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북서울꿈의숲과 전망대 힐링하기 좋은 공원 추천

여행 이야기/서울

by Dream美 2023. 2. 15. 18:3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주말에 아이들이랑 북서울꿈의숲에
다녀왔어요 ㅎㅎㅎ

공원에서 뛰어 놀 생각에 신나서 갔다가
상상톡톡미술관에도 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상상톡톡미술관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공연 예술 이야기] -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전시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포토아크, 너의 이름은> 북서울꿈의숲 상상톡톡미술관 내돈내산 방문 후기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전시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포토아크, 너의 이름은> 북서울꿈의숲 상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주말에 아이들이랑 북서울꿈의숲에 다녀왔어요 ㅎㅎ 공원에서 산책이나 할까 하고 갔는데... 안쪽에 "상상톡톡미술관"이 있더라구요. 이곳에 미술관이 있었다

whitelily.tistory.com


아이들 어렸을때 가보고 오랜만에 가봤는데
예전이랑 뭔가 달라진거 같기도 하고...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ㅎㅎㅎ

다른 출입구로 가서 그런가?? ㅋㅋ

날씨가 따뜻하면 아이들이 뛰어놀기
정말 좋은 곳이에요^^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북서울꿈의숲



 

 

북서울꿈의숲 Dream Forest

 

서울 강북과 성북, 도봉 등 6개 구에 둘러싸여 있는

초대형 공원인 '북서울꿈의숲'은 과거 드림랜드가 있던

자리 66만여㎡에 조성된 녹지공원으로

월드컵공원과 올림픽공원에 이어 서울에서 세번째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숲이 울창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벽오산, 오패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북서울꿈의숲'은 벚꽃길과 단풍숲 등의

생태적 조경공간, 대형연못인 월영지와 월광폭포 등의

전통경관 그리고 북한산과 도봉산, 수락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높이 49.7m의 전망대와 다양한 장르의 고품격

문화예술이 일년내내 펼쳐질 '꿈의숲아트센터' 등의

공연장과 전시장, 레스토랑, 전망타워 등이 들어서

서울을 대표하는 세계적 공원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용시간 : 상시 개방

 

주소 : 서울특별시 강북구 월계로 173

문의 : 02-2289-4000~5

 

 

이미지 출처 : 북서울꿈의숲 홈페이지

 

 

북서울꿈의숲 동문주차장으로 갔어요 ㅎㅎ

북서울꿈의숲 동문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그나마 주차공간이 여유있어서 다행이었어요 ㅎㅎ

주차요금은 주차 시스템 재정비로
무료였습니다 ㅎㅎㅎ

공원을 둘러보기 전에 주차장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하고 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안내 지도

참고로.....

오후 4시~6시 출차시 혼잡으로 인하여 1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으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시면
초화원으로 바로 가실 수 있어요.

주차장 밖으로 나오셔도 초화원 가는 길이 있구요^^


 

자전거보관소
109정거장이 들어설 예정인가봐요
북서울꿈의숲 방문자센터에요

동북선 경전철 공사로 인하여
칠폭지 수경시설 운영을 중단한다고 하네요.
(중단 기간 : 2022. 5 ~ 2025. 3)


 

방문자센터에 가봤는데 운영을 안하고 있었어요.

반대편으로 가보니 문은 열려있는데
화장실만 이용이 가능했어요^^


 

제일먼저 사슴방사장으로 갑니다 ㅎㅎ

방문자센터 바로 오른편쪽에
사슴 방사장 가는 길이 있어요 ㅎㅎㅎ
살짝 언덕길을 올라가요^^


 

장미원은 주차장 건물이랑 연결되어 있습니다

동문주차장에서 바로 올라오셔도 될거 같아요^^

연결되어 있어서 좋네요 ㅎㅎ

 

 

 

사슴 방사장 앞쪽으로도 넓은 공원이 있어요
꽃사슴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꽃사슴이랑 교감하는 아이들 ㅎㅎㅎ
공원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요
월영지

