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곡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울식물원 2편 마곡문화관 호수원 열린숲 무료관람 구간 다녀온 후기 feat. 어린이놀이터

여행 이야기/서울

by Dream美 2022. 10. 29. 10:1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이전 글에서는 서울식물원 유료관람코스를

소개해 드렸고...

이번에는 마곡문화관부터

무료관람 구간을 소개해 드릴께요~

 

<서울식물원 1편>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 이야기/서울] - 마곡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울식물원 1편 주제원 유료 관람 구간 내돈내산 방문 후기 feat. 주제정원과 온실

 

마곡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울식물원 1편 주제원 유료 관람 구간 내돈내산 방문 후기 feat. 주제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마곡 서울식물원에는 자주 방문을 했었는데 아이들 위주로 사진을 찍다보니 식물원 사진은 별로 없더라구요. 일찍 퇴근 하는 날 처음으로 혼자서 식물

whitelily.tistory.com

 

 

서울식물원

주제원(마곡문화관), 호수원, 열린숲

 

 

식물문화센터에서 출발합니다^^
마곡문화관 가는길 ㅎㅎ
마곡문화관

서울식물원 내에 위치한 마곡문화관은

2007년 등록문화재 제 363호

'서울 구 양천수리조합 배수펌프장'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일제강점기인 1927년~1928년에 건립된

이 배수펌프장은 현존하는 한국 근대 산업 문화유산 중

유일하게 원형이 남아있는 건축물로 그 보존 가치가 큽니다.

 

이 배수펌프장은 안정적인 논농사를 위해

마곡 일대 평야의 물을 관리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 내용 출처 : 서울식물원 홈페이지 -

 

 

서울 구 양천수리조합 배수펌프장
마곡문화관으로 들어갑니다
매주 월요일 휴관

* 마곡문화관 관람시간 *

 

09:40~17:40

 

문을 열고 들어오세요.

 

 

들어서자마자 예전 배수펌프관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작가님 소개글도 잠시 보고가요~

식물문화센터 프로젝트홀 2에서 만났던

작품들과는 분위기가 달라요~

 

이곳에는 '넓이' 시리즈의 한지 회화 작품으로

자연 속의 사계와 자연의 순환에 대해

성찰해 보도록 합니다.

 

어려운 작품의 세계를 이해해 보려고

둘러보긴 했어요 ㅎㅎㅎ

 

 

한지를 소재로 만든 작품들 감상하기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유리 위를 걸어다니며

작품을 감상했어요^^

 

 

아래쪽을 보니 살짝 무섭더라구요...
잠시 앉아서 작품을 감상해봅니다
작품 감상 후 계단을 따라 올라가요
원형을 보존하고 모형을 전시해 놨어요

관람을 마치고 밖으로 나와요~

뭔가 감옥에서 탈출한 기분이 드네요 ㅋㅋㅋ

역시 바깥공기가 좋아^^

 

 

728x90

 

 

이제 호수원을 한바퀴 둘러보러 갑니다.

어린이정원을 지나

화장실도 들리고 ㅎㅎㅎ

 

 

Cafe 오키드도 지나가요^^

아이들이랑 오면 꼭 들리는 곳이에요 ㅋㅋ

 

 

쭉 올라가시면 온실과 식물문화센터가 나옵니다
가을이 무르익어가네요
호수 가운데 다리를 건너며 경치 구경 중 ㅎㅎ
너무나 평화롭고 아름다워요~
다리를 건너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물놀이장이 있어요

그동안 코로나때문에 운영을 안했었는데

내년에는 즐겁게 이용할 수 있겠죠??

 

 

너와 나의 서울
걷다보니 어느새 주제원 입구까지 왔네요 ㅎㅎㅎ
수양버들이 정말 아름다워요~
수양버들 구경 하기^^
연못 안에 물고기가 엄청 많아요~ 보기만 해도 힐링^^
붓꽃원
습지관찰데크에요

습지관찰데크는 호수를 가로지르는 보행교로

주제원과 연결됩니다.

습지식물 주변에 서식하는 야생동물도

관찰할 수 있어요^^

 

 

걷고 또 걷기....

가을을 만끽하며 걸어요^^

늘 아이들과 걷다가

혼자 산책하니 기분이 이상하네요 ㅎㅎ

허전한거 같기도 하고....

이러면서 아이들의 소중함도 느껴봅니다.

 

 

걷다보니 식물정원 식재설계 공모 정원이 나왔어요 ㅎㅎ
스타프렌즈와 함께하는 어린이정원

<스타프렌즈와 함께하는 어린이정원>

 

'작은 식물원 마을 그리고 꼬마식물탐험대'

 

KB국민은행과 서울그린트러스트 정원문화클럽은

서울식물원에 '스타프렌즈와 함께하는 어린이정원'을

만들었습니다.

 

일명 '작은 식물원 마을'이라고도 부르는

이 정원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미니어처 정원입니다.

정원에는 아기자기한 마을의 모습이 갖추어져 있으며

키 작은 식물과 어린 묘목이 심겨져 있습니다.

 

 

동화속 마을에 다녀온거 같아요~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가 살고있을거 같은

정원이었어요 ㅎㅎㅎ

아이들이랑 와보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숲문화학교 옆에 편의점까지 있어서

간식거리 사먹기 좋을듯해요^^

 

 

어린이 놀이터 앞에 그늘막이 있는 테이블이 있어요.

아이들이랑 소풍오면 좋을거 같아요^^

 

 

어린이놀이터
놀이터 포토존 ㅎㅎㅎ

놀이터를 보니 아이들이 생각나더라구요.

같이 왔으면 정말 좋아했을텐데....

 

 

단풍나무원과 무궁화원을 뒤로하고....

 

 

바로 근처에 숲문화학교가 있어요

공원에 편의점이 빠지면 섭섭하죠 ㅎㅎㅎ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드넓은 잔디밭에서 뛰어놀 아이들을 생각하며....

마곡나루역 4번 출구로으로 가는길에

방문자센터가 있더라구요.

잠시 들러봅니다 ㅎㅎㅎ

 

유모차,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고

물품보관함도 있어요.

 

 

카페도 있어서 산책나왔다가 들리시면 좋을거 같아요^^

혼자 서울식물원을 돌아다녔더니

어느새 시간이 훌쩍~~~

아이들 데릴러 갈 시간이 되었네요^^

 

방문자센터 옆에 있는 LG아트센터 방문기는

다음편에 소개할께요 ㅎㅎ

 

이상 "서울식물원 무료관람 구간"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