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지팥죽 동원 양반 밤단팥죽으로 간단하게 해결하기 내돈내산 후기 feat. 동지(冬至) 이야기

제품 리뷰

by Dream美 2022. 12. 22. 20:1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몇일 전부터 동지(冬至)때 팥죽을 끓여볼까?

나름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팥만 사다놓고 결국 레토르트 제품으로

동지팥죽을 대신하게 되었어요 ㅋㅋ

 

팥은 왜 사놨는지 ㅋㅋㅋ

조만간 먹을 수 있겠죠?? 

 

제가 직접 구매해서 먹어본

내돈내산 후기를 소개합니다^^

 

 

 

동원 양반 밤단팥죽

 

 

 

양반 밤단팥죽

제품명 : 양반 밤단팥죽

내용량 : 420g/355kcal

식품유형 : 즉석조리식품

(레토르트식품/멸균제품)

가격 : 4,980원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2팩을 구입했는데

계산할때 보니 2,000원 할인되었더라구요^^

(양반죽 다다익선 행사 할인)

뭔가 득템한 기분 ㅎㅎㅎ

 

 

잠시 동지(冬至)에 대해 알아보고 갈께요~

 

동지(冬至)란?

 

이십사절기의 하나. 대설(大雪)과 소한(小寒) 사이에 들며

태양이 동지점을 통과하는 때인 12월 22일이나 23일경이다.

북반구에서는 일 년 중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길다.

동지에는 음기가 극성한 가운데 양기가 새로 생겨나는

때이므로 일 년의 시작으로 간주한다.

이날 각 가정에서는 팥죽을 쑤어 먹으며 관상감에서는

달력을 만들어 벼슬아치들에게 나누어 주었다고 한다.

 

- 내용 출처 : 네이버 국어사전 -

 

 

동지팥죽의 연원 및 변천

 

동짓날 절식의 하나이다. 새알심이라 불리는 찹쌀경단을

함께 섞어 끓이기도 한다. 동짓날 팥죽을 끓여먹는 풍속은

중국의 풍습에서 전래된 것으로 여겨진다.

 

공공씨(共工氏)의 자식이 동짓날에 죽어 역귀(疫鬼)가 되었다.

동짓날 그가 생전에 싫어하던 붉은팥으로 죽을 쑤어

역귀를 쫒았던 풍습이 있었다.

 

- 내용 출처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동지팥죽(冬至─粥) -

 

예로부터 동짓날 팥죽을 쑤어 먹으면 귀신을 쫒고

재앙을 면할 수 있다는 말이 있잖아요.

동짓날 그냥 넘어가면 서운하니....

겸사겸사 팥죽도 먹고 나쁜 기운도 막아주면

좋지 않을까요? ㅎㅎㅎ

 

 

 

전통방식 그대로 재료 본연의 깊은 맛

양반 밤단팥죽은 전통방식 그대로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ㅎㅎ

달달한 단팥과 밤이 한 가득!!!

 

 

 

 

 

728x90

 

 

든든한 아침을 책임지는 한끼 건강식 양반죽

모든 재료를 한번에 넣고 오랫동안 저으면서

끓여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다고 해요^^

 

 

* 제품의 특징 *

 

- 쌀알이 굵고 깨지지 않은 국내산 찹쌀과 멥쌀

- 달콤한 통팥과 알밤이 한가득

- 3無첨가

감미료(아스파탐)

글루코노델타락톤(GDL)

D-소비톨

 

 

※ 맛있게 드시는 방법 ※

 

1. 전자레인지에 조리시

 

제품 상단의 뜯는 곳을 개봉하여 봉지째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세워 2분 30초간(700W기준)

데워 드십시오(1,000W 기준 2분조리)

 

2. 끓는물에 조리시

 

제품을 봉지째 끓는 물에 넣고

약 10분간 데워 드십시오.

 

 

 

* 양반 밤단팥죽 영양 정보 *

 

총 내용량 420g / 355kcal

 

나트륨 840mg 42%

탄수화물 74g 23%

당류 24g 24%

지방 0.9g 2%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13g 24%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조리법 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웠어요~
그릇에 담기만 하면 동지팥죽 완성 ㅎㅎㅎ

직접 쑤어서 먹으면 더 좋겠지만...

아쉬운대로 이렇게 동지팥죽을 해결합니다^^;

 

 

 

달콤한 통팥과 큼지막한 알밤

그리고 깨지지 않은 쌀알까지~~

일단 내용물은 합격!!!

 

한입 맛을 보니....

오~~ 맛도 괜찮은데요 ㅎㅎㅎㅎ

 

아이들은 생각보다 별로였는지

몇 번 떠먹고 말더라구요.

 

엄마 직접 쑤어주시는 팥죽이랑은

비교할 순 없지만....

그래도 이만하면 한끼 해결하기 좋은거 같아요^^

 

 

이상 "양반 밤단팥죽"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