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단한 밥반찬 밥도둑 무두부조림 만들기 남보라 레시피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4. 1. 22. 23:5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요즘 밥반찬으로 뭐 먹을만한 게 없어서

무와 두부를 가지고 무두부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ㅎㅎㅎ

 

친정 엄마가 만들어주시는 무조림이

먹고 싶지만... 

저에게는 남보라표 레시피가 있느니

걱정이 없어요 ㅋㅋㅋ

 

보통 고등어를 넣고 무조림을 하는데

남보라 레시피에서는 두부를 넣고 하더라구요.

 

간단한 밥반찬으로 먹으면 딱 좋은

무두부조림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무두부조림 만들기

 

 

 

 

 

 

무두부조림 레시피

 

재료 : 무, 두부, 대파, 청양고추(홍고추), 양파, 들기름, 식용유

양념 : 간장3T, 고춧가루 1T, 간마늘 1/2T, 설탕 1 T

미림 1T, 물엿 1T, 물(종이컵 1컵)

 

1. 두부는 반으로 잘라먹기 좋은 크기로 썰기

- 두툼하게 썰어야 조리는 과정 중 으깨짐이 덜함

- 키친타올을 이용해 수분 빼주기(그냥 해도 상관없음)

2. 양파, 파, 청양고추를 두께감 있게 어슷썰기

3. 무도 반으로 잘라 큼직하게 썰기

4. 레시피대로 양념장 만들기

- 양념장을 섞고 간을 본 뒤 부족한 맛을 추가하기

5. 두부를 들기름과 식용유를 넣고 약, 중불에 굽기

- 기름이 튈 수 있으니 주의하기

6. 이때 다른 쪽에서는 무에 양념장을 넣고 졸이기

- 아랫부분이 탈 수 있으니 물의 양을 넉넉히 넣기

7. 무가 익을 무렵 기름에 구운 두부와

미리 손질해 둔 재료(양파, 파, 청양고추)를 넣고

졸여주면 완성!

- 파와 양파가 익으면 끝

 

 

 

 

두부를 썰어서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해 줘요^^

그냥 해도 되는데 기름에 구울 때 많이 튀더라구요.

 

 

 

 

양파, 대파, 무, 청양고추를 썰어요~

홍고추도 넣으면 좋은데

색깔은 신경 안 쓰기로 해서 뺐어요 ㅎㅎㅎ

 

 

 

 

이렇게 재료 준비 끝 ㅎㅎㅎ

 

 

 

무두부조림 양념장

 

간장3T, 고춧가루 1T, 간마늘 1/2T, 설탕 1 T

미림 1T, 물엿 1T, 물(종이컵 1컵)을 넣고 잘 섞어줘요.

저는 여기에 참치액젓을 조금 넣어줬어요^^

 

 

 

 

양쪽에서 조리가 이루어지는데...

한쪽에서는 두부를 기름에 부치고

반대쪽에서는 무를 졸여줍니다^^

 

 

728x90

 

 

두부굽기

 

들기름과 식용유를 넣고 약, 중불에서

두부를 구워줍니다^^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어요 ㅎㅎㅎ

 

 

 

 

무에 양념장을 넣고 졸여주세요!!!

양념이 싱거우면 간장을 더 넣어주세요~

입맛에 따라 첨가하시면 됩니다.

 

 

 

 

무가 어느 정도 익으면 구워진 두부를 넣어줘요.

무를 익히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어요.

한 25분 정도??

 

 

 

 

그 위에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뚜껑을 덮어줘요 ㅎㅎㅎ

 

 

 

 

추가한 채소들이 익으면 끝이에요 ㅎㅎㅎ

맛있는 냄새가 집안 가득~~~~

아이들이 뭐 하는지 궁금해서 구경 왔어요^^

 

 

 

 

예쁘게 그릇에 담아서

참깨를 솔솔 뿌려줘요 ㅎㅎㅎ

 

 

 

 

잘 익은 무와 두부 한입 먹어보기^^

짭쪼름하고 고소하고....

너무 맛있는데!!!

 

갓 지은 밥 위에 올려서 먹었는데

남편이 정말 맛있다고 엄지척 해줬어요 ㅎㅎ

 

무와 두부만 넣고 조림을 해본 건 처음인데

정~~~말 맛있네요^^

 

완전 밥도둑이에요!!!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이날 밥 3공기 먹은 거 안비밀 ㅋㅋㅋ

 

오늘도 남보라 레시피 따라 하기 성공입니다.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ㅎㅎ

 

 

이상 "무두부조림 남보라 레시피"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