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불 없이 전자레인지로 고추장진미채볶음 만들기 남보라 레시피 따라하기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4. 1. 18. 19:2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요즘 요리 레시피 따라 하는 재미에

이것저것 도전해보고 있는데...

 

나름 성공적이더라구요 ㅎㅎ

 

이번에는 남보라 배우의 레시피

불 없이 전자레인지로 진미채볶음 만들기를

따라서 해봤어요!!!

 

내가 아는 진미채는 불에서 볶는 건데...

전자레인지로 가능하다고??

그것도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는 거!!!!

 

실제로 만들어보니...

이게 정말 되더라고요 ㅋㅋ

 

고추장진미채볶음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불 없이 전자레인지로 

고추장진미채볶음 만들기

 

 

 

 

<고추장진미채볶음 레시피>

 

재료 : 진미채 200g, 고추장 3(T), 설탕 1 물엿 2 고춧가루 1

물 3, 참기름 1, 마요네즈 1, 참깨

 

1. 준비된 양념을 넣고 잘 섞어주기

2. 랩을 씌워 2~3분 돌려주기

3. 그 사이에 진미채를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주기

4. 부글부글 끓는 양념을 진미채에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주기

5. 참깨를 뿌려서 완성

 

* 진미채를 촉촉하게 드시고 싶으신 경우

미림을 한 스푼 넣고 전자레인지에

30초~1분 정도 돌려주세요.

 

 

 

 

집 앞 마트에서 사 온 백진미 오징어채 ㅎㅎㅎ

진작 만들려고 사놓은 건데....

미루다가 이제야 만들어봅니다^^;

 

 

<백진미 오징어채 영양정보>

 

총 내용량 500g / 1,332.7kcal

 

나트륨 3,618.7mg  181%

탄수화물 149.6g  46%

당류 33.8g  34%

콜레스테롤 1,3181.1mg  439mg

지방 7.7g  14%

트랜스지방 0.0g  0%

포화지방 1.5g  10%

단백질 166.4g  303%

 

 

 

 

레시피 대로 양념을 넣고 잘 섞어줘요^^

(아빠 숟가락 기준)

양념을 맛보고 기호에 따라 매운맛, 단맛 등

추가하시면 됩니다.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 2~3분 돌려줘요^^

저는 3분을 돌렸는데....

양념이 딱딱하게 굳은 부분이 있더라구요.

다음에 만들 때는 2분 정도 해볼까 해요 ㅎㅎㅎ

 

 

 

728x90

 

 

 

 

양념이 부글부글 끓고 있는 사이에

진미채를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줘요 ㅎㅎㅎ

쓱싹쓱싹 휘리릭~~~~

 

 

 

 

3분 후 상태...

 

양념이 굳은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은 덜어냈어요^^; ㅋㅋㅋ

 

부글부글 끓은 양념이 맛있어서

이대로 밥 비벼 먹어도 될 거 같아요~

 

 

 

 

양념과 마요네즈 한 스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ㅎㅎ

 

저는 마요네즈를 조금 더 넣었어요^^

입맛에 따라 양은 조절하세요~

 

 

 

 

완성된 고추장진미채볶음?? 무침??을

그릇에 담아주고 참깨를 솔솔 뿌려줘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뜨끈한 밥에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참고로 김에 싸서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

 

남보라님을 따라서 만들어 봤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밑반찬이 완성되다니!!

제가 만들고도 신기했어요 ㅎㅎ

 

진미채 무침인데 볶음이랑 거의 비슷하네요 ㅋㅋ

 

밑반찬 만드실 때 참고가 되길 바라며

 

이상 "남보라 레시피로 고추장진미채볶음"

만들어 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