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 곳 영화 라디오스타 촬영지 라디오스타박물관 내돈내산 방문 후기

여행 이야기/강원도

by Dream美 2022. 7. 5. 22:4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강원도 영월 여행때 다녀왔던 곳 중

영화 <라디오스타> 촬영지였던....

라디오스타박물관을 소개할게요^^

 

예전에 비해 많이 잊혀진듯한 곳이었지만...

조용하고 여유롭게 다녀오기 좋았던 곳이에요.

 

내돈내산 방문 후기입니다 ㅎㅎ

 

 

"라디오스타박물관"

 

 

영월 라디오스타박물관 도착^^
차 타고 안쪽까지 들어가요
주차하고 먼저 카페로 갔어요
시원한거 하나씩 마시고 들어가기로 ㅎㅎㅎ
영업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에요
카페 내부에요 ㅎㅎ

잠시 시원한 음료 마시며 쉬었어요 ㅎㅎㅎ

 

 

박물관 건물이에요

박물관 건물 앞에 영화 <라디오스타> 포토존이 있어요.

 

 

날씨가 너무 더워서 사진찍기 힘들었던 날...
영월군 관광 안내도를 보니 가볼만한 곳이 많더라구요^^
포토존은 놓치지 않고 찍어주기 ㅎㅎㅎ
영월 라디오스타박물관

* 관람 안내 *

 

화~일 09:00~18:00

 

주소 : 강원 영월군 영월읍 금강공원길 84-3

문의 : 033-372-8123

 

개관 및 휴관

- 1월 1일

- 설날 및 추석 당일

- 매주 월요일, 다만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평일

 

관람료

 

어른 (개인)3,000원 / (단체)2,000원

청소년﹒군인 2,000원 / 1,500원

어린이 2,000원 / 1,500원

 

 

신발을 갈아신고 들어가요

입장 후 오른쪽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해요^^

 

 

* KBS 영월방송국 *

 

1976년에 개국한 KBS 영월방송국은 한국방송공사

지역 방송국 가운데 유일하게 군 단위 행정구역에 위치한

라디오 방송국으로 2004년 10월 폐지되기까지

아침 시사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아침세상>과

오후 종합교양프로그램 <동강스튜디오>를 방송했다.

 

또 KBS 영월방송국은 2006년에 개봉한 안성기, 박중훈 주연

영화 <라디오스타> 촬영지로 인기를 얻으면서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 도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 리모델링을 거쳐 2015년 라디오스타박물관으로 재탄생했다.

 

 

라디오스타박물관에 왔으니 음악 듣기는 필수!!!
영화 라디오스타 감상하기 ㅎㅎㅎ
옛날 라디오도 전시되어 있어요
안쪽으로 들어가서 구경 해요^^
옛날 라디오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세트장 앞에서 사진도 찍고^^

 

 

728x90

 

 

우리의 모습을 영상으로도 담아봐요~

 

 

KBS DJ들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어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카세트플레이어 ㅎㅎㅎ

카세트플레이어로 음악을 듣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젠 찾아보기 힘들어졌네요...

이곳에서 만나니 정말 반갑더라구요^^

 

 

라디오스타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코너에요

대본을 가지고 직접 녹음을 해보는 곳이에요.

저도 해봤는데 기분이 정말 이상했어요^^

제 목소리가 아닌거 같더라구요 ㅋㅋ

 

아이들 앞에서 대본을 읽으려니

살짝 민망하기도 했어요~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ㅎㅎㅎ

 

 

방송 장비도 구경하고
DJ 자리에도 앉아봐요^^

이렇게 2층까지 다 둘러봤어요^^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어서

쾌적한 분위기 속에 관람하기 좋았어요~

 

과거로 여행을 다녀온 듯 했어요.

 

실내 관람을 마치고 밖으로 나갑니다 ㅎㅎ

 

 

금강공원 에코스튜디오

밖으로 나오면 금강공원 에코스튜디오이 있어요^^

한바퀴 둘러봤어요 ㅎㅎ

 

 

아이들이 놀기 좋은 놀이터가 있어요

날씨가 덥지만 않았다면

조금 놀았을텐데... 이날 너~무 더웠어요^^;

 

 

물이 있었으면 물놀이 하기 좋을 듯 ㅎㅎ
사운드허그

* 사운드허그 *

 

헤드셋 모양을 형상화하였으며 Sound(소리)와

HUG(끌어안다)의  합성어로 HUG는 인근의 역사 문화자원

(Heritage-금강정, 낙화암, 라디오스타박물관)과

'라디오의 웨이브'를 모티브로 한 이색적인 공간(Unique),

향후 영월군의 역사, 문화 중심 공간으로서의 비전(Generate) 등이

어우러진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운드허그'에서 최고의 음질로 음악감상 해보세요!

 

 

오픈스튜디오
그리고 계단 아래로 내려가면
상쾌한 숲길을 걸어봐요~
중간에 평상이 있더라구요
저 멀리 별모양 포토존이 보이네요
숲길을 걸으며 땀을 식혀봅니다 ㅎㅎ

라디오스타박물관만 보고가면 살짝 서운할뻔 했는데

주변 공원과 숲길도 걷고...

멋진 카페도 이용하고 ㅎㅎㅎ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영월에 오시면 한번 들려보시면 어떨까요? ㅎㅎ

 

이상 "라디오스타박물관"

내돈내산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