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천구 아이와 갈만한 곳 목동 파리공원 재개장 후 방문기

여행 이야기/서울

by Dream美 2022. 4. 24. 13:3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23일(토)에 목동 파리공원이 재개장한다고 해서
당일날 아이들이랑 다녀왔어요 ㅎㅎㅎ

오랜만에 공원으로 나들이간다고
아침 일찍부터 김밥이랑 간식을 준비해서 갔어요^^

갔더니 오픈기념 공연과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중이었어요.

다녀온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ㅎㅎㅎ

"목동 파리공원"

 

목동 파리공원

<파리공원>

면적 : 29,619㎡
조성년도 : 1987년 6월 30일

파리공원은 한불 수교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987년 조성된 기념공원이자 목동의 중심 공원이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공원이 조경가의 작품으로
인정받은 공원이기도 하다.

파리공원의 원설계는 기념공원으로서 한국과 프랑스의
조형양식을 반영 하였으며, 2022년 재조성된 공원 역시
이러한 상징성을 반영하는 한편,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하여
기존 공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다.


개장 당일(토)에 놀러 왔다가
다음날(일)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또 들렀어요 ㅎㅎㅎ
어제와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쩌다보니 이틀 연속 공원행~~~
또 왔는데도 좋았어요 ㅎㅎ


이쪽이 정문인거 같아요 ㅎㅎㅎ

예전에도 여러번 와봤지만...
재개장 했다고 하지만 뭐가 바뀐거지?
살짝 의아했었어요^^;

 

목5동 성당 건너편에 파리공원이 있어요~

공원 입구쪽 길에는 전기차 충전소가 있어요~
전기차 충전외 주차금지니 참고하세요!!!

바로 옆 양천도서관 쪽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공휴일에는 무료 개방이에요.

 

공영주차장 목동 노외

* 목동노외 공영주차장 *

 

운영시간 평일 09:00~19:00
토요일 09:00~15:00

주차요금 : 5분당 150원 / 1일 주차 12,000원
(5분 미만도 5분요금 징수)

 


이곳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쭉~ 돌면서 소개할께요^^

 

아이들이랑 놀때는 여기저기 마구마구
돌아다녀서 정신이 없었어요 ㅎㅎㅎ

 

들어가면 포토존이 있어요^^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사진찍더라구요 ㅎㅎ

 

에펠탑을 보니 파리에 와 있는듯 ㅎㅎㅎ

에펠탑이 안보여서 어디갔나 했더니
이쪽으로 옮겼네요 ㅎㅎㅎ

 

어젯밤에 찍은 에펠탑 ㅎㅎㅎ

분위기가 완전 다르죠? ㅎㅎㅎ

낮과 밤 둘다 매력적인 공원이었는데.....

 

모기가 있더라구요 ㅠ

벌써 모기라니~~

 

아이들이 물려서 속상.....

 

 

파리공원 책 쉼터에요
어제는 오픈했었는데... 5월 3일(화)부터 운영한다고 하네요

화장실은 이곳에 있어요^^

이용에 참고하세요~

 

 

하늘이 예술이에요~

멋진 하늘을 바라보며...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야외에 수도시설이 되어 있어 아주 편리하게 이용했어요^^
어제는 여기가 바글바글 했는데...ㅎㅎㅎ
잘 정비해 놓은 쉼터에요
운동시설이 있는 곳
다양한 운동기구들

저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ㅋㅋㅋ

운동기구가 많았어요~

아직 새거라 운동할 맛이 날거 같아요^^

 

 

예전보다 벤치가 많아진거 같기도 하고...

 

살롱 드 파리
매주 월요일, 공휴일 휴무

파리공원만의 문화, 예술적 특징을 반영한
"살롱 드 파리(Salon de Paris)"도 새롭게 만들었어요.

이곳은 프랑스 문화원과 연계한 문화 프로그램
교육 및 전시 등이 가능한 주민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 될 예정이라고 해요.

 

포토존 ㅎㅎㅎ

실내 전시 공간을 둘러보고 밖으로 가요~

 

 

바로 앞에 음악 분수대가 있어요

음악에 맞춰 나오는 분수에

아이들은 신났어요~

 

저희 아이들만 빼고.....

그냥 구경만 하겠다고 하네요.

 

적응 시간이 많이 필요한 아이들이에요^^;

다음에 가면 잘 놀겠죠? ㅎ

 

 

 

날씨가 너무 더워서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로
바글바글했어요~ ㅎㅎ

어제는 오후 4시까지만 운영했어요.
안내 방송을 참고하시면 될거 같아요^^

다음에 갈땐 물놀이 준비까지 해서 가려구요 ㅋㅋㅋ

 

 

미세먼지 안심 쉼터에요

미세먼지 안심 쉼터라....
완전 미래지향적인 공간이에요^^

쌩뚱맞은거 같기도 했지만
시도 자체는 좋은거 같아요!!!

이런 공간이 더 늘어나도 좋을거 같아요~

 

분수대 건너편에는 운동할만한 기구들이 있어요~
특이하게 탁구대도 있더라구요 ㅎㅎ

 

2단지 쪽에서 들어오는 입구에요

공원 안으로 들어오는 입구가 많아서
어디서든 진입하기 쉽더라구요.


그물 놀이터에 아이들이 바글바글^^;
메인 공연장 주변도 잘 정비를 했네요
농구코트도 멋지게 잘 정비가 되었어요^^

오랜 시간 재정비를 통해 새롭게 태어난 파리공원~
대충 둘러봤을땐 예전과 큰 차이는 없어 보였어요.

다음날 다시 산책하며 둘러보니

나름 변화가 있긴 했지만....

뭔가 아쉽긴 하네요.

아직 마무리가 안된 부분들도 있었고


음.... 약간.....


선거 앞두고 조기 개장한 느낌이랄까??
이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었어요~

이 근처를 자주 가기때문에
저도 이 공원을 많이 이용하게 될거 같아요^^

멀리 바람쐬러 가는것도 좋지만
가까운 곳으로 가볍게 나들이 가는것도 괜찮네요 ㅎㅎ

주말을 잘 보내고 갑니다~


이상 "목동 파리공원" 이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