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 여행지 추천 화천 얼음나라 산천어축제 주말 현장접수 내돈내산 이용 후기

여행 이야기/강원도

by Dream美 2024. 1. 20. 23:4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주말 아침... 날씨도 꾸물꾸물하고

집에서 딱 쉬면 좋을 거 같았던 날인데

아이들이 아침에 눈 뜨자마자

물고기 잡으러 가자고 노래를 부르더라구요.

 

갑자기?? 무슨 물고기???

 

어젯밤 아빠랑 약속했다고 하면서 졸라대는데.... 

더 이상 거절할 수가 없더라구요^^;

 

화천 산천어축제에 가자고 하는데...

미리 말 좀 해주지 ㅠㅠ

어쨌든... 급하게 준비하고 출발했어요!!!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를 소개할게요.

 

 

 

2024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도 되지만

갑자기 가는 거라 예약을 못하고 그냥 갔어요~

현장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니 너무 걱정 말고

가셔도 됩니다 ㅎㅎㅎ

 

 

2024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

 

현장접수 얼음낚시

 

운영기간 ㅣ 2024. 1. 6(토) ~ 1. 28(일)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접수 08:30 ~ 17:00)

주말 08:30 ~ 18:00(접수 07:00 ~ 17:00)

* 당일 현장 여건에 따라 개방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위치 ㅣ 축제장 하류(제1터널~가동보)

수용인원 ㅣ 1일 최대 동시 수용인원 8,000명

운영방법 ㅣ 주말 2개소 운영, 평일 1개소 운영

참여방법 ㅣ 축제 기간 중 현장 접수(선착순)

* 주말에는 오전에 마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조기 마감 시 현장 여건에 따라 탄력적 운영

* 현장상황(얼음 여건 등)에 따라 수용인원은

조절될 수 있습니다.

 

 

※ 체험료 안내 ※

구분 체험료 제공
중등생 이상 일반 15,000원 농특산물교환권
5,000원
우대자 10,000원 농특산물교환권
5,000원
초등학생 미만 무료(보호자 동반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narafestival.com/01_icenara/?wr_id=14

 

2024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 산천어체험, 얼음낚시, 눈/얼음체험, 문화/이벤트, 선등거리, 세계최대실내얼음조각광장

www.narafestival.com

 

 

 

 

11시쯤 출발해서 2시간 반 만에 도착했어요.

축제장 주변 주차장은 이미 만차였어요~

다행히도 화천제일교회에 자리가 있어서

주차하고 갑니다 ㅎㅎㅎ

 

가기 전에 미리 교회 주차장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하고 갔어요.

(화장실이 따뜻하고 깨끗했음)

 

바로 옆쪽에 축제장 내려가는 길이 있어요^^

 

 

 

 


 

 

예약 낚시터와 현장 낚시터의 위치가 다르니

이용할 때 위치를 확인하세요!!!

 

무료셔틀 승하차장과 기념품 판매점을 지나

현장 낚시터까지 쭉 걸어갑니다^^

 

 

 

외국인 전용 산천어구이터

 

지나가면서 여긴 어디지?

궁금해서 들어가 봤는데

외국인 전용 산천어구이터였어요 ㅋㅋㅋ

 

 

 

외국인 전용 먹거리터

 

세계적인 축제라 그런지 외국인을 위한

공간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요 ㅎㅎ

 

 

 

피겨스케이트

 

피겨스케이트는 1인(1시간) 5,000원이에요.

 

이 외 다양한 눈/얼음체험 놀이가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ㅎㅎ

 

 

 

 

체험료를 결제하면 농특산물 교환권을 받는데

"농특산물 교환권 사용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ㅎㅎㅎ

 

 

 

 

얼음 낚시 하기 전 낚시용품점에서

낚싯대를 구입했어요^^

 

어린이낚싯대 세트 10,000원 2개랑

견지대 세트 6,000원 1개 구입했어요.

 

미리 준비해 가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ㅎㅎ

 

 

 

728x90

 

 

 

얼음낚시 현장접수처 2

 

화천 산천어 얼음낚시 3분 마스터를 참고했지만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저희는 2시 반쯤 도착했는데

현장 대기번호를 받고 기다렸어요.

