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서귀포 실내 관광지 추천 내돈내산 방문 후기

여행 이야기/제주도

by Dream美 2022. 9. 8. 00:2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도에 갈때마다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매번 다른 코스에 밀려서 이제야 가보게 되었어요^^

바로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이에요 ㅎㅎㅎ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장소였던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다녀온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아마도... 조만간 재방문 할거 같아요 ㅎㅎㅎ

 

"제주항공우주박물관"

 

 

* 운영 안내 *

월~일 09:00~18:00
입장마감 17:00

매달 3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
문의 : 064-800-2000

박물관 앞에서 오작교 놀이 중 ㅎㅎㅎ

<관람 요금 안내>

- 일반 관람객 -

성인(만 19세 이상) 개인 10,000원 / 단체 9,000원
청소년/군경 9,000원 / 8,000원
어린이/경로 8,000원 / 7,000원
개별관람권(영상관, 체험기구) 1인당 2,000원

- 감경대상 관람객 -

성인(만 19세 이상) 개인 8,000원 / 단체 7,000원
청소년/군경 7,000원 / 6,000원
어린이/경로 6,000원 / 5,000원

감경대상 : 제주도민, 다자녀(2명 이상 자녀를 둔 가정)
장애인, 유공자, 새터민

기타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jdc-jam.com/main.do

 

제주항공우주박물관

하늘과 우주를 향한 꿈이 실현되는 곳, 제주항공우주박물관

www.jdc-jam.com


가는 길에 네이버에서 예약(32,000원)했는데
직원분이 다자녀할인이 더 저렴하다고 해서
네이버 예약 취소 후 현장결제(28,000원) 했어요^^

다자녀(2명 이상)이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포토존 ㅎㅎㅎ
매표소에요

다자녀가정 2,000원 할인을 참고하세요!!!

* 층별 안내 *

1층

에어홀
ZONE.1 항공의 역사
ZONE.2 공군 갤러리
ZONE.3 항공기에 숨겨진 비밀
ZONE.4 세상을 바꾸는 항공기술
ZONE.5 How Things Fly

2층

ZONE.6 하늘을 보는 과학, 천문학
Spacewalk
ZONE.7 우주를 향한 도전, 우주탐험
ZONE.8 미지의 우주세계
ZONE.9 미래로의 초대
폴라리스(5D 써클비전)
중력가속도체험기구
캐노프스(돔영상관)
프로시온(인터렉티브 월)
아리어스(인터렉티브 영상관)

박물관에는 사람이 조금 있더라구요^^;

* 소화기 시뮬레이터 체험 시간 *

오전 09:00~10:00
오후 14:00~16:00

소화기 시뮬레이터 체험존 ㅎㅎㅎ
대기줄이 있어서 한참 기다렸어요^^;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매표소 왼쪽에는 재미난 상설체험장이 있어요
이제 입장합니다
항공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추력과 프로펠러.... 설명해주기 어려운 단어들... ㅎㅎ
비행 조종 체험하는 곳

아이들이 체험을 안하겠다고 해서
아빠가 대신 ㅎㅎㅎ

다양한 모형 항공기가 전시되어 있어요

아들내미가 좋아하는 비행기....
지금까지도 모형 비행기 사달라고 하네요.
이것도 조만간 사줘야 할거 같아요....ㅠㅠ

내부를 볼 수 있게 전시되어 있어요
HOW THINGS FLY
입구에 체험존이 있어요

윈드터널 체험존인데
종이를 오려서 구멍에 날리면 빙글빙글 돌면서
날아가더라구요 ㅎㅎㅎ

제법 진지하게 체험해 봤어요^^
어른이 해봐도 재미있더라구요~

날기위해서는 양력(LIFT), 항력(DRAG)
무게(WEIGHT), 추력(THRUST) 이라는
4가지의 힘을 알아야 합니다.

기초 이론을 알고 체험해 보면 더 재미있어요~
저희 아이들은 막무가내로....^^;
아직 얌전히 설명 듣는게 무리인가??
일단 이론 설명은 패쓰 ㅎㅎㅎ

 

2층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어떤 아이가 에스컬레이터에 발이 끼이는
사고가 발생했어요 ㅠㅠ
그래서 에스컬레이터가 중단되고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ㅠㅠ

다행히 아이가 다치지는 않았더라구요.
얼마나 놀랬을까....

