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아트센터 서울 오픈 안도 다다오 설계 건축물 실내 데이트 코스 추천 feat. 배우 박해수와 함께 하는 건축 오디오 투어

여행 이야기/서울

by Dream美 2022. 10. 30. 04:3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마곡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LG아트센터 서울>이 오픈했어요!!!

그 앞을 매일 지나면서
언제 완공되나 기대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ㅎㅎㅎ

서울식물원 내 열린숲에 위치해 있고
마곡나루역에서도 실내로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방문하기 좋아요^^

겸사겸사 서울식물원도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 이야기/서울] - 마곡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울식물원 1편 주제원 유료 관람 구간 내돈내산 방문 후기 feat. 주제정원과 온실

 

마곡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울식물원 1편 주제원 유료 관람 구간 내돈내산 방문 후기 feat. 주제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마곡 서울식물원에는 자주 방문을 했었는데 아이들 위주로 사진을 찍다보니 식물원 사진은 별로 없더라구요. 일찍 퇴근 하는 날 처음으로 혼자서 식물

whitelily.tistory.com


[여행 이야기/서울] - 마곡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울식물원 2편 마곡문화관 호수원 열린숲 무료관람 구간 다녀온 후기 feat. 어린이놀이터

 

마곡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울식물원 2편 마곡문화관 호수원 열린숲 무료관람 구간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이전 글에서는 서울식물원 유료관람코스를 소개해 드렸고... 이번에는 마곡문화관부터 무료관람 구간을 소개해 드릴께요~ <서울식물원 1편>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

whitelily.tistory.com



LG아트센터에서 하는 공연은 아직 못봤지만
건물 구경만 하러 가도 좋더라구요 ㅋㅋ

일단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LG아트센터 서울"



예술작품을 보는 듯...
마곡나루역 4번출구에서 출발^^
서울식물원도 함께 둘러보면 좋아요^^
LG아트센터 서울

< LG아트센터 서울 >

LG아트센터 서울은 '문화예술의 창작과 교류를 통한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비영리 공연장입니다.

- 공연장 운영을 통한 기업의 사회공헌
- 현대 공연예술의 흐름을 소개하며
동시대 아티스트, 관객과 호흡하는 공연장
-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 'LG아트센터 서울'

서울식물원 부지에 새롭게 둥지를 틀게 된
LG아트센터 서울은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Ando Tadao)의 디자인으로
1,335석의 다목적 홀인 LG SIGNATURE 홀과
가변형 블랙박스 U+ 스테이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튜브, 게이트 아크, 스텝 아트리움'이라고 하는
3가지 건축 컨셉을 통해 예술과 과학
자연과 시민이 교류하고 공연예술과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서울의 새로운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 내용 출처 : LG아트센터 서울 홈페이지 -

 

ARK 23.5



<ARK 23.5>

작가 : 이이남
설치년도 : 2022년

지구 자전축 23.5도에서 영감을 얻어
과거와 현재의 시간을 초월하여
인간과 기술, 인류와 우주가 하나를 이루는
공존의 이야기를 담는다.

ARK 23.5는 우리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를
얘기하는 작품이다.
마치 물 위에 떠서 새로운 세계와 환경을 찾아 나아가는
방주처럼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물결 위에서 빛을 통해
공존과 미래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겸재정선의 양천8경을 통해 과거를 돌아보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모습을 담아낸다.
초현실적인 장치를 통해 고전에서 현대로 넘어가며
마치 디지털 바다 위를 거슬러 신세계를 찾아가는
ARK를 표현한다.

이쪽 입구로 들어가봅니다^^
들어서자마자 묘한 분위기의 공간이 나옵니다

튜브(Tube)

LG아트센터 서울의 지상층을 대각선으로
관통하는 원형 통로이다.
높이 10m에 달하는 튜브를 사이에 두고
동편에는 공연장과 리허설룸, 교육시설이
서편에는 'LG디스커버리랩'이 위치한다.

공원과 광장으로 연결되는 튜브는 지상의 관객들을
건물 내부로 끌어들이며 LG아트센터 서울이
예술, 과학, 자연의 융합 공간임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 내용 출처 : LG아트센터 홈페이지 -

 

튜브 통로를 쭉 들어가보니 아직 오픈 준비중인 곳이 있더라구요

튜브 통로에서 사진 찍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아직 오픈 준비중인 공간도 있고
쭉 직진해서 나가시면 정문으로 연결됩니다^^

게이트 아크가 보여요

게이트 아크(GATE ARC)

관객들이 로비에서 마주하게 되는 곡선 형태로
이루어진 벽면으로, 역동적이고 통일감 있는 외관을 형성하여
각 공연장에 관객을 초대하는 상징적인 문(Gate)의 역할을 한다.

