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서구 등촌동 만나칼국수 엄마의 손맛이 느껴지는 찐 맛집 내돈내산 후기

맛집 이야기

by Dream美 2022. 1. 30. 09:1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오늘은 남편이랑 제가 좋아하는

동네 칼국수집을 소개합니다^^

 

처음 방문한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10년 가까이 되었네요 ㅎㅎ

 

가끔 생각나는 맛집인데

저도 오랜만에 찾아갔어요~

 

 

"만나칼국수"

칼국수 20년 맛집

 

 

만나칼국수

* 영업 안내 *

 

매일 11:00~21:00

 

주소 :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41길 34

 

 

인테리어가 살짝 바꼈네요
사장님은 그대로 계시고 ㅎㅎ
초음파 세척기가 설치되어 있는 업소에요

* 메뉴 *

 

바지락칼국수 8,000

얼큰칼국수 9,000

만나칼국수 7,000

들깨칼국수 9,000

팥칼국수 9,000

동지팥죽 10,000

왕만두 8,000

왕만두국 7,000

보리비빔밥 7,000

들깨죽/호박죽 10,000

 

- 여름 특선메뉴 -

 

콩국수 소면 8,000

콩국수 생면 9,000

열무비빔국수 7,000

 

 

각종 재료의 효능

바지락의 효능

 

철분, 아연, 칼슘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B12도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와 당분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꼽히며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팥의 효능

 

껍질에는 사포닌이 들어 있는데

팥을 우려낸 물에서 나오는 거품 성분으로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며 우리몸에 부종이 생겼을때

붓기를 제거해 줍니다. 또 혈압을 조절해주는

칼륨이 들어있습니다.

 

보리밥의 효능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동맥경화 심장질환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들깨의 효능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균형잡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눈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도

활발히 해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설탕, 소금, 후추가 테이블마다 있어요
기본 세팅!!!

맛있는 보리밥이 나왔어요^^

본 메뉴 먹기전 애피타이저로 ㅎㅎㅎ

 

 

맛있는 열무김치 ㅎㅎ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ㅎㅎ
열무김치를 올려서 슥슥 비벼 먹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지만...

 

보리밥으로만 배를 채워도 될 정도로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이곳의 자랑 김치가 나왔어요 ㅎㅎ
갓 담은 김치가 너무 맛있는 집이에요~~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생각나는 집이에요^^

포장 판매 중이니 참고하세요~

 

 

728x90

 

제가 좋아하는 팥칼국수 ㅎㅎㅎ
팥칼국수는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음식이에요

어렸을때 친정엄마가 많이 해주시던 팥칼국수 ㅎㅎ

너무 좋아해서 자주 해주셨거든요^^

 

지금은 멀리 떨어져 계셔서 먹기 힘든데..

만나칼국수에서 엄마의 손맛을 느꼈어요~

 

엄마가 해주시는 맛이랑 비슷하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에 오면 팥칼국수는 꼭 먹어요^^

 

 

갓 담은 김치랑 먹으면 환상의 맛이죠^^

매콤 아사삭~ 갓 담은 김치랑 먹으면

정말 말이 필요 없어요^^

 

혼자 감탄하면서 먹었습니다 ㅎㅎㅎㅎㅎ

 

 

남편이 좋아하는 만두도 추가하고 ㅎㅎ

만두까지 먹었더니 배가 부르네요 ㅎㅎㅎ

식욕의 끝은 어디???

뱃살?? ㅋㅋ

 

먹을때는 아무생각 하지 않기^^

 

 

바지락칼국수도 맛있어요!!!
쫄깃쫄깃 면발에 진한 바지락 육수
바지락 탑을 쌓았네요 ㅎㅎㅎ

딸내미는 저를 닮아 팥칼국수를 좋아하고

아들은 바지락칼국수 ㅋㅋ

어쩜 이렇게 식성이 다를까요?

호불호가 확실한 아이들~

 

 

결국 깨끗하게 다 먹었어요 ㅎㅎ

오랜만에 왔지만 그 맛은 변하지 않았네요^^

 

만나칼국수는 엄마의 손맛이 그리울때

생각나는 곳이에요.

 

지극히 개인적인 맛 평가지만

 

처음 오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시지 않을까 싶네요^^

 

칼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주차는 가게 앞쪽 길에 하시면 됩니다.

강서구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이에요.

 

 

공영주차장
이용안내

* 공영주차장 이용 안내 *

 

평일 09:00~19:00

토요일 09:00~15:00

 

일요일, 공휴일 : 무료개방

 

5분당 250원

1일주차(선불기준) 10,000원

월정기 주차(주간) 120,000원

 

저희는 무료 시간대에 주차했어요^^

 

아니면 가게 문 앞쪽으로 주차하셔도 됩니다 ㅎ

(문앞에 주차시 사장님께 말씀 드리기)

 

 

이상 "강서구 등촌동 맛집 만나칼국수"

내돈내산 이용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