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서귀포시 가볼만한 곳 예래동 논짓물 천연 담수풀장 인피니티풀 수영장 방문 후기

여행 이야기/제주도

by Dream美 2022. 9. 9. 22:0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도에 가면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 있었는데...
바로 <논짓물>이에요 ㅎㅎ

천연 담수풀장, 인피니티풀로 유명한
여름 물놀이장인데...

물놀이 기간도 끝나고
태풍이 북상중인 가운데 방문했네요^^;
그래도 가보고 싶었던 곳이라
경치라도 볼 겸 가봤습니다 ㅎㅎ

다녀온 곳을 소개할께요~

"논짓물"

예래동 논짓물

논짓물은 용천수가 바다로 흘러나가며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 만들어진 천연 해수욕장이다.
많은 양의 민물이 해안과 너무 가까운 곳에서 솟아나
농업용수나 식수로 사용할 수 없어서
물을 그냥 버린다(논다)는 의미로 '논짓물'
이라고 불렀다. 지금은 바다로 유입되는 민물의 양이 많아
둑을 막아 풀장과 샤워장을 만들어
여름 물놀이 장소로 인기가 좋다.

여름마다 '예래생태마을체험축제'가 열리기도 하는데
맨손으로 넙치를 잡는 등
다양하고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논짓물은 바당올레(바다올레)인
올레길 8코스 '월평-대평 올레'의 일부이다.
옆에 쭉 뻗어있는 예래해안로는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멋진 드라이브 코스이기 때문에 논짓물과 함께
들러보면 좋을 것이다.

- 출처 : 네이버 장소 소개 글(제주관광공사) -


주소는 논짓물 해수 족욕 힐링카페
검색해서 출발했어요^^
(제주 서귀포시 논짓물로 13)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하기 좋았어요 ㅎㅎㅎ

저희가 갔을땐 태풍 힌남노가 접근중이라
사람이 거의 없었던거 같아요.

주차장 바로 옆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화장실이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어서
이용하는데 좋았어요^^

논짓물 온 기념으로 사진찍기^^

다음에는 꼭 여름에 와서 물놀이 해보길...

728x90

지금은 황량한 느낌이 드네요...
들어가는 길이 막혀있어요

태풍때문에 위험해서?
아님 여름 물놀이가 끝나서??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들어가는 길을 막아놨더라구요.

내가 눈으로 봐오던 곳이...

내가 본 곳이 맞나??
분명히 멋진 하늘 아래 물놀이를 즐기는...
그런 사진을 봤었는데 ㅠ
그나마 비가 안내려서 다행이었죠^^;

비록 멀리서 바라만 봐야 했지만...
보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네요^^
이게 힐링이지 뭐 별거 있나요? ㅎㅎㅎ

조금 걸어 올라가면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어요

조금 올라가면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이곳도 못들어가게 막아놨더라구요.
아무래도 태풍 때문에 위험해서
막아 놓은거 같아요.


아이들은 강풍이 불어도 마냥 즐거워 했어요~
어디를 가든 잘 따라 다녀줘서 고마운 아이들이에요^^

오면서 물놀이 하는 곳이라고 했더니
수영하는 줄 알고 기대했었는데...
물놀이는 다음에 다른 장소에서 하는걸로 ㅋㅋ

서귀포 쪽으로 여행하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물놀이는 못하더라도
정말 멋진 바다뷰를 보실 수 있어요~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됩니다 ㅎㅎ

이상 "논짓물"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