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청동 맛집 삼청동수제비 미쉐린가이드 서울 2022 빕 구르망 레스토랑 내돈내산 후기 feat. 삼청동 유료 주차장

맛집 이야기

by Dream美 2021. 11. 27. 21:16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삼청동에 놀러갔다가
유명한 <삼청동수제비>에 다녀왔어요 ㅎㅎ

대기줄이 길었지만…
아이들이랑 같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먼저 자리를 안내해 주시더라구요.

 

노약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 손님에 대한

작은 배려를 해주신듯 해요....

배려해주심에 감사감사~


"삼청동수제비"

 

 

삼청동수제비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발간에 앞서


2022년도 '빕 구르망(Bib Gourmand)' 레스토랑
공개했다.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의미하는 것으로


1997년 미쉐린 가이드에 빕 구르망 픽토그램이
공식 소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빕 구르망은 레스토랑은 각 도시 별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유럽 35유로, 미국 40달러, 일본 5천엔)을
기준으로 부여되는데, 서울의 경우 4만 5천원 이하의
가격으로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선정 작업이 이루어진다.

선정된 총 61곳의 레스토랑에 대한 정보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웹사이트와 미쉐린 가이드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미쉐린 가이드 NEWS & VIEWS 21.11.17 기사 내용 중 -




https://guide.michelin.com/kr/ko/article/news-and-views/michelin_guide_seoul_2022_bib_gourmand_announcement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61개 빕 구르망(Bib Gourmand) 리스트 발표

합리적 가격에 훌륭한 요리를 선보이는 61개 레스토랑이 선정되었습니다. 면 요리 전문 레스토랑이 전체 중 약 40% 차지, 한국인의 면사랑이 엿 보였습니다.

guide.michelin.com

 

출처 : 미쉐린 가이드 홈페이지

*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빕 구르망 선정 리스트 *

새롭게 추가된 4곳을 포함
총 61곳의 레스토랑이 선정되었습니다.

new 꿉당, 멘텐, 에그플라워, 팀호완
개성만두 궁, 게방식당, 광화문국밥, 교다이야, 교양식사
구복만두, 금돼지식당, 금산제면소, 꽃 밥에 피다, 남포면옥
대성집, 마포옥, 만두집, 만족 오향족발, 명동교자
미나미, 미미면가, 미진, 백년옥, 베이스이즈나이스
봉산옥, 봉피양, 부촌육회, 삼청동수제비, 세미계
소이연남마오, 스바루, 안씨막걸리, 야키토리 묵
양양 메밀 막국수, 역전회관, 오레노 라멘, 오장동 함흥냉면
옥동식, 용금옥, 우래옥, 우육면관, 유림면, 이문 설렁탕
임병주 산동 칼국수, 자하 손만두, 정육면체, 정인면옥
진미 평양냉면, 진진, 충무로 쭈꾸미 불고기, 툭툭누들타이
팩피, 피양콩 할마니, 필동면옥, 하동관, 할매집, 합정옥
현우동, 화해당, 황금콩밭, 황생가 칼국수

삼청동수제비

* 영업 안내 *

매일 11:00 ~ 21:00

수제비 9,000
찹쌀새알옹심이(1인분) 13,000
파전 15,000
감자전 10,000
녹두전 15,000
쭈꾸미볶음 20,000
동동주 4,000

맛집답게 손님이 많아요 ㅎㅎ
주방을 살짝 들여다봐요~
분주한 손놀림~ 정신없이 돌아가는 주방^^
아이들이 있어서 방쪽으로 안내받았아요^^
삼청동수제비 메뉴

수제비 2개 + 감자전 1개 시키고 기다림^^
더 시킬까 말까 고민고민...ㅎㅎ

 

728x90

 

 

반찬은 먹을만큼 덜어서 먹어요^^
맛집은 김치도 맛있네요^^
수제비가 나왔어요^^

주문하고 거의 바로 나왔어요 ㅎㅎㅎ

속도가 거의 패스트푸드점 수준이네요^^

 

수제비를 좋아해서 평소에도 많이 먹는데

언제 먹어도 맛있는 수제비에요 ㅋ

 

김가루가 솔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수제비!!!

 

 

한 국자 떠서 그릇에 덜어먹기^^
깔끔한 수제비 ㅎㅎㅎ
국물도 깔끔하고 개운하네요^^
바지락도 들어있네요^^
쫀득쫀득 수제비 맛있어~
저의 수제비 사랑은 계속 됩니다 ㅎㅎ

얇지만 쫀득한 수제비~

식감도 좋고

깔끔하고 깊은맛이 나는 국물도 맛있어요.

 

먹어보니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ㅎㅎㅎ

 

조미료 맛이 아닌...

엄마가 만들어 주신 정겨운 맛??의 수제비였어요^^

 

저도 수제비 끓일때 감자를 넣는데

여기에도 감자가 조금 들어있었어요~

 

 

감자전도 금방 나왔어요^^
어쩜 이렇게 맛있게 부쳤는지 ㅎㅎㅎ
쫀득쫀득 맛있네요 ㅎㅎ

쫀득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던 감자전!!!

동동주가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ㅎㅎ

 

하지만 제가 동동주를 못마셔서 ㅋㅋㅋ

잠시 생각만 해봤습니다~

 

<삼청동수제비>는 늘 대기줄이 많아서

포기하고 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맛까지 겸비한 곳이었어요.

 

그나마 테이블 회전율이 빠른편이라

조금만 인내심을 갖고

기다린다면 맛있는 수제비를 맛볼 수 있습니다 ㅎㅎ

 

 

수제비 먹고 잠시 거리를 걸어봐요
분위기 잡고 사진도 찍고^^

삼청동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하고 정겨운 분위기도 함께 즐겨봐요~

 

소화도 시킬겸 삼청동 거리를 걸어봤습니다.

 

걸어가면서 알게된건데

 

<삼청동수제비> 전용 주차장이 있더라구요.

 

(삼청동수제비에서 조금 올라가면 있음!!!)

 

저희는 근처 유료주차장에 했어요~

 

삼청동은 맛집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다 좋은데....

 

주차때문에 힘들더라구요.

이렇게 즐거웠던?? 삼청동 나들이는 끝!!!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라면

이정도 쯤이야 ㅋㅋ

 

저희가 주차한 곳을 거리뷰로 찾아봤어요.

주차하시는데 참고하세요^^

 

 

이상 "삼청동수제비"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서울 종로구 화동 (거리뷰)
http://naver.me/5Tw1b8fE

 

네이버 지도 - 파노라마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 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