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익산 맛집 참느릅냉면칼국수 "들깨칼국수" 추천

맛집 이야기

by Dream美 2016. 3. 14. 01: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릴리' 입니다^^

 

오늘은 전라북도 익산시에 있는 '참느릅냉면칼국수'  포스팅을 합니다.

 

'들깨칼국수' 를 정말 맛있게 하는 집이에요~

 

익산시 송학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익산시_맛집_참느릅냉면

 

 

지금까지 먹어본 '들깨칼국수' 중에서 가장 맛이 있는 집이었어요^^

 

저랑 남편이랑 완전 좋아하는 곳이에요 ㅎㅎ

 

 

익산시맛집_참느릅냉면입구 

 

 

입구에 '매운갈비찜' 그림이 있는데요

 

이것 말고도 다른 메뉴가 많이 있지만...

 

저희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들깨칼국수' 에요^^

 

 

익산시맛집_참느릅냉면_메뉴및가격

 

 

메뉴판을 보시면...

 

종류는 크게 '참느릅냉면'  '참느릅칼국수'  '특선메뉴' 가 있어요. 

 

<참느릅냉면> 메뉴도 다 맛있어요.

 

저는 '매운냉면' 도 좋아해요~

 

매운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이곳의 '매운냉면' 강추에용~

 

오늘은 '들깨칼국수' 가 주인공이라 '매운냉면' 은 다음기회에 소개할께요.

 

 

느릅나무의_효능

 

 

'참느릅냉면' 집의 특징은 '느릅나무' 를 사용하여 면을 만든다는거에요^^

 

저같은 경우 비염이 심했는데,  

 

1년 정도 꾸준히 '느릅나무' 를 끓여서 먹고 좋아졌거든요.

 

제 친구는 위염이 있었는데 먹고 좋아졌다고 하더라구요.

 

 

느릅나무의 효능

 

느릅나무는 옛날부터 소변을 잘 나가게 하는데 몸이 붓는데, 종기,

 

종창의 치료약으로 널리 썼다.

 

부스럼이나 종기가 난 곳에 송진과 느릅나무 뿌리 껍질을 같은 양으로 하여

 

짓찧어 붙이면 놀랄만큼 잘 낫는다.

 

물속에서 잘 썩지 않는 성분에 종기와 종창을 치료하고

 

부은 것을 내리는 효능이 숨어 있다.

 

이밖에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장궤양, 부종, 수종, 위암, 직장암, 중이염,

 

축농증 등 온갖 염증성 질병과 궤양 화농성 질병에 효염이 있다.

 

 

 

 

 

 

참느릅냉면_실내

 

 

 

참느릅냉면

 

 

 

실내는 넓은 편이구요^^ 각종 모임을 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룸도 별도로 있음 ㅎㅎ)

 

 

 

익산시맛집_느릅차

 

 

 

익산시_참느릅냉면_느릅차

 

 

건강에 좋은 '느릅차' 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칼국수를 기다리는 동안 한 잔 하고 있었어요~~ㅎㅎ

 

 

 

 

 

 

참느릅냉면_반찬

 

 

항아리에 반찬이 담겨져 있구요. 먹을 만큼 덜어서 먹을 수 있어요~

 

 

참느릅냉면_보리밥

 

 

'들깨칼국수' 먹기 전에 애피타이져로 '보리밥' 이 나와요^^

 

이것만 먹어도 맛있어요 ㅋㅋㅋ

 

"보리밥 + 열무김치 + 참기름 + 고추장" 환상의 조합이에요.

 

 

참느릅냉면_들깨칼국수

 

 

'들깨칼국수' 가 나왔어요^^ '들깨의 향' 이 구수하고 찐~~해요.

 

6,000원 의 가격이 아깝지 않을정도로

 

굉장히 양이 많고 재료도 풍부하게 많이 들어있어요~

 

 

들깨칼국수_추천

 

 

보글보글~~ 끓이고 있어요 ㅎㅎ 

 

다른 '들깨칼국수' 와의 차이점은

 

국물 이에요.

 

면은 위에서 얘기한 느릅나무를 이용하여 만들어서 색깔이

 

연한 적갈색을 띄고 있습니다.

 

그래서 밀가루 냄새가 거의 안났던것 같구요.

 

건강한 음식을 먹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국물은 '들깨가루' 가 많이 들어가서 거의 '들깨탕' 수준이에요.

 

국물의 맛이 구수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에요.

 

저희 부모님도 정말로 좋아하시더라구요.

 

보신탕 먹는 느낌이라고 ㅋㅋ

 

 

익산시맛집_들깨칼국수

 

 

 

국물도 거의 안남기고 다 먹어버렸죠 ㅎㅎㅎ

 

이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어도 맛있어요.

 

너무너무 맛있어서 따로 포장까지 해와서 끓여 먹었어요^^

 

진하고 깊은 맛이 있는 '들깨칼국수' 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이상, 익산시 맛집 '참느릅냉면칼국수'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