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익산 가볼만한 곳 익산교도소세트장 7번방의 선물 외 다수 촬영지 이색 여행지로 추천

여행 이야기/전라북도

by Dream美 2022. 3. 30. 20:1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당일치기 익산 여행의 마지막 코스
<익산교도소세트장>을 소개합니다^^

갑자기 일정에 추가해서 갔던 곳인데
모두 만족했던 곳이에요~

고스락 카페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니

함께 이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여행 이야기/전라북도] - 익산 가볼만한 곳 고스락 항아리 정원카페 더킹 촬영지 내돈내산 후기

 

익산 가볼만한 곳 고스락 항아리 정원카페 더킹 촬영지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어쩌다 당일치기 익산여행을 하게되었는데요 ㅎㅎ 찾아보니 익산에 숨겨진 명소가 많더라구요. 첫번째 코스 <춘포역>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여행 이

whitelily.tistory.com

 

 

 

"익산교도소세트장"

 

* 운영 시간 *

화~일요일 10:00~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기타 촬영이 있는 날)


익산교도소 세트장 안내도
소법정 안으로 들어갑니다

열체크 후 입장합니다^^

 

익산 스탬프 투어 도장도 찍고^^

익산 스탬프 투어 도장도 찍었어요 ㅎㅎㅎ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당분간 체험복 대여를 중단한다고 해요.

 

법정을 그대로 옮겨놓은 곳

법정에 가본 적이 없어서...
대신 이렇게 체험해 봅니다 ㅎㅎㅎ
갈 일이 없는게 좋은거죠 ㅋ

 

포토존이에요 ㅎㅎㅎ

판사 자리가 잘 어울리는 아이들 ㅎㅎㅎ
인기가 많은 포토존이에요^^


전망대 관람용 망루
관람용 망루에서 바라본 뷰

교도소세트장 전체가 다 보여요~

이곳에 실제 죄수들이 있었다면
뷰가 달라졌겠죠? 뭔가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고백의 벽

'고백의 벽'이에요.
누군가에게 고백 하는 시간~

다른데서는 보통 자물쇠로 하던데
배경이 교도소라 수갑을 이용했네요 ㅎㅎ

아이들은 수갑에 관심이 많더라구요^^;

 

이제 안쪽으로 들어왔어요

망루 안쪽에서 바라보는 뷰는 또 색다르네요....

 

법무부 호송차
호송 버스도 탑승해봄
역시 차에 관심이 많은 아들 ㅎㅎ

이렇게 탑승 해보고 본세트장 건물로 이동합니다^^


가는 길에도 고백의 벽이 있어요~
본세트장
철창안에서 심각한 표정짓는 아이들 ㅎㅎ



아이들에게 살짝 겁을 줬더니
표정이 안좋네요^^;
가끔 놀리는 재미가 있어요 ㅎㅎㅎ

 

728x90

 

이제 본세트장 안으로 가요~
교도소 안을 지키고 있는 마네킹 경찰 ㅎㅎ
익산 교도소에서 촬영된 영화와 드라마

이곳에서 촬영된 영화와 드라마가
이렇게나 많더라구요~
제가 본 영화들이 많아서 반가웠어요^^

 

입구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봐요
다인실 체험
취조실
실감나는 취조실이에요
이번에는 입구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가봐요
법무부 교정본부 홍보관과 독방체험 하는 곳
교정본부 홍보관을 둘러보고
다시 중앙으로 와서 이동 ㅎㅎ
이곳에서 바라보는 운동장은 뭔가 그림같더라구요 ㅎㅎ
살짝 으스스한 느낌의 교도소 촬영장 내부에요
살벌한 문구....
2층으로 올라가봐요
2층이에요
2층 방 구경 중...
낯이 익다 했더니...
7번방의 선물 촬영지였어요 ㅎㅎㅎ

이제 아래로 내려와서

본세트장과 연결된 건물로 이동해요~

 

 

역시나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희망이 있다면 다시 시작할 수 있다" 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체험해 볼 수 있는 방을 지나 옆 세트장으로 가요.

 

 

조사실과 유치장 체험실이에요.

은근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감옥에서 바라보는 세상은 이런 풍경이겠죠?
2층은 여기까지만 개방이에요

실내 관람을 마치고 밖으로 나와요~

 

 

참된 교정 옆에 천사의 날개가 인상적이네요
사진찍어달라는 딸내미~
넓은 운동장에서 신나게 달려봐요
실제 교도소라면.... 이 배경이 마냥 멋있지는 않겠죠?

예전부터 교도소세트장에 와보고 싶었는데

이제야 와봤어요^^

와보니 시설이 잘 관리가 되어 있어서

둘러보기 좋았어요~

 

무료관람을 해서 더 좋았죠 ㅎㅎ

 

익산에 가시면 꼭 이곳에 들러서 구경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아이들도 재미있어 했고

어른들도 만족했던 코스였습니다^^

 

이상 "익산교도소세트장"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