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 별미 아이 간식 수박요리 추천 백종원 수박화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3. 7. 22. 11:0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계속 시원한 음료만 찾게 되는데

음료로도 갈증이 가시지 않더라구요.

 

마침 딸내미가 과일 화채를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해서...

 

겸사겸사 요리놀이도 하고

더위에 지친 가족들 기운도 나게 해줄 겸

수박화채를 만들어 봤어요^^

 

역시나 여름엔 수박이 최고죠 ㅋㅋ

 

레시피는 백종원 수박화채를 참고했어요.

 

 

 

 

백종원 수박화채 만들기

 

 

 

 

 

<백종원 수박화채 레시피>

 

재료 : 수박 800g, 우유400ml, 스프라이트 1캔(250ml)

후르츠칵테일 1/2캔(270g), 황설탕 4큰술(48g)

연유, 얼음 적당히

 

1. 수박(800g)을 세척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기

2. 우유(400g)+스프라이트 1캔(250ml)+설탕 4큰술

넣고 잘 섞어주기

3. 수박을 넣어주면 끝!!

이때, 후르츠칵테일과 연유를 살짝 섞어주면

더 맛있어요.

 

 

 

처음에는 우유, 스프라이트, 설탕만 넣고

만들어 봤어요 ㅎㅎㅎ

 

사이다를 넣고 해도 되는데

백종원 레시피에서는

스프라이트가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백종원 아저씨가 없었으면

요리를 어떻게 했을까 싶어요 ㅋㅋㅋ

 

 

 

오랜만에 저울을 꺼내서 사용해봤어요 ㅎㅎㅎ

정확히 800g ㅋㅋㅋ

 

나머지 수박도 껍질을 제거해서

냉장고에 보관해뒀어요^^

 

아이들이 먹기 좋은 크기로

작게 깍둑썰기하면서

수박씨도 같이 제거해 줬어요~

 

수박화채 만들기가 엄청 간단하고

금방 끝나는 레시피인데

씨를 제거하느라 오래 걸렸어요 ㅋㅋ

 

 

 

우유와 스프라이트, 설탕을 넣고 잘 섞어줘요~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네요^^

약간 밀키스 맛 같기도 해요~

 

우유를 넣고 섞는 작업은

딸내미가 도와줬어요 ㅎㅎㅎ

 

 

 

수박이랑 얼음을 넣어주면 끝이에요 ㅎㅎㅎ

간단하게 수박 화채 완성!!!

 

 

 

먹음직스러운 수박화채 ㅎㅎㅎ
한그릇 뚝딱!!!

딸내미가 정말 맛있다고

3번이나 먹었어요 ㅎㅎㅎㅎ

 

 

 

728x90

 

 

 

냉장고 속에 있는 수박을 빨리 먹어야 해서

다음날 다시 수박화채를 만들었어요^^

 

이번에는 후르츠칵테일을 추가해봤습니다~

 

 

 

어제보다 더 작은 크기로 깍둑썰기하고

국물 포함 후르츠칵테일을 1/2통 넣어줬어요~

 

 

 

그리고 우유+스프라이트+설탕에 퐁당~

얼음을 넣고 잘 섞어주기!!!!

 

 

 

후르츠칵테일이 들어가서 색감이 예뻐졌어요~

딸기우유처럼 보이네요^^

 

딸내미한테 맛 평가를 부탁했더니

어제도 맛있고 오늘도 맛있다고 ㅋㅋㅋㅋ

 

둘 다 맛있는걸로....ㅎㅎㅎ

 

 

 

여기에 냉장고에 있는 연유를

넣어서 먹어봤는데 달달하고 맛있더라구요 ㅋㅋ

 

더위에 지쳤을때 이렇게 먹으면

기력 보강에 도움이 될거 같아요^^

 

수박을 사면 양이 너무 많아서

먹다가 결국 수박주스로 갈아서 마셨는데

 

이렇게 수박화채로 먹었더니

금방금방 먹게 되더라구요~

 

이번 여름은 유난히 덥다고 하던데

수박화채로 더위를 이겨보시면 어떨까요?

 

다양한 과일을 넣고 과일화채를

만들어 봐도 좋을거 같네요.

 

 

이상 "백종원 수박화채"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