<월영지 Moon Reflecting Pond>

공원 중심부에 위치, 정자 '애월정'과 7m 높이의
'월광폭포'를 끼고 있는 대형 연못 '월용지'에서는
넓은 연못의 시원함과 폭포의 청량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한국적 경관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고즈넉한 분위를 느끼면서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ㅎㅎㅎ
경치가 너무 좋아서 더 머무르고 싶었어요^^

 

길 따라 걸어가봐요

<청운답원 Lawn Plaza>

월영지 너머에 위치한 청운답원은 서울광장의
약 2배에 달하는 초대형 잔디광장으로 완만한 경사의
잔디밭이 상상톡톡미술관을 배경으로 펼쳐져 있으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편의 상상톡톡미술관 앞에는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라포레스타라는 카페테리아도 있어요

청운답원을 지나 전망대로 갑니다^^



728x90

 

 

살짝 등산하는 느낌? ㅎㅎ
이렇게 엘리베이터로 올라와도 됩니다^^

서문(전망대, 아트센터) 방면으로 오시면

차로 전망대 근처까지 갈 수도 있어요.
단, 주차 공간이 별로 없다는거!!!


 

북서울꿈의숲 전망대에 도착!!
저기를 올라가야 하는데 ㅠㅠ

운영이 종료되어 이용을 못했어요 ㅠㅠ
위에 올라가면 카페도 있고 멋진 전망도
볼 수 있어요!!!

예전에 갔을때 사진이랑 비교해봐요^^


 

4년전에 왔을때랑 같은 장소에서 ㅎㅎㅎ

19년도에 아이들이랑 왔었던 장소에요.
같은 곳에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그 사이 많이 자란 아이들 ㅎㅎㅎ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드라마 촬영지인데....
안봐서 그런지 감흥은 없네요 ㅋㅋㅋ


예전에 찍었던 사진 소환 ㅎㅎㅎ
내려올때는 경사형 엘리베이터를 이용했어요
꿈의숲 아트센터 앞에서 잠시 놀다 가요 ㅎㅎ
문화광장 한쪽에 아이들 놀이터가 있어요
미러폰드
점핑분수
문화광장에서 바라본 전망대

전망대 뷰가 정말 멋있어요~
넓은 광장에서 뛰어놀기도 좋고...최고에요^^


고 신해철의 작품비도 만나봐요
북서울꿈의숲 식목행사 참여자 명단
아이들을 위한 모래놀이터가 또 있네요^^
볼프라자
희망의숲 조형물에서 사진도 찍어요 ㅎㅎ

희망의숲 조형물에서 사진찍고
쭉~ 한바퀴 둘러봅니다 ㅎㅎㅎ
4년전에도 여기서 사진 찍었었는데 ㅋㅋ



중간 중간 놀다가 가요 ㅋㅋ
카페까지 전력질주~

음료수가 먹고 싶다고 해서 카페 가는 길이에요^^
카페까지 전력질주하는 중!!


 

포토존은 무조건 들리기^^
날씨가 추웠는데 난로가 켜져있어서 괜찮았어요^^
나오는 길에 보니 유아숲체험원이 있더라구요
창녕위궁재사 등록문화재 제 40호

전통적 경관의 재해석을 통해 옛 선조들의 삶의

풍경을 재현하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전통 건축물인 '창녕위궁재사'에도 들러봅니다^^

 

공원에 와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과거와 현재 미래를 왔다갔다 한 느낌? ㅎㅎ

 

날씨가 따뜻해지면 하루종일 놀아도 될거 같아요 ㅋㅋ

 

전시회도 관람하고 공원에서 산책도 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고 갑니다^^

 

아이들과 주말에 어디갈까 고민되신다면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려요 ㅎㅎ

 

 

이상 "북서울꿈의숲과 전망대"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