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수 여행 맛집 삼학집 서대회무침과 갈치구이 추천 내돈내산 먹어본 후기

맛집 이야기

by Dream美 2023. 10. 28. 10:5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1박 2일 여수 여행의 마지막 날

늦은 점심식사를 하러 찾아간 곳은

1947년부터 80여년 3대째

운영되고 있는 노포식당

서대회무침과 갈치구이 맛집

'삼학집'이에요.

 

서대회는 처음 먹어봤는데

여수에 가시면 한번쯤 먹어봐야 할

음식인 거 같아요 ㅎㅎ

 

내돈내산 먹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삼학집

 

 

 

 

* 영업 안내 *

 

11월 1일(수), 11월 8일(수) 휴무

월~일요일 09:00~21:00

라스트오더 20:10

 

휴무일 확인 후 방문하세요.

 

주소 :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200-3 1층

문의 : 0507-1356-0261

 

 

삼학집은 대한민국 No.1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이 인증한 2 스타 레스토랑 인증을 받은

맛집이에요!!!

 

 

 

* 삼학집 메뉴 *

 

서대회무침(국내산) 1인분 15,000원

갈치구이(국내산) 두 토막 14,000원

공기밥(별도) 1,000원

 

- 비빔그릇에 밥, 서대회무침, 참기름

김가루, 상추를 넣어서 비벼드세요!

 

- 구이 위에 뿌려놓은 소금을 적당히

덜어내신 후 드시면 짜지 않습니다.

 

- 갈치 잡는 방법에 따라 가끔

내장에 낚시 바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메뉴가 2가지밖에 없어서

뭘 먹을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ㅎㅎㅎ

 

드디어 서대회무침과 갈치구이가 나왔어요^^

 

 

 

여수 갓김치가 빠지면 서운하죠 ㅎㅎㅎ

새콤하게 잘 익은 갓김치~

이것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먹을 듯^^

 

 

 

보기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일정도로

맛있어 보였어요 ㅎㅎㅎ

 

서대는 가자미랑 비슷하게 생긴 물고기라고 해요.

처음 맛보는 서대.... 그 맛은? ㅎㅎ

 

 

 

728x90

 

 

 

일단 한입 먹어봤어요^^

새콤달콤매콤의 정석!!!!

환상적인 회무침 맛에 반해버렸어요!!!!!

 

부모님마저 감탄하게 만든 맛~~~

 

바로 밥 위에 서대회무침을 올려서

비벼먹어 봤어요 ㅎㅎ

 

 

 

콩나물과 김가루를 올려서

참기름을 두르고 쓱쓱 비벼봐요~~~

 

비비면서도 침이 고였어요 ㅎㅎㅎ

 

 

 

밥이 입에서 녹을 수 있다니~~~~~

상추쌈으로 먹어도 맛있어요^^

 

그릇을 싹싹 긁어서 비벼 먹었습니다 ㅎㅎㅎ

 

 

 

노릇노릇 잘 구워진 갈치구이^^

갈치구이에 큰 기대는 안 했지만.....

 

 

 

지금까지 먹어봤던 갈치구이 중

가장 맛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아이들이 갈치구이를 이렇게 잘 먹을지 몰랐어요 ㅎㅎ

너무 맛있다고 엄지척을 해주는데...

평소에 안 해줬던 게 미안하더라구요.

 

'서대회무침과 갈치구이'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켰던 메뉴였습니다^^

 

여수에 가시면 한번 드셔보세요 ㅎㅎ

 

 

이상 "삼학집 서대회무침과 갈치구이"

내돈내산 먹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