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시 도민 추천 제주산 흑돼지 맛집 우도흑돼지 특수부위 목살 솔디살 맛에 반한 내돈내산 후기

맛집 이야기

by Dream美 2023. 5. 21. 09:3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도 여행때 맛있는 흑돼지 맛집

<우도흑돼지>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제주도 현지 주민들 사이에서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남편이 제주도에서 근무할때 몇번 가봤는데

너무 맛있었다고 해요^^

 

저희도 가서 먹어보니...

그동안 가봤던 흑돼지 맛집은

잠시 잊어도 될 정도로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우도흑돼지

 

 

 

 

 

우도흑돼지

* 영업 안내 *

 

오후 4시부터 영업 합니다.

 

주소 : 제주시 임항로 259 신천지빌라

문의  : 064-753-0770

 

 

 

입구에서는 서귀포산 꿀을 판매하고 있네요 ㅎㅎ
제주산 흑돼지만 판매합니다!!!

모든 품목 국내산, 고기는 제주산!!!

 

* 메뉴 *

 

오겹살(200g) 19,000원

목살(솔디)(200g) 17,000원

항정살(200g) 19,000원

가브리(200g) 19,000원

모듬 1kg 85,000원

특수부위(200g) 25,000원

 

제육볶음 30,000원

김치찌개 7,000원

청국장 8,000원

비빔냉면 7,000원

물냉면 7,000원

공기밥 1,000원

 

기타 등...

 

 

 

여기에서 추천하는 메뉴는 목살(솔디)에요!!!

목살(솔디) 포장 택배(비용 별도)

1kg 50,000원

 

우도흑돼지에 오시면 꼭 드셔보셔야할 부위!!!

목살(솔디)에요 ㅎㅎㅎ

 

솔디?? 처음 들어보는 말인데...

 

목살의 특수부위로 목살보다 덜 퍽퍽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돼지 한마리에서 두 덩이밖에 안나온다고 해요.

 

이렇게 귀한 부위가 있었다니~~~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습니다 ㅎㅎㅎ

 

 

 

기본 반찬 세팅!!!
직접 재배하신 채소와 제주무로 만든 석박지
번행초 무침

태어나서 처음 먹어본 나물 ㅎㅎㅎ

번행초무침이에요~

 

사장님이 직접 채취해 오셨다는 번행초로

무침을 하셨다고 해요.

너무너무 맛있어서 리필해달라고 했어요^^

 

번행초란?

 

해변의 모래땅에 나는 여러해살이 풀이다.

온몸에 작은 점이 빽빽하게 나 있는 줄기는 땅에 엎드렸다가

점차 일어서며 50cm정도의 높이로 자라나 약간의 가지를 친다.

잎과 줄기를 약재로 쓴다.

해열, 해독, 소종의 효능이 있다.

위장염과 위궤양, 위암, 자궁암, 피부의 땀구멍이나

기름구멍으로 화농균이 침입하여 생기는 부스럼 등을

치료하는데 쓰인다.

또한 차로 끓여 장기 복용하면 만성위장병과 장 질환을

고칠 수 있고 심장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 내용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좋은 재료를 알게 되었고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ㅎ

 

 

728x90

 

 

이게 바로 목살(솔디)에요~

육회로 해서 먹어도 되는 부위라고 하시던데...

한마리에 이정도밖에 안나오는 특수부위에요.

 

 

 

멜젓과 함께 불판에 올려지는 솔디~
바로 오겹살도 올려주셨어요~
고기는 사장님이 구워주셨어요^^
솔디가 거의 다 구워졌네요 ㅎㅎ
이렇게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있을까 싶어요 ㅎㅎ
상추쌈해서 먹어도 맛있고~
김치에 싸서 먹어도 맛있어요~

김치가 아주 새콤하게 잘 익어서 맛있어요 ㅎㅎㅎ

어떻게 해서 먹어도 맛있다니거!!!

 

 

 

오겹살도 기본적으로 맛있다는...
된장국도 밥도둑이에요!!! 일반적인 된장국 맛이 아니었어요~ ㅋㅋ
배가 너무 불렀는데 김치가 맛있어서 밥을 추가했어요 ㅠㅠ

솔디부위도 추가해서 먹었지만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공기밥 한그릇 더....

반찬들이 다 밥도둑이네요 ㅠ

 

너무 맛있어서 눈물이 났다는 ㅋㅋㅋ

 

솔디라는 부위는 처음 먹어봤는데

한번 맛보시면 아마 잊을 수 없으실거에요^^

 

사장님이 친절하게 고기도 구워주셔서

편하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현지 주민들만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먹다니!!!

너무 부럽네요 ㅎㅎㅎ

 

제주도에 가시면 한번 가보세요~

 

개인적으로 아주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이상 "우도흑돼지"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