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마포 가볼만한 곳 문화비축기지 석유보관탱크에서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한 도심속 힐링 피크닉 장소

여행 이야기/서울

by Dream美 2022. 4. 6. 16:3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주말에 아이들이랑 도심속 힐링 장소인

<문화비축기지>로 나들이 다녀왔어요~

 

등잔 밑이 어둡다고....

이렇게 가까운 곳에 멋진 장소가 있었다니!!!

 

매번 차 타고 지나가기만 했던 곳

드디어 가봤습니다 ㅎㅎㅎ

 

다녀온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문화비축기지"

 

 

 

* 운영 안내 *

 

- 야외공원 : 24시간 연중 무휴

- 실내공간

T1~T6탱크  10:00~17:00

카페 thank6  10:00~19:00

(월요일 정기휴관)

 

※ 실내 공간은 상황에 따라 부분 개폐관을 할 수 있음

 

주소 : 서울 마포구 증산로 87

대표전화 : 02-376-8410

 

* 주차장 이용 *

 

- 운영시간 24시간

(주차요금 과금시간 9:00~22:00)

- 주차면수 총42면

- 승용차 : 5분당 150원 / 중형차(11인승) 5분당 300원

- 할인대상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80% 할인

경형차 및 저공해차 50% 할인

다둥이(두자녀) 차량 30% 할인

다둥이(세자녀) 차량 50% 할인

 

 

문화비축기지

<문화비축기지>

 

'문화비축기지'는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 서문 맞은편)

매봉산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문화공원입니다.

이곳은 산업화 시대의 유산인

'마포 석육비축기지'였으나 41년간의 긴 잠을 깨고

도시재생을 통해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다시 탄생하였습니다.

 

 

주차공간이 부족해서 주차하기가 힘들었어요~

간신히 자리가 나서 주차하고 들어갑니다^^

 

 

경치를 보고 반해버렸어요~

상암경기장 옆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이 길따라 쭉~ 걸어가봐요^^

 

 

설비동 건물쪽으로 가요
손씻는 공간이 있어요^^
자유롭게 피아노 치는 아이들~

복합문화공간답게

자유롭게 피아노 치는 아이들이 있었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윗층으로 이동해요^^

T5 앞쪽으로 내린 덕분에 T5부터 관람 시작하기!!

 

 

T5 이야기관(전시관 및 미디어관)

<T5 이야기관>

 

등유가 있던 이곳은 1층의 미디어관과

2층의 전시관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석유가 유입되어 사회, 경제, 문화에

영향을 미쳤던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디지털콘텐츠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탱크의 안과 밖, 탱크를 보호하던 옹벽과

매봉산의 암벽, 절개지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기획전 <웨이팅 포 더 선>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에요 ㅎㅎ
퀄리티가 높아서 깜짝 놀랬어요~

<웨이팅 포 더 선>은 노동과 여가를 주제로

시각예술 작품, 자료, 도서 등

100여점의 작품을 만날 수 있어요.

 

우리의 노동환경과 여가문화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멋진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멋진 조명을 끝으로 밖으로 이동

밖에서 모델분이 촬영중이었어요~

 

참고로....

 

탱크를 보호하던 옹벽과 매봉산의 암벽을 배경으로

사진찍으면 예술작품으로 나옵니다 ㅎㅎㅎ

 

 

T4로 가봐요^^

<T4 복합문화공간>

 

등유를 비축하던 탱크의 원형을 유지했습니다.

 

내부의 어둠과 외부의 옹벽

소화액관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공간의 울림과 빛을 활용하여

다양한 복합문화예술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 온듯?
이 분위기를 사진에 다 담을 수 없어 아쉽...
탱크 내부에요

아이들이 신나서 왔다갔다 했어요 ㅋㅋ

소리가 울려서 재미있다고....

