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전시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포토아크, 너의 이름은> 북서울꿈의숲 상상톡톡미술관 내돈내산 방문 후기

공연 예술 이야기

by Dream美 2023. 2. 13. 19:3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주말에 아이들이랑

북서울꿈의숲에 다녀왔어요 ㅎㅎ

 

공원에서 산책이나 할까 하고 갔는데...

안쪽에 "상상톡톡미술관"이 있더라구요.

 

이곳에 미술관이 있었다니~

 

마침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을 하고 있어서

아이들이랑 사진전을 관람하기로 했어요^^

 

예정에 없던 전시회였지만

가보길 정말 잘한거 같아요 ㅎㅎㅎ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포토아크, 너의 이름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포토아크>

 

2022.11.1(화) ~ 2023.2.26(일)

 

관람시간

화~일 / 오전 11:00~오후 18:00

입장마감 17:00

 

관람가능 연령 : 전체 관람가

 

월요일 휴무

 

주소 : 서울 강북구 월계로 173

문의 : 02-2289-5445

 

 

 

상상톡톡미술관
북서울꿈의숲 안에 있는 미술관이에요
들어가기전 사진 찍기 ㅎㅎ
실내에요 ㅎㅎ
현장에서 티켓 구매하기 ㅎㅎ

* 입장료 *

 

1인 입장권 10,000원

성인 어린이 동일

 

특별할인 5,000원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36개월 미만 무료

 

* 키즈워크샵(전시감사+액티비티) *

 

아이만(7~12세) 39,000원

부모랑(5~6세) 45,000원

 

 

 

에버랜드의 동물친구들이

북서울꿈의숲에 찾아왔어요 ㅎㅎㅎ

 

아이들이 인형 사달라고 떼쓰기 전에

얼른 지나가기 ㅋㅋㅋ

 

 

 

다양한 제품이 있더라구요^^
키즈워크샵은 별도 입장권을 구입하기!!

"포토아크 멸종위기동물전 키즈워크샵"

 

어린이 친구들이 멸종위기동물에 대해

배우는 공간입니다.

 

매일 11:00 / 13:00 / 15:30

1시간 30분 진행

 

5~12세 참여 가능

 

현장 참여 문의는 매표소로 부탁드립니다.

 

 

 

안쪽에서 교육이 진행중이었어요

저희는 사진전만 관람하기로 해요.

비용이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멸종위기동물 친구들을 만나러 가봐요
전시는 왼쪽 1 전시실 부터 관람해 주세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서 바로 왼쪽

1전시실로 가요^^

이곳 부터 관람을 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입구에서 미리 동물친구들을 만나봐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작품 설명을 듣고 싶으시면 기기를

매표소에서 받아오시면 됩니다^^

 

 

 

본격적으로 사진을 둘러봅니다 ㅎㅎ
일단... 사진이 정말 사실적이고 멋졌어요~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토 아크> 프로젝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사진작가로 30여 년간 활동한

조엘 사토리는 2005년부터 인간의 손에 보호받고 있는

12,000여종의 생명체들의 모습을 담기 위해

전 세계에서 촬영을 하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는 단순한

동물의 모습을 기록하는 것을 넘어서는 경이로운

작품으로 탄생했습니다.

하나 하나의 생명체가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는

소중한 자료이자 위대한 어머니인 지구가 낳아준

다양성과 공존하는 것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사진들입니다.

 

조엘 사토리(1962~)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작가

 

2018년 올해의 내셔널 지오그래픽 탐험가로

선정된 조엘 사토리는 사진작가이자 연설가, 작가

교사, 자연보호운동가 입니다.

1962년 미국 오클라호마 주에서 태어난 사토리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전속 사진작가로 30여 년간

활동 했으며 전 세계의 멸종 위기 동물과 서식지를

구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포토 아크"의 설립자 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소사이어티

 

내셔널지오그래픽 소사이어티는 국제 비영리단체로

과학과 탐험, 교육, 스토리텔링의 힘을 통해

지구의 경이로움을 보호하고 조명합니다.

1888년 설립 이래,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용감한 탐험가와

획기적인 생각을 지지하며 일곱 개 대륙 전역에 걸쳐

14,000가지가 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매년 3백만 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728x90

 

 

이렇게 귀여운 동물들이 멸종위기라고 해요
사진을 쭉 감상해봐요
작품과 교감하는 중 ㅎㅎㅎ
이 동물들이 멸종위기라니...
아이들이랑 이야기 나누며 둘러봅니다
여기까지 1 전시실 관람 끝

여기까지 1 전시실 관람을 끝내고

이제 2 전시실로 갑니다^^

 

 

 

2 전시실

우리는 목재를 얻으려고 숲을 베어 쓰러뜨리고

농사를 지으려고 대지 위의 모든 것을 없애 버리고

풍부한 광물을 캐내려고 땅을 파헤친다.

그래서 자연의 공동체를 파괴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뒤로 물러나서 우리가 하고 있는 일들을

살펴보고 우리의 방식을 변화시킬 방안을 찾아야 한다.

모든 동물 중에서 인간은 지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우리에게는 아직 스스로의 잘못을 반추하고

지구를 치유하고 풍부한 종 다양성을 지켜낼

기회가 남아있다.

 

이것이 바로 <포토아크>가 전하고자 하는 바이다.

 

 

 

포토 아크 작업에 평범한 날은 없었다는 조엘 사토리
동물들이 살아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였어요
아이들도 진짜 같다고 했어요 ㅎㅎ
촬영 현장을 사진으로 볼 수 있어요

쭉 둘러보고...

내려갈때는 계단으로 가요 ㅎㅎㅎ

이 공간도 전시의 일부인듯

다양한 동물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괜히 폼 잡고 사진도 찍어봐요 ㅎㅎ
사진전을 둘러보고 밖으로~
이제 공원 투어 시작 ㅎㅎ

사진전을 통해 한번도 본적 없는 생명체를

만나보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신기하고 재미있었지만...

멸종 위기라는 말에 슬프기도 했어요.

 

사진을 통해 봤던 동물들을 다 기억하지는 못하겠지만

적어도 이 지구에서 함께 살아가는 생명들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했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그리고 지구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아끼는 마음을 가진 아이들로 자라길

바래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공원 투어 시작!!!!

 

북서울꿈의숲 이야기는 다음편에 소개할게요^^

 

 

이상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포토 아크>"

내돈내산 관람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