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NS 핫한 레시피 여름과일 참외로 건강하고 맛있는 참외샐러드 만들기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3. 5. 28. 05:0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인스타에서 보고 한번 해먹어 봐야겠다고
저장해둔 레시피가 있어요 ㅎㅎㅎ
 
바로 <참외샐러드>에요!!!!
 
참외 킬러인 제가 그냥 넘어갈 수 없죠!!!
따라서 만들어 봤는데 맛도 좋고
비주얼도 좋더라구요~
 
아주 간단하니 한번 따라서 만들어 보세요!!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합니다.
 
 
 

참외샐러드

 
 
 

참외는 100g당 31kcal로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과일입니다.

비타민C와 칼륨, 수분이 많아 변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며 여름철 탈수예방, 이뇨 작용 촉진, 항암, 식중독예방

피부 미백, 피부 노화 방지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보통 껍질을 깍아서 먹지만 껍질에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함께 먹어야

더 좋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참외는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질환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고,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체질의 사람은 과다 섭취를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참외를 좋아하지만....

남편이랑 아이들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참외샐러드를 해서 먹어보더니

이건 맛있다고 잘 먹네요 ㅎㅎㅎ

 

 

 

<참외샐러드 레시피>


재료 : 참외, 올리브유 2T, 식초 1T, 꿀 1T, 소금, 후추

 

1. 참외를 세척 후 중간 중간 껍질을 제거한다.

(감자칼을 이용해서 깍아줬어요)

2. 참외는 양 끝을 잘라준 다음 반으로 잘라준다.

3. 참외 속은 파낸 뒤 채망에 걸러준다.

4. 불에 참외 속, 올리브유 2T, 식초 1T, 꿀 1T, 소금, 후추를

넣고 섞어서 드레싱을 만든다.

5. 참외는 얇게 썬다.

6. 접시에 참외를 올리고 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 레시피출처 : cookat.magazine -

 

 

원본 레시피에서는 레몬즙이랑 기타 재료가 올라가는데

저는 집에 없어서 빼고 만들었어요 ㅎㅎㅎ

 

 

 

깨끗이 세척 후 껍질 벗기기

예쁘게 깍고 싶었지만.... 대충 쓱쓱 ㅋㅋㅋ

그래도 괜찮아요^^

 

 

 

양쪽 끝을 자르고 반으로 갈라줘요
속을 깨끗이 파내요 ㅎㅎ
얇게 썰어줘요~

 

 

728x90

 

 

파낸 속을 채망에 걸러줘요
참외 2개를 손질하고 나온 양이 이정도 되네요^^
이제 재료를 넣고 드레싱 만들기
가볍게 섞어주면 끝이에요 ㅎㅎ
참외를 올리고 드레싱을 뿌려주면 완성이에요

참외만 올렸더니 뭔가 허전해서...

냉장고에 있던 토마토를 넣고

파슬리 가루를 뿌려줬어요 ㅎㅎㅎ

 

 

 

아삭아삭 하고 달콤한 맛의 참외샐러드!!!!

 

참외로 샐러드를 해서 먹을 생각은 안해봤는데

이렇게 먹으니 색다르고 맛있더라구요^^

 

참외를 안좋아하는 남편과 아이들도

맛있다고 해서 다행이에요 ㅎㅎㅎ

 

저는 간단하게 참외랑 토마토만 올려서 먹었는데

다양한 재료를 올려서 더 풍성하게

만들어 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덥고 입맛 없는 여름철에 입맛을 살려줄

샐러드로 추천드려요~

 

 

이상, 참외의 색다른 변신

"참외샐러드"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