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제 레몬청 레몬수 기침 인후통에 좋은 레몬꿀물 만들기 with 레몬 세척 방법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3. 11. 26. 06:1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트레이더스에 장 보러 갔다가

레몬을 몽땅 사왔어요 ㅋㅋㅋ

 

한 두개만 필요했지만....

 

겸사겸사 레몬청으로 만들면 될 거 같아서

그냥 카트에 담아왔어요~

 

레몬청만 만들까 하다가 찾아보니...

레몬수, 레몬꿀물로도 만들어서 먹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참고)

 

레몬 세척 방법과 레몬청, 레몬수, 레몬꿀물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레몬청 레몬수 레몬꿀물 만들기

 

 

 

 

레몬이 몸에 좋다는 건 다 알고 계시죠?

 

비타민C와 항산화, 항염물질이 풍부하고

혈중 중성지방 수치도 낮춰 심장질환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 외에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트레이더스에서 레몬 2.1kg 1봉에

10,980원 이었어요~

 

레몬청 만들기 전...

가장 중요한 중요한 작업인 레몬 세척하기!!

 

왁스 코팅(파라핀성분)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해야 한다고 해요.

 

 

 

레몬세척하기

 

 

 

4단계에 걸쳐서 레몬을 세척해 봤어요.

 

1.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세척하기

2. 굵은소금을 이용해 세척하기

3. 식초에 담가 세척하기

4. 뜨거운 물에 15초 정도 데쳐서 세척하기

 

 

 

 

첫 번째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세척하기!

 

베이킹소다를 뿌려서 빡빡~ 문질러서 씻어줘요^^

씻고 난 후 물을 보니 엄청 지저분하네요....

 

 

 

 

두 번째 굵은소금으로 박박 문지르며 세척하기!

 

어느새 장갑이 더러워졌네요^^;

새장갑으로 교체 ㅋㅋ

 

 

 

 

세 번째 식초에 담가서 세척하기!

 

잠시 식초물에 담궈준 뒤 흐르는 물에

박박 씻어줬어요 ㅎㅎ

 

 

 

 

네 번째 뜨거운 물에 살짝(15초~30초) 정도

데치면서 세척하기!

 

여기까지 세척을 했더니

레몬이 반짝반짝하고 표면에서

레몬 특유의 새콤한 향이 나더라구요 ㅎㅎㅎ

 

 

 

 

그 사이에 유리병을 소독해 뒀어요 ㅎㅎㅎ

(나중에 하나 더 추가로 소독함)

 

 

 

728x90

 

 

레몬꿀물 만들기

 

 

 

 

레몬이랑 꿀이 궁합이 좋다고 해요!!!

레몬즙에 꿀을 넣고 따뜻한 물에 섞어서 마시면

기침 날 때 인후통이 있을 때

호흡기 질환이 있을 때  도움이 된다고 해요.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참고)

 

 

 

레몬수 만들기

 

 

 

 

레몬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껍질의 영양분을

최대한 손실 없이 드시려면 레몬을 슬라이스 해서

물에 담가 레몬수로 마시면 됩니다.

 

먼저 물 1리터를 끓이고 5분 정도 식힌 후에

(온도가 살짝 떨어졌을 때)

레몬슬라이스 한 거 넣어주면 끝!!!

 

레몬은 하루에 최대 2개(2리터)까지

드시는 게 좋다고 해요.

 

 

 

레몬청 만들기

 

 

 

 

레몬청은 레몬과 설탕의 비율을 1:1 정도로 했어요.

 

먼저 슬라이스 된 레몬에 설탕을 넣고

뒤적뒤적 잘 섞어줘요.

(윗면에 덮을 설탕 조금 남기기)

소독된 병에 넣은 뒤

남은 설탕을 윗면에 덮어주면 끝!!!

 

상온에서 하루정도 숙성 시킨 뒤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이렇게 레몬청까지 만들어봤어요^^

하루종일 레몬과 씨름을 했던 거 같아요.

다 만들어 놓고나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ㅋㅋㅋ

 

덕분에 집안에 레몬향이 가득해졌어요~

 

마침 목이 칼칼한 식구들에게

따뜻한 레몬꿀물을 한잔씩 타줬어요.

 

이번 겨울은 레몬과 함께

건강하게 보내볼까 합니다 ㅎㅎ

 

 

이상 "레몬청, 레몬수, 레몬꿀물"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