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다래끼 원인과 치료 방법 온찜질과 안연고 오큐프록스

일상다반사

by Dream美 2017. 2. 25. 22:02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은 우리 쌍둥이들이 태어난지 73일째 되는 날!

 

저번주부터 시작된 감기가 아직 떨어지지 않고있네요.

 

애들이 아프니까 너무 걱정도 되고

 

저까지 아픈거 같아요.

 

거기에 오늘은 우리 큰아이 눈에 다래끼가 났어요 ㅠㅠ

 

 

 

신생아_눈다래끼

 

 

 

이 조그만한 아기 눈에 그런 염증이 생기다니 ㅠㅠ

 

더 심해지기 전에 발견해서 다행이죠.

 

평소에는 관심도 없었던 다래끼....

 

다래끼는 왜 생기는지 그 원인을 이번 기회에 찾아봤습니다.

 

 

 

 

다래끼란?

 

다래끼는 맥립종이라고도 부르는데

 

속눈썹의 피지선에 염증이 생겨서 만들어진

 

고름이 고인거 라고 합니다.

 

 

 

 

★ 대처방법 ★

 

집에서 치료할때는 뜨거운 찜질을 해줍니다.

 

찜질을 할 때 40~45℃의 따뜻한 물 주머니로

 

15~30분씩 하루에 4~6회 정도 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린 아기는 찜질을 하기도 힘들지만

 

잘못하면 데는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어쨌든...

 

위생관리를 잘 한다고 했는데도 이런 염증성 질환이 생겨버렸네요 ㅠㅠ

 

토요일이라 사람들이 많을 거 같아서

 

아침 일찍 병원에 갔습니다.

 

소아청소년과에서 <오큐프록스 안연고> 를 처방해주셨어요.

 

그리고 <온찜질> 을 하라고 하네요.

 

주변에서 온찜질을 하라고 하던데

 

병원에서도 똑같은 말씀을 해주셨어요.

 

 

 

 

 

눈다래끼_오큐프록스

 

 

눈다래끼_오큐프록스

 

 

눈다래끼_오큐프록스

 

 

눈다래끼_오큐프록스

 

 

눈다래끼_오큐프록스

 

 

 

 

 

 

 

 

집에 오자마자 오픈!!!!!

 

한손에 쏘옥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에요.

 

우리 예쁜 아이의 얼굴로 향했습니다~

 

 

 

눈다래끼

 

 

 

병원 갔다와서 지쳤는지 골아떨어졌네요.

 

약 바르다 잠에서 깰까봐 조심조심~

 

 

 

눈다래끼_오큐프록스

 

 

 

아직 심한 단계는 아니지만

 

그래도 눈이 빨갛게 부었어요 ㅠㅠ

 

 

 

눈다래끼_오큐프록스

 

 

 

연고를 짜서 보면 연한 노란빛의 투명한 형태로 되어있네요.

 

이렇게 짜서 면봉으로 살살 발라줬어요.

 

면봉으로 바르다가 울 아기 눈 찌를뻔 ㅠㅠ

 

조심조심~

 

 

 

눈다래끼_오큐프록스

 

눈다래끼_오큐프록스

 

 

 

누구한테 한대 맞은것 같이 생겼네요 ㅠㅠ

 

저희 친정 엄마는 유난떤다고 그러시네요.

 

애들은 다 이러면서 큰다고...

 

그래도 걱정되는건 어쩔 수 없죠.

 

빨리 낫기만 바랄뿐.

 

약도 잘 바르고 온찜질도 잘 해주면 낫는다고 하니

 

지금부터 열심히 온찜질 해야겠어요.

 

다래끼가 나면 초반에 확 잡아야지

 

서로 고생을 덜 하죠...

 

 

 

눈다래끼_오큐프록스

 

 

 

아빠 품에서 찡찡대고 있는 울 아들...

 

쫌만 참고 힘내자!!!

 

쌍둥이 독박육아의 다이나믹한 하루가 이렇게 지나가네요.

 

내일은 평화로운 하루가 되길 바래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