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단한 반찬 만들기 아삭하고 맛있는 오이소박이 만드는 방법 아이 요리 실습으로 추천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3. 6. 3. 13:3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결혼 10년만에 남편이 좋아하는

반찬을 알게 되었어요 ㅎㅎ

 

친한 동생이 오이소박이를 담아서

보내줬는데 먹으면서...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반찬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그동안 왜 모르고 있었던거지???

 

남편한테 너무 무심했던거 아닌지

미안한 마음에 바로 마트에 가서

오이를 사와서 후다닥 만들어 봤습니다^^

 

오이소박이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합니다!!

 

 

 

오이소박이

 

 

 

<오이소박이 레시피>

 

재료 : 오이(9개), 부추(1단), 고춧가루(3/2컵)

양파(1개), 마늘, 굵은소금(150g), 설탕(3T)

매실청(2T), 액젓(4T)

 

1.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겉을 충분히 문질러서

깨끗이 씻어주세요.

2. 양 끝을 잘라낸 후 3~4 토막 내주세요.

3. 오이 토막은 밑부분 1.5cm 정도 남겨두고

열십자(+)로 칼집을 넣어주세요.

4. 냄비에 오이 절임용 물과 소금을 넣고 끓여주세요.

5. 볼에 손질한 오이를 담고 끓는 소금물을 부어

40분 정도 담궈둔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주세요.

6. 오이가 절여지는 동안 소박이소를 만들어 주세요.

7. 부추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1.5cm 길이로 썰고 양파는 얇게 채썰어주세요.

8. 볼에 고춧가루, 액젓, 마늘, 매실청, 설탕

소금을 넣고 버무려주고 양파와 부추를

차례대로 넣고 섞어주세요.

9. 마지막으로 소를 오이에 채워 넣어주면 끝!!

 

 

 

오이소박이 만들기 시작 ㅎㅎㅎ

오이를 굵은 소금에 박박 문질러 세척 한 후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양 끝을 잘라주고 3등분 해줬어요^^

길이는 취향껏 하시면 됩니다 ㅎㅎ

 

 

 

열십자 모양으로 잘라주기!!!

아랫부분 1.5cm 정도 남겨주세요~

 

 

물 2.5리터에 소금 150g정도 넣고 끓여요!!!!

 

 

 

오이에 끓는 소금물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오이가 뜨지 않도록 눌러서

한 40분정도 방치? 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그 사이 오이소박이소를 만들어요^^

 

 

 

728x90

 

 

 

고춧가루, 마늘, 액젓, 매실청, 설탕을 넣고

양념을 섞어주고 양파를 넣고 버무린 뒤

부추는 마지막에 넣고 살살 섞어줘요~

 

 

 

이렇게 양념준비는 끝이에요^^

간단하죠? ㅎㅎㅎ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있어서

잠시 아이들이랑 놀다 왔어요 ㅎㅎㅎ

 

 

 

이제 다 절여졌어요 ㅎㅎㅎ

말랑말랑 잘 절여진거 같아요^^

찬물에 헹궈서 물을 빼줘야 해요~

 

 

 

찬물에 헹궈준 뒤 이렇게 칼집 낸 부분이

아래쪽으로 가게 해서 물기를 빼줍니다.

한 30~40분 기다렸어요 ㅎㅎㅎ

 

 

 

이렇게 방치하고 또 기다리기....ㅎㅎ
이제 양념을 넣을 시간이에요 ㅎㅎㅎ

아이들이랑 놀다보니 예정된 시간보다

더 방치해버렸네요 ㅋㅋ

그래도 꼬들꼬들하게 잘 절여지고

물기도 적당히 빠졌어요^^

이대로 양념을 넣기만 하면 끝이에요~

 

 

 

양념 넣기!!!
양이 적당하네요 ㅎㅎㅎ

아이들에게 오이소박이를 만들어 볼 기회를 줬어요^^

물론 바닥이고 옷이고 난리가 났지만 ㅎㅎㅎ

재미있는?? 요리체험 시간이었습니다~

뒷감당은 조금 각오 하셔야 해요^^

 

만들면서 양념이 맛있다고 마구마구

집어먹었어요 ㅋㅋㅋ

나중에는 우유를 얼마나 먹었는지....^^;

 

반찬도 만들고 아이들 요리 실습도 해보고

일석이조였습니다 ㅎㅎ

 

저도 아주아주 오랜만에 만들어봤는데

아삭아삭하고 매콤하니 맛있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세요^^

 

 

이상 "오이소박이"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