마침 사람이 없어서 다행이었죠^^

 

 

탱크 주변으로 한바퀴 돌아요 ㅎㅎ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촬영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T3 탱크원형

<T3 탱크원형>

 

경유를 비축하던 당시의 탱크원형을 그대로 보존했습니다.

 

석유탱크를 따라 오르내리던 가파른 계단

유량을 재던 계측기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문화비축기지를 조망하기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서울미래유산 마포 석유비축기지(문화비축기지)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지만 보기만 해도 아슬아슬합니다~

 

728x90

 

T2 공연장

<T2 공연장>

 

경유를 보관했던 거대한 탱크는

야외무대와 실내공연장이 되었습니다.

 

하늘을 향해 열린 야외무대와 옹벽은

매봉산의 암벽과 만나 자연이 빚어낸 울림공간을 이룹니다.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또 하나의 특별한

실내공연장이 있습니다.

소규모 공연과 행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내공연장은 문이 잠겨있더라구요
옆으로 이동하면....
멋진 공연장이 나와요~
공연장에서 관람하는 척 ㅎㅎㅎㅎ

세상에서 제일 멋진 공연장인거 같아요~

 

 

T1 파빌리온

<T1 파빌리온>

 

휘발유를 보관했던 탱크입니다.

탱크의 외장재였던 철판을 해체하고 유리로 벽과 지붕을

만들어 탱크 오양을 유지하였습니다.

 

입구의 문화통로를 지나 유리 피빌리온에 들어서면

40여년간 땅 속에 묻혀있던 탱크의 시선에서

매봉산의 암반을 감상하게 됩니다.

날씨와 시간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전시와 공연, 워크숍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바로 입구에 멋진 포토존이 있어요^^
매봉산의 암반을 감상할 수 있어요~
T6 커뮤니티센터

<T6 커뮤니티센터>

 

T1과 T2를 해체한 철판을

외장재로 활용하여 신축하였습니다.

 

운영사무실과, 창의랩, 강의실, 원형회의실

에코라운지와 옥상마루,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공원의 문화예술행사와 체험프로르램이 운영됩니다.

 

 

T6 문화비축기지
카페 TANK6

와이파이 

cafe TANK6 / culturetank6

 

 

* CAFE TANK 6 *

 

에스프레소 3.8(H)

아메리카노 4.0(H) / 4.5(I)

카페라떼 5.1 / 5.6

바닐라라떼 5.3 / 5.8

카푸치노 5.1 / 5.6

카페모카 5.3 / 5.8

카라멜마끼아또 5.3 / 5.8

아포가또 6.0(I)

탱크라떼 6.5(I)

그린티라떼 5.3 / 5.8

발로나초코라떼 5.3 / 5.8

 

기타 등...

 

 

아이들이 목마르다고 해서

잠시 음료수 마시고 쉬어 갑니다 ㅎㅎㅎ

 

카페 내부에 있는 엘리베이터로 에코라운지까지

갈 수 있지만 일부러 계단으로 올라가봤어요^^

 

 

올라가는 길도 분위기가 좋았어요 ㅎㅎ

 

 

신난 아이들 ㅎㅎㅎ
에코라운지
잠시 책 좀 보고 가실게요~
아이들이 자리잡은 곳 ㅎㅎㅎ
책은 잠시 스쳐갈 뿐~

멋진 하늘을 볼 수 있는 옥상마루에요^^

여기서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냥 밖에서 보는 하늘과 분위기가 달라요 ㅎㅎ

 

이렇게 관람을 마치고 모래놀이터로 가요!!!

 

 

이렇게 신나게 놀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마지막까지 신나게 놀았어요 ㅎㅎㅎ

 

멋진 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들은

무조건 가보시기를 추천드려요!!!!

 

데이트코스, 가족 나들이 장소로 너무 좋네요^^

 

이용해 보니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주차가 힘들다는거...

마음편하게?? 대중교통으로 오는걸 추천드려요 ㅎㅎㅎ

 

오늘도 신나는 하루를 보내고 갑니다.

 

 

이상 "문화비축기지"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