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어 초보자를 위한 중국어 교재 추천 맛있는 중국어 Level 1 下

중국어 공부

by Dream美 2016. 2. 17. 04: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맛있는 중국어 Level 1 下' 권을 소개하고 추천 합니다.

 

 

 

 

 

 

 

NEW 맛있는 중국어 Level 1 하
저자 : JRC 중국어연구소
출판 : JRC북스 2012.01.20
상세보기

 

 

 

지난 포스팅을 못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중국어 Level 1  上  소개 포스팅 보러가기

 

 

시중에 중국어 교재가 매우 다양해서 선택하기 어렵지요.

 

저는 이 교재를 통하여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맛있는 중국어 Level 1 上' 권을 끝내고 '맛있는 중국어 Level 1 下' 권으로 넘어갔습니다.

 

사실 권 까지만 하면 중국어를 하는데 있어서 아주 많이 부족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아직 초보자 단계라 기본기를 익히기만 했기 때문에 깊게 공부하기 위해서는

 

다음 과정을 꼭 공부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맛있는 중국어 Level 1 下' 권 까지 공부하고 북경에 놀러갔다왔는데요^^

 

가서 배운걸 써먹었습니다 ㅋㅋㅋ 신기했어요 ㅋㅋㅋ

 

어려운건 못하더라도.... 인사하는거랑 물건 구입할때 정도....

 

실제로 중국사람들이 쓰는 말을 들으니 mp3로 들을때와는 완전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완전 소심해져서 눈치만 보고 ㅋㅋㅋ

 

그래도 뿌듯했습니다 ㅎㅎㅎ 

 

이런 맛에 중국어를 공부하나봐요^^

 

중국어 초보자 탈출을 위해 신나는 마음으로 열심히 했어요 ㅋㅋㅋㅋ

 

 

'맛있는 중국어 Level 1 下' 권은 「기초회화편」과「실용회화편」으로

 

성되어 있습니다.

 

 

 

 

 

 


기초회화편

 

 

 

기초 회화편은 '맛있는 중국어 Level 1 上' 의 기초회화편과 구성이 같습니다.

 

'맛있는회화, 새단어, 맛있는 문장 연습, 맛있는 어법, 그림 보고 말하기, 연습문제,

 

간체자쓰기, 플러스코너' 로 되어 있습니다.

 

 

 

 

 

 

 

 

 

 

 

 

 

 

 

기초회화편을 꼼꼼하게 잘 하고 넘어가셔야지 나중에 헷갈리지 않아용~~~ ㅎㅎ

 

전 알쏭달쏭 헷갈려서 고생 중이에요 ㅋㅋㅋ

 

 

 


 

 

실용회화편

 

 

실용회화편은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생활 회화 표현을 재미있게 배우는 파트입니다.

 

실용회화편에서는 '맛있는 단어' 코너를 통해 각 과와 연관된 어휘 학습으로 생생한

 

회화 뿐만 아니라 중국어 어휘 능력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실용회화편을 보시면 기초회화편 보다 본문의 문장 길이가 길어졌어요~~~

 

문장이 길어서 그런지 왠지 어려워 보이지 않나요?

 

저는 처음 봤을때 살짝쿵~ 겁을 먹었었어요^^

 

문장을 읽는것만 해도 어려워서 버벅거리고 그랬어요.....

 

mp3 파일을 수시로 들으면서 따라 읽었어요^^ 발음이 잘 안되거든요 ㅋㅋㅋ  

 

 

 

 

 

 

맛있는 어법을 통하여 어법의 기초를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이것만 잘 공부하신다면 도움이 많이 되실꺼에용~~~

 

 

 

 

 

'맛있는 단어' 에서는 각 과의 주제와 연관된 단어를 학습하는 코너입니다.

 

그림이 함께 제시되어 있어서 연상 학습이 가능하며 중국어 기초 어휘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단어를 많이 알 수록 도움이 되기때문에 저도 열심히 외우고 있는데요....

 

왜.... 테스트 할때는 기억이 안날까요 ㅠㅠ

 

제 머리 속에 지우개가 있나봐요 ㅠㅠ

 

 

 

 

 

 

 

'간체자쓰기' 할때.... 초등학생이 글씨 연습하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ㅋㅋ

 

한자가 어렵기는 하지만, 글씨 모양도 귀엽고 이렇게 글씨 쓰는것도 재미있더라구요^^

 

 

 


 

각 과의 마지막 장에는 플러스 코너가 있는데요.

 

플러스 코너에서는 '그림으로 배우는 중국어' '느끼자! 중국 문화'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퍼즐게임'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중국어 학습에 재미를 더했습니다^^

 

잠깐 쉬어가는 코너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ㅎㅎㅎ

 

'맛있는 중국어 Level 1 下' 권을 끝내고 얼마나 기분이 좋았는지 몰라요^^

 

중국어 공부는 한번 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계속 반복적으로 봐야겠더라구요.

 

책 다 끝났다고 덮어버리면 나중에 힘들어요^^

 

이번 포스팅에는 중국어 초보자를 위한 교재를 추천하였습니다.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