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미나리 : 극과극 반응 솔직 관람 후기와 영화 ost Rain Song

영화 드라마 이야기

by Dream美 2021. 3. 11. 05:26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최근에 영화를 본게 언제였더라.... 곰곰....

그러던 중 저의 무비메이트랑 오랜만에 영화를 봤어요~

요즘 핫한 영화!!!

 

영화 "미나리(Minari)"

 

낯선 땅에 뿌리내린 희망 "미나리"

 

얼마전 저희 시어머님이 영화 미나리를 보고 오셨는데

"야~ 재미 없더라" 라고 말씀하시자

남편이 "원래 작품영화가 그렇지 뭐" 라고 대화를 나누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제가 봤습니다 ㅎㅎㅎㅎ

 

 

★ 기본 정보 ★

개봉 - 2021. 3. 3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15분

배급 - 판씨네마(주)

 

★ 줄거리 ★

"미나리는 어디서든 잘 자라"

낯선 미국, 아칸소로 떠나온 한국 가족(제이콥, 모니카, 앤, 데이빗 그리고 순자)

가족들에게 뭔가 해내는걸 보여주고 싶은 아빠 '제이콥(스티븐 연)'은

자산만의 농장을 가꾸기 시작하고 엄마 '모니카(한예리)'도 다시 일자리를 찾는다.

아직 어린 아이들을 위해 '모니카'의 엄마 '순자(윤여정)'가 함께 살기로 하고

가방 가득 고춧가루, 멸치, 한약 그리고 미나리씨를 담은 할머니가 도착한다.

아이들은 그런 할머니가 못마땅한데 함께 있다면

새로 시작할 수 있다는 희망으로 하루하루 뿌리 내리며 살아가는

어느 가족의 아주 특별한 이야기!!!

 

믿고보는 윤여정!!! 그녀가 나오는 영화는 그냥 믿고 보자^^

내가 좋아하는 '스티븐 연' 예전에 '워킹데드' 보고 바로 반해버린 배우!!!

(당시 팬카페도 가입했는데 ㅋㅋㅋ)

한예리 배우는 그냥 연기 잘하는 배우정도로 인식중...

아역배우는 처음 보고....

 

제가 알고 있는 출연진 정보는 이게 다였어요^^

 

정이삭 감독은 한국계 미국인 영화 감독, 영화 각본가.

콜로라도주 덴버의 한국 출신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나

아칸소주에서 유년기를 보냈고, 예일대학교를 졸업한 뒤 영화 일을 시작했음.

데뷔작 <문유랑가보>가 2007년 칸 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에 선정!!!

-위키백과 참고-

 

1980년대 미국 아칸소로 이주한 한인가족이야기.

정이삭 감독의 자전적 경험을 시나리오로 옮겼고

아메리칸 드림을 낙관적으로, 지나치게 감상적이지 않게 표현했다고 합니다.

 

미나리 입장중~ㅎㅎ
새로운 집에 도착한 가족

아무데서나 잘 자라나는 생명력, 적응력의 상징 미나리!!!

할머니가 화투 치는 장면에서도 '똥'과 '비'를 보여주며

거름과 물, 농사에 꼭 필요한 두 가지를 말해준다고 하네요.

 

할머니의 미소가 생각나네요....

할머니에게서 배울 수 있는 지혜

"보이는게 안보이는 것보다 나은거야. 숨어 있는게 더 위험하다"

 

728x90

 

 

영화 미나리를 본 후 저희 어머님과 저의 반응이

극과 극이었기에 다른 분들도 그러지 않을까 싶어요~

 

"재미없다 vs 재미있다"

 

저는 시대적 배경을 모른 상태로 봐서 그런지

보면서 그게 궁금하더라구요 ㅎㅎㅎ

물론 옷차림만 봐도 대충 알겠지만...

몇년도 이야기인지 찾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아역 배우들 연기도 잘하지만 영어를 잘해요~

쌩뚱맞지만 영어공부 해야겠다는 욕구가 생겼어요 ㅋㅋㅋ

 

글로벌 손자 '데이빗(앨런 김)'

"데이비사~~~" 축하해!!!

글로벌 손자 데이빗, 미국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아역상을 받았대요~

어쩌면 유행어가 될지 모르는 이름 ㅎㅎㅎ

 

영화를 본 솔직 후기를 정리해보면

 

내가 영화속의 한 인물처럼 녹아들어가

몸으로 영화를 본 느낌?? 이라고 해야하나...

음.... 하여튼 영화에 푹~~~~빠져서 봤어요.

엄~~~~~청 잔잔하면서 감동이 오~~~~~래 가는 그런 영화였어요.

저는 남편의 큰아버지께서 70년대에 이민가시고

그곳에서 고생한 얘기를 들어서 그런지 공감이 갔어요.

 

중간에 눈물도 주르륵 흘리기도 했구요.

어느 포인트에서?? 그건 비밀^^;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너무 많이 하지 않으려구요.

안보신 분들에 대한 예의...

쿠키영상은 없고 한예리가 부른 ost가 나옵니다.

열린 결말로 끝나는 미나리!!!

 

개인적으로 재미있다!!!에 한표던집니다~~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

영국 아카데미영화상에서 6개 부문 후보 노미네이트

윤여정은 여우조연상 후보!!!

 

영화 미나리 OST <Rain Song>

 

youtu.be/h9C2iEt3Ke0

 

앞으로 승승장구 하길 바래요~

영화 "미나리" 화이팅!!!

 

youtu.be/KQ0gFidlro8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