- 내용 출처 : LG아트센터 홈페이지 -

 

건축 오디어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건축 오디오 투어>

8개의 스팟에서 누구나 셀프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공연장의 건축 비하인드 스토리와 안도 다다오의
건축 세계를 박해수 배우의 내레이션으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시간

LG아트센터 서울 개방 시간 중 상시 이용 가능
(10월 13일 부터)

이용 방법

- 공연장 곳곳에 QR코드가 부착된 8개의
오디어 투어 스팟을 찾아보세요.
- 원하는 스팟의 QR코드를 촬영하면
별도의 앱 다운로드 필요 없이 각 공간의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정해진 관람 순서 없이 자유롭게 감상하시면 됩니다.
- 오디오 투어용 개인 이어폰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루프탑'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까지만 개방됩니다.


저는 이어폰이 없어서 건축 오디오 투어를 못했어요 ㅠㅠ
멋진 박해수 배우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는데...
정말 아쉽더라구요....

안쪽에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의자모양이 특이해요 ㅎㅎ

엉덩이가 미끄러질 듯...
의자 모양이 특이해서 앉아봤어요^^

건축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뭔가 새롭고 멋있다는 느낌이 들었음
포토존인가봐요 ㅎㅎㅎ
LG SIGNATURE 홀

LG SIGNATURE 홀은 오케스트라부터 오페라
뮤지컬, 연극, 발레, 콘서트까지 공연할 수 있는
1,335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 입니다.

이곳에서 공연을 볼 수 있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앞으로 있을 공연정보를 볼 수 있어요
티켓 발권기
주차 정산기

* 주차요금 *

공연관람객 4시간 3,000원(이후 10분당 1,000원)
공연관람객은 입차 10분 후부터 사전정산을 하실 수 있으며
티켓의 바코드를 주차정산기에 반드시 인식하셔야
3천원 정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시설 이용객 및 건축 오디오 투어 참가자에게는
별도의 주차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티켓박스 및 물품보관소
화장실 가는 길....
U+ 스테이지

 

U+ 스테이지는 2개 층 365석 규모로
공연 성격에 따라 좌석 배치를 자유 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가변형 극장입니다.

이곳에서 특별한 공연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너무너무 기대되는 공간입니다!!!

 

다크필드 3부작 상영중
예술작품을 보는 듯...

 

이쪽에서 사진 찍으면 정말 예쁘게 나와요^^
건축물도 예술작품이라는걸 이곳에서 느낍니다 ㅎㅎ

728x90

 

이곳으로 들어오시면 LG SIGNATURE 홀로 바로 들어오실 수 있어요
스텝 아트리움

스텝 아트리움은 지하철 마곡나루역에서부터
LG아트센터 서울 지상 3층까지 연결하는
계단으로 이루어진 공간입니다.

튜브가 지상 공간을 횡으로 연결한다면
스텝 아트리움은 지하부터 지상까지 종으로 연결합니다.

2층에는 카페와 전시공간이 있습니다.
'강애란 개인전'이 12월 11일까지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카페에서 바라보는 뷰가 좋아요^^
시간 여유만 있었다면 머물다 가고 싶었어요~

제품 디자인이 깔끔하고 예뻤어요 ㅎㅎㅎ

바로 옆에는 객석 2층이에요^^

3층으로 올라가봐요
3층에서 내려다본 모습
넓직한 의자가 있어요 ㅎㅎㅎ

3층 객석 입장하는 곳이에요.

루프탑으로 가봤습니다^^

아직 공사가 진행중인 곳이 있더라구요.

루프탑에서 바라본 뷰에요^^
하늘에 구름한점 없는 날씨였어요 ㅎㅎㅎ

주변에 LG 건물만 보이네요 ㅎㅎ

시야가 탁 트인 루프탑에서 도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 LG 건물만 보이는 듯 ㅎㅎㅎ

루프탑을 거닐어 보는것도 좋아요^^
날씨가 따뜻해서 더 좋았던거 같아요 ㅎㅎㅎ

다시 1층으로 내려와서 지하로 가봤습니다
내려가면서 보니 멋진 조명등이 있더라구요

신기하고 멋있는 조명등은
화담숲의 토종 꽃 7종의 색상이 들어간
'메도우'라고 합니다.

이 계단을 통해 마곡나루역까지 가봤어요^^

계단 아래까지 내려오니 지하주차장과 연결된 통로가 있었어요.
오늘은 차를 가져오지 않아서 주차장은 패쓰 ㅎㅎ

아래에서 바라본 메도우 조명등 ㅎㅎㅎ

 

 

이렇게 지하철역까지 연결되어 있어서
아주 편리하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이만하면 실내 데이트 코스로 최고일거 같은데요 ㅎㅎ

배우 박해수님의 내레이션으로
건축 오디오 투어도 해보세요!!!
저는 이어폰이 없어서 못해봤지만...^^;

겸사겸사 서울식물원까지 둘러보시면
하루가 금방 지나갈거 같아요~

앞으로 있을 공연을 기대해보며...

이상 "LG아트센터 서울"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