 아벨' 드라마 촬영을 했다네요^^

 

그랬구나......

 

청남대가 얼마나 경치가 좋은지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쓰이네요.

 

 

 

청남대_솟대

 

 

 

청남대_솟대란

 

 

 

'솟대' 가 멋있어서 한장 찍어봤어요^^

 

솟대란? 기러기나 오리 등 새를 높은 장대위에 형상화한 조형물로

 

고조선 시대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꿈을 이루기 위한 하늘을 향한 희망이라고 하네요.

 

역사가 깊은 조형물이었어요 ㅎㅎ

 

 

 

청남대_대청댐소개

 

 

 

 

대청댐

 

대청댐은 우리나라에서 소양강댐, 충주댐에 이어 3번째 규모의

 

다목적댐으로 대전, 충남, 천안, 아산, 부여, 공주, 충북, 청주, 전북지역

 

생활용수 공급원으로 전북 장수읍 '뜸봉샘' 이 발원지며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지정하여 항상 맑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있다.

 

 

 

청남대_족욕탕

 

 

 

대통령광장 옆에 족욕탕도 있어요 ㅎㅎㅎ

 

아직 발 담구기는 좀.....

 

그냥 구경만 했어요.

 

 

청남대_대통령광장

 

 

 

대통령 광장은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의 모습을 기리고자

 

청동상으로 제작 설치하였고, 광장 내에는 청와대, 백악관, 버킹엄궁 등

 

세계 9개국 대통령궁 또는 왕궁의 사진이 들어간

 

타일벽화를 2009년도에 조성하였습니다.

 

 

청남대_대통령동상

 

청남대_대통령길

 

 

청남대_참나무구별

 

 

 

청남대_대통령길_등산

 

 

청남대_대통령길_전망대_입구

 

 

대통령길을 다 돌아볼 수 없어서 한곳만 가봤습니다^^

 

시간도 없고.... 힘도 없고.... ㅎㅎ

 

대통령길을 다 돌면 4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관람시간은 평균 2시간 정도 예상하시고

 

구경하시면 될것 같아요.

 

생각도 못했던 등산(?)을 하게되었네요^^

 

친정부모님께서는 좋아하셨어요 ㅎㅎㅎ

 

경치가 너~~~~~~무 좋았어요.

 

공기도 최고!!!!!!!!!!!!

 

 

 

 

 

 

 

이렇게 조용하고 깨끗한 곳에서 휴식을 즐겼던 대통령...

 

좋은것은 함께 공유해야지....ㅋㅋㅋ

 

'청남대' 에 와서 힐링까지 완벽하게 잘 하고 갑니다~

 

가족들 모두 만족하는 곳이었어요.

 

계절별로 가서 구경해도 좋을 것 같아요.

 

주말에 '청남대' 여행 추천합니다^^

 

이상, 충북 & 세종시 가볼만한 곳 '청남대'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