오래 기다릴까 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금방 순서가 왔어요^^

 

현장 낚시터 대기표를 받으신 분들은

정해진 시간까지 다른 시설 눈썰매, 얼음썰매

피겨스케이팅, 봅슬레이 이용이 가능했는데

이용해 볼 틈도 없이 호출하더라고요 ㅋㅋ

 

산천어는 1인당 3마리까지만 잡을 수 있어요!!!

 

 

 

 

중앙 통로를 통해 건너편으로 건너갈 수 있어요^^

저희는 4번 통로에 자리를 잡았어요.

 

그때 산천어를 추가로 넣어주셨어요 ㅎㅎ

이대다 싶어서 얼른 잡으러 갔어요!!!

 

중간중간 추가해 주시더라고요.

 

 

 

 

자리를 잡고 바로 산천어 잡기 시작!!!!

얼음 안쪽을 들여다보니

산천어가 왔다 갔다 하는 게 보이더라고요 ㅎㅎ

 

요령이 없어서 그런지 잘 안 잡혔어요 ㅠ

잡힐랑 말랑~~~~

 

 

 

 

드디어 아이들이 산천어 잡기 성공!!!

산천어가 꽤 크더라구요 ㅎㅎ


 

 

 

운영 종료 시간인 6시까지 열심히 잡았지만

총 4시간 동안 3마리 잡았어요 ㅋㅋ

 

아쉬운 마음에 마지막까지 남아있었네요^^;

 

저희는 하나도 못 잡았고...

아들이 2마리 딸내미가 1마리 ㅋㅋㅋ

 

 

 

 

한 마리는 구이를 하고 2마리는 회로 먹기로 했어요.

 

이곳에도 줄이 길어서 남편이 구이하는 동안

저는 회 뜨는 곳에 가서 대기했어요^^

 

구이는 한 마리당 3,000원입니다!!

 

 

 

 

산천어회는 따로 판매하지 않고

잡아온 산천어 1마리 당 3,000원에

회를 뜰 수 있어요.

 

상추 : 3,000원

초장 : 1,000원

생수 : 1,000원

음료수 : 2,000원

막걸리 : 3,000원

맥주 / 소주 : 4,000원

 

* 산천어 *

 

산천어는 연어목 연어과의 토종 민물고기로

수온이 연중 20℃ 이하의 차갑고 맑은

최상류 계곡에서 서식하는 1급수 청정지역의

냉수성 어류입니다.

몸에 나타나 있는 특유의 파마크(parrmark)무늬로

인해 자태가 아름다워 '계곡의 여왕' 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산천어가 연어과의 토종 민물고기인걸

먹기 직전에 알았네요 ㅋㅋ

 

산천어 회가 이렇게 맛있다니~~~~

입에서 사르르 녹는 맛이었어요.

아이들도 맛있다고 허겁지겁 먹더라구요 ㅋㅋ

 

다음에는 많이 잡아보자!!!! ㅎㅎ

 

 

 

 

중앙통로를 통해 건너가는데

길이 엄청 미끄러웠어요~

미끄럼을 타면서 걸어갔는데

은근히 재미있더라구요^^

 

멋진 얼음조각상 앞에서 사진도 찍기!!!

 

하루종일 눈발이 날리던데...

덕분에 아름다운 겨울왕국에 온 듯했어요 ㅎㅎ

 

어디선가 엘사가 나올 거 같은 분위기~

 

 

 

농특산물 판매장에서 받은 티켓으로

사과즙(2만원)을 구입했어요 ㅎㅎㅎ

 

아이스봅슬레이와 하늘가르기 탑승장소를

지나가는데 마치 우주선처럼 보이더라구요^^

 

화천천 출렁다리로 걸어가는데

흔들거려서 무서웠지만

대신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돌아가지만 야간 낚시를

하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시간 되시면 야간낚시도 도전해 보세요 ㅎㅎ

 

아이들이랑 처음으로 산천어축제에 와봤는데

너무너무 재미있었어요.

역시 세계적인 축제에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ㅎㅎ

 

이번에는 3마리밖에 못 잡았지만

다음에는 이보다 더 많이 잡을 수 있겠죠??

 

 

이상 "화천 산천어축제" 내돈내산

이용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