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능라도 마곡 : 미슐랭 가이드 선정 평양냉면 맛집 솔직 후기

맛집 이야기

by Dream美 2021. 4. 19. 07:1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맛있는 냉면이 먹고싶어서 찾아가 곳을 소개합니다 ㅎㅎ

일반 냉면과는 차원이 다른 맛!!!

평양냉면 맛집인데요^^

 

그동안 먹었던 냉면은 잊어버리고

새로운 평양냉면의 세계로~~

 

"능라도 마곡"

 

능라도 마곡

예전에는 몰랐는데

마곡에 맛집이 너무 많네요 ㅎㅎㅎ

맛집이 가까운 곳에 있어서 다행이죠^^

 

뉴욕 타임스퀘어에 광고가 올라갔나봐요~ 대박!!

평양냉면, 어북쟁반, 불고기

이 세가지가 메인요리인가봐요~

 

능라도

"능라도"

냉면과 만두, 어복쟁반을 기본으로 한 평양식 요리

최상급 한우와 몽골산 메밀만을 사용

<2017 미슐랭 가이드 선정 맛집>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능라도가 뭔지 궁금해서 검색해 봤어요~

 

능라-도(綾羅島)

평안남도 평양시 대동강에 있는 섬.

경치가 아름다워 예로부터 기성팔경의 하나로 꼽힌다.

 

- 네이버 국어사전 참고 -

 

그 지명을 사용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ㅎㅎㅎ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서울고 오너 쉐프~
한가한 시간대에 방문했어요~
평일 낮에는 자리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이곳에서 직접 반죽하고 면을 뽑나봐요~
몽골산 메밀로 면 뽑는 곳인가봐요~

 

728x90

 

메뉴 구경~ 어북쟁반.... 먹고싶은데 단가가 좀.... 패쓰~
불고기, 수육, 가자미 식해도 패쓰~
우리가 먹으러 왔던 평양냉면^^
흐리게 나왔네요 ㅠㅠ
기타 음료...
일단 접시만두 먼저 먹어보기^^

접시만두 : 12,000원

(반접시 : 7,000원)

 

기본 반찬과 함께 접시만두가 나왔어요~

우리가 아는 만두 모양과는 살짝 다르네요.

맛있을거 같아용 ㅎㅎ

 

뜨거우니 조심~
이곳의 그릇은 방짜유기라고 하네요^^

방짜유기 그릇으로 세팅~

관리하기 어려워서 잘 안쓰는데....

와우~ 그릇부터 고급지네요 ㅎㅎ

 

만두소를 보니 숙주나물이 보이네요~

실제로 먹어보니 육즙이 좌르르 흐르며

입안에서 만두가 녹는다고 해야하나??

구수한 육즙이랑 채소가 잘 어우러지고

절로 엄지척 하는 맛이었어요....

 

그런데....

아이들이 먹을때 아삭아삭한 숙주가

이 사이에 껴서 살짝(?) 짜증을 냈어요 ㅠㅠ

 

유아 동반시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비빔면~~

비빔면 : 13,000원

 

우리가 아는 비빔냉면 맛이랑은 차원이 달라요~

양념장 레시피가 너무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비빔면이 제일 맛있었음)

 

이렇게 비벼서 냠냠~~~

어쩜 이렇게 입에 쫙쫙 감기는지...

자극적인 그런 양념 맛이 아니었어요^^

맛표현의 한계가 느껴지네요....

그냥...

자꾸자꾸 먹고싶고 생각나는 맛!!!

 

평양온면

평양온면 : 13,000원

 

아이들 메뉴로 시켰는데

잔치국수랑 비슷해요^^

육수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고명이랑 섞으면~

빨갛게 양념된 고기 고명이

아이들에게 매울까봐 걱정했는데

잘 먹더라구요 ㅋㅋㅋ

국물이 깔~~~끔해요!!!

자극적인 맛이라고는 전혀 없어요 ㅎㅎ

 

평양냉면

평양냉면 : 13,000원

 

평양냉면은 남편꺼~~

예전에 평양냉면이 먹고싶어서

<우래옥>까지 갔었는데....

이젠 멀리 가지 않아도

평양냉면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고명이랑 잘 섞어서 후루룩~~~

국물이 대박이에요!!!

처음 평양냉면을 드시는 분들은

맛이 밍밍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어요~

저도 처음에 무슨 맛이 이렇지?? 라고 느꼈는데

먹고나면 속도 편하고 깔끔한 뒷맛에

자꾸 생각나실거에요 ㅎㅎㅎ

 

호호~ 불면서 먹는 딸내미^^
우리아들 요즘 엄지척을 자주 함 ㅎㅎㅎ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오늘의 목적은 평양냉면이었기에

목적 달성만 하기로^^

 

저는 비빔면이 쫌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한번 맛보면 다른 냉면은 못먹는다고 하던데...

그정도로 맛있게 잘 먹었어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거 같은 평양냉면

언제부터 이렇게 예찬론자가 되었는지 ㅋㅋㅋ

 

오늘 메뉴로 평양냉면 어떤가요?

 

이상 내돈내먹 후기였습니다~

 

map.kakao.com/?urlX=463289&urlY=1127935&urlLevel=3&itemId=1663795948&q=%EB%8A%A5%EB%9D%BC%EB%8F%84%20%EB%A7%88%EA%B3%A1%EC%A0%90&srcid=1663795948&map_type=TYPE_MAP

 

능라도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56

map.kakao.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