유아동반 부모님들은 조심하세요~

 

포토존을 그냥 지나칠 순 없죠^^
아이 잼 스페이스

아이들은 이곳에서 놀고싶다고 했지만...
폐장 시간이 얼마 안남아서
마음이 급한 엄마 아빠는 외면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면 이곳에 아이들을 넣어놓고
어른들은 쉴 수 있을 거 같아요 ㅎㅎㅎ

일단 안쪽에 더 재미있는게 있다고 얘기해주며 이동~

바로 옆에 화장실과 작은 쉼터??같은 곳이 있어요~

저에게는 어른을 위한 공간으로 보이네요^^
여기도 패쓰~~

 

728x90

 

 

천문우주관으로 들어갑니다^^
첨성대 내부가 이렇게 생겼었더라구요 ㅎㅎㅎ

첨성대 내부는 처음 보는거 같아요^^
안쪽에서 사진찍고 이동 ㅎㅎㅎ

우리나라 천문학의 역사를 보고 갑니다
우리나라의 하늘과 별자리를 보고 가요
우주선에서 바라보는 우주 ㅎㅎㅎ
우주선 내부 구경 중 ㅎㅎㅎ
아이들이 좋아했던 곳 ㅎㅎㅎ

모양판을 갔다 대면 우주선인가 뭔가

나오더라구요 ㅎㅎㅎ

그냥 하고싶은대로 하고 놀기^^

 

 

이렇게 우주세계를 구경하고 나왔습니다^^
엘리베이터 입구가 우주선 내부 같네요^^

이곳에서 엘리베이터로 4층 그림카페로

갈 수 있어요~

 

 

5D써클비전
5D서클비젼(폴라리스) 보러 옴 ㅎㅎ
3D안경을 받아서 입장했어요

좌석이 달랑 회전 의자라 잠시 당황했어요~

5D라고 해서 엄청 기대했는데....

막상 영상이 시작되고

이 의자를 사용한 이유를 알게됩니다 ㅋㅋㅋ

빙글빙글 돌면서 전체 화면을 다 볼 수 있었어요^^

앞뒤 전체가 다 화면이었어요 ㅎㅎ

 

기대 이상 재미있더라구요^^

바람도 나오고 연기도 나오고 ㅋㅋㅋ

영상 퀄리티도 꽤 높았어요~

 

 

돔영상관도 운영시간이 끝나고...
중력가속도체험도 해보고 ㅎㅎㅎ

마지막 운영시간에 딱 맞춰서

중력가속도체험도 해봤어요^^

(아빠랑 딸내미만)

 

엄청 어지럽다고 하던데....

겁이 많은 엄마랑 아들은 체험을 못해봐서

아쉽기만 합니다^^;

 

저희가 갔을땐 디지털 모래놀이 체험은 운영을 안했어요~
여기도 운영 종료 ㅠㅠ

너무 늦게와서 체험할 수 있는 걸

많이 못했어요....ㅠㅠ 아쉽.....

 

 

계단으로 그림카페까지 올라감 ㅋㅋㅋ

엘리베이터로 4층 그림카페까지 갔어야 했는데

계단으로 올라갔더니 이렇게 막혀있네요^^;

정문을 이용해서 가시기를....ㅎㅎ

 

 

다이노스 어라이브도 운영 종료 ㅠㅠ
이 안쪽은 구경할 수 있었어요~

잠시 구경하고 2층 관람끝!!!

 

 

솜사탕 사주기로 했는데 영업 종료 ㅋㅋ
편의점과 기념품 가게를 둘러봄

솜사탕 대신 아이스크림 하나씩 먹었어요^^

 

 

큰 바퀴가 마음에 들었나봐요 ㅎㅎ

이렇게 야외전시공간까지 둘러봤습니다^^

큰 태풍 힌남노가 제주도 코 앞까지 와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비도 거의 안오고 바람도 시원했고

관광하기 정말 좋았던 날이었어요.

날씨 운이 좋았네요 ㅎㅎ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볼거리도 많고

아이들 교육적으로도 아주 좋았어요^^

얼마나 교육이 되었는지는 확인 불가지만 ㅋㅋ

여러번 재방문 해도 좋을거 같더라구요.

 

다음에는 조금 더 이론에 집중하면서

관람 해볼까 해요^^

체험도 다 해보구요 ㅎㅎㅎ

 

제주도에 가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

 

이상 "제주우주항공박물관" 내돈내산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