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가볼만한 곳 친환경 서서울호수공원 아이와 산책하기 좋은 코스 추천

여행 이야기/서울

by Dream美 2022. 1. 8. 23:5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에너지가 넘치는 아이들과 집에 있다보니

층간소음 걱정에 잔소리만 늘더라구요 ㅠ

 

가만가만 다니면 좋으련만....

 

결국 아이들과 밖으로 나갑니다.

 

찾아보다가 서서울호수공원으로 갔어요^^

 

여기에서는 코로나 걱정을 조금만 해도

괜찮겠죠? ㅠㅜ

 

 

"서서울호수공원"

 

 

아이들도 저희도 처음으로 가보는 곳이었어요^^

공원이 뭐 별거 있을까 싶었는데...

 

막상 가보니 너무 멋있어서

다음에 또 가기로 해요 ㅎㅎ

 

 

서서울호수공원

<서서울호수공원>

 

"폐정수장에서 우리 곁의 친환경 공원으로"

 

2009년 10월에 개장한 서서울호수공원은

양천구의 옛 신월정수장에서 '물'과 '재생'을

테마로 조성된 친환경 공원입니다.

 

1959년 김포정수장으로 시작된 이곳은

50년만에 시민의 쉼터로 새단장하여 개방되었고

부천시과 경계를 이루는 능골산의 숲과 등산로를 정비하면서

총 217,946㎡의 서남권 최대 규모 공원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 내용 출처 : 서서울호수공원 홈페이지 -

 

 

서서울호수공원 입구

주차는 서서울공영주차장에 했어요^^

 

 

 

* 서서울공영주차장 이용 요금 *

 

24시간 / 연중무휴

 

30분 300원

60분 600원

120분 1,200원

240분 2,400원

 

 

정문안내소를 지나서 들어갑니다^^
정문안내소
신기하고 재미있는 나무 벤치 ㅎㅎ
100인의 식탁이라고 해요 ㅎㅎ

이름 그대로 100명이 식사할 수 있는

'100인의 식탁'이에요.

 

길게 늘어선 식탁 위로 그늘을 드리우는 파고라가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어요.

 

날씨가 따뜻해지면 도시락을 준비해 오고 싶어요~

 

 

호수가 꽁꽁 얼었어요~
공원 사진사가 추천하는 포토스팟이에요
다시 길 따라서 걸어가봐요
방문자센터에 있는 화장실만 이용했어요^^
곰달래음수대인데 지금은 이용중지 상태였어요

 

 

728x90

 

 

공원이 깨끗했고 정비가 잘 되어 있더라구요
능골산 정상으로 가봅니다
사색의 공간

세조 때 북방 호족 이시애의 난을 평정한

변종인의 묘가 있어 능골산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산자락 언저리의 작고 아담한 이곳에서

사색의 시간을 가지며 일상의 시름을 잊어보세요.

 

 

정자에서 쉬기 ㅎㅎ
능골산 정상

능골산은 약 75m 정도 되는 산이에요.

산 보다 뒷동산, 언덕 느낌? ㅎㅎㅎ

등산을 못하고 싫어하는 제가 가벼운 마음으로

갈 수 있는 높이에요^^

 

가볍게 올라갔다가 내려와서 한바퀴 쭉 둘러봐요~

 

 

이번에는 계단을 따라 내려갑니다
어디서 많이 본 듯한데...
느낌이 꼭.... 선유도공원 같아요 ㅎㅎ
편안하게 공원을 산책해요
신월야구장이에요
공원사진사가 추천하는 포토스팟
소리분수

중앙호수에 위치한 소리분수에요.

공원 상공을 지나가는 비행기 소리를

감지(80db)하여 작동한다.

(5월~10월 10:00~18:00)

 

 

한바퀴 돌다가 발견한 축제 ㅎㅎㅎ

2021 양천 빛 축제 기간이네요^^

6시부터라 저녁밥 먹고

이따가 다시 오기로 해요 ㅎㅎ

 

 

공원 앞 작은 카페에서 잠시 쉬어 갑니다^^

별 기대 없이 와본 공원이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너무 좋더라구요^^

 

서울에 살면서 이렇게 멋진 곳을 처음 와보다니...

 

이제라도 좋은 곳을 알았으니

앞으로 자주 오려고 해요~

 

한바퀴 돌고 목이 마르다는 아이들을 데리고

공원 앞 작은 카페에 들러 잠시 쉬어 갑니다 ㅎㅎ

 

양천 빛 축제 이야기는 다음편에 소개할께요!

 

이상 "서서울호수공원"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