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BIFAN×wavve 웨이브 영화 각질 코리안 판타스틱 단편 내돈내산 후기

영화 드라마 이야기

by Dream美 2022. 7. 17. 12:0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동안

피곤한 몸을 이끌고

아이들이 잠든 후 봐야한다는

큰 제약이 있었지만...

 

영화를 보겠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나름 열심히 관람했습니다 ㅎㅎㅎ

 

웨이브 온라인 상영관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에요^^

 

이번에 본 영화는

코리안 판타스틱 단편 <각질> 입니다.

 

 

"각질"

Persona

 

 

각질 Persona

- 프로그램 노트 -

 

외출을 마치고 돌아오면 순정만화 주인공처럼

어여쁜 외모를 껍질처럼 벗어낸다.

화장실 바닥 빨간 대야에 담긴 가죽 뒤로 드러난

진짜 얼굴은 칙칙하기 그지없다.

페르소나와 본연의 나 사이에 간극이

흉측하고 기괴한 화법으로 묘사되고

양자의 격렬한 충돌은 파국으로 향한다.

 

감독 : 문수진

Korea / 2022 / 7분 / 12+

 

#변신

 

 

영화 <각질>은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로 불리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

학생 졸업작품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홍준표 감독의 영화 '태일이'는 '콩트르샹'

(Contrechamp : 도전적인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대상으로 하는 부문)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콘테츠진흥원(콘진원) 지원을 받은 두 작품이

수상하며 K-애니메이션의 위상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728x90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7분밖에 안되는 짧은 영화였지만

기괴하고 전개에 소름이 돋았어요.

 

가끔 내면의 나와 괴리감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나의 페르소나를 벗어던지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었어요.

 

이 영화 속에 그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서

정말 깜짝 놀랬어요~

 

그 짧은 시간동안 그 모든걸 담아내다니!!!

 

영화제가 아니었다면

어디서 이 영화를 만나볼 수 있을까요?

 

K-애니메이션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지원과 투자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긴 여운이 남는 영화였습니다.

 

이상 영화 "각질"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