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 곳 선암마을 한반도지형전망대 영월 10경 힐링코스로 추천

여행 이야기/강원도

by Dream美 2022. 7. 21. 23:3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강원도 영월에 가면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 있었어요.

조금 오래되긴 했지만...

 

국민예능이었던 1박 2일에서 소개되었던 곳

<한반도지형 전망대> 에요 ㅎㅎㅎ

 

영월에 가게되면 꼭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가봤습니다^^

 

이전 여행지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 이야기/강원도] -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 곳 라디오스타 촬영지 청록다방 내돈내산 방문 후기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 곳 라디오스타 촬영지 청록다방 내돈내산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강원도 영월 여행때 라디오스타 촬영지 '청록다방'에 다녀왔어요. 이전 여행지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라디오스타박물관 → 영월서부시장 → 청록다방 [

whitelily.tistory.com

 

영월 여행 당일 코스의 마지막을

한반도지형 전망대에서 마무리 합니다^^

 

라디오스타박물관 → 영월서부시장 → 청록다방 → 한반도지형

 

 

"한반도지형 전망대"

 

 

한반도지형 주차장

한반도지형 주차장을 검색하고 찾아갔어요^^

 

주소 : 강원 영월군 한반도면 한반도로 555

 

* 주차요금 *

 

소형 : 2,000원

대형 : 3,000원

경차 : 1,000원

 

 

한반도지형 농특산물 판매장과 매점이 있어요.

아이들꺼 음료수만 사서 나왔어요~

 

 

한반도지형 탐방안내소에요

* 전망대 관람 안내 *

 

탐방안내소와 화장실 중간(공연장 옆) 계단으로

올라 가시면 됩니다.

계단은 약 40미터 정도이고

그 후부터는 산책길 입니다.

전망대까지는 대략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우천시나 신발에 흙 등으로 오염되었을 때에는

입구 계단 옆 수돗가에서 세척하시면 됩니다.

 

 

15분 정도면 뭐... 쉽게?? 다녀올 수 있겠죠? ㅎㅎㅎ

계단이 40미터 정도라는데....

그정도면 괜찮을거라 스스로 세뇌시키는 중^^;

 

 

전망대 가기 전에 화장실 다녀오기^^
한반도 모형의 관광안내도 ㅎㅎ

영월군관광안내도 옆에 영월 10경이 소개되어 있어요.

 

영월 10경으로 "장릉, 어라연, 별마로천문대, 청령포

선돌, 한반도지형, 법흥사, 고씨굴, 김삿갓유적지

요선암/요선정" 이 있어요.

 

한반도지형이 영월 10경에 속하네요^^

 

기회되면 나머지 코스도 다 가보려구요 ㅎㅎㅎ

 

 

한반도습지 생태문화관이 자동차로 5분

한반도지형과 가까이에 있다고 해요.

 

* 한반도습지생태문화관 관람안내 *

 

주소 : 영월군 한반도면 안새내길 63-40

문의 : 033-373-0880

 

영월 한반도습지는 평창강 주천강 합수부에 위치한

자연형 하천습지로 수달, 돌상어, 묵납자루 등

법정보호종이 서식하는 풍부한 생물다양성과 함께

하식애, 석회동굴 등 다양한 지형, 지질자원을 보유한 곳입니다.

 

저희는 못가봤지만...

시간 되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세요^^

 

 

다녀와서 에어브러쉬로 먼지 털기 ㅎㅎ
한반도지형 가는 길

한반도지형 가는 길 옆에 강원고생대지질공원

이용안내라고 써 있네요....

 

뭐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ㅎㅎㅎ

 

강원고생대국가지질공원은 영월, 정선, 태백, 평창 일대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고생대 퇴적암류를 보여주는 장소이며,

국내에서 가장 뛰어난 하천지형 및 카르스트지형이

발달하여 학술적으로도 중요한 곳입니다.

 

 

http://www.paleozoicgp.com/

 

강원고생대국가지질공원

 

www.paleozoicgp.com

 

 

이제 전망대로 출발!!!
중간중간 한반도지형 관련 자료가 있어서 좋았어요^^

계단이 끝나고 드디어 평지가 나왔어요 ㅎㅎㅎ

나름 힘들었습니다 ㅋㅋ

 

돌탑을 쌓고 소원을 빌겠다고 해서

잠시 소원 비는 중...

 

 

다시 출발!!

 

728x90

 

 

한반도지형이라 태극기가 있는 듯 ㅎㅎㅎ
돌리네 지형이라고 아시나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거 같아요^^
다시 발걸음을 재촉해서 갑니다 ㅎㅎ
전망대가 얼마 안남았어요
한반도지형 주변에는 석회광산과 공장이 있어요~

멀리 보이는 건물은 공장이에요.

사진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벌거숭이 산이 있는데

(거기까지는 사진으로 못찍음)

그곳은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산이라고 해요.

 

석회암을 캐내어 바로 앞에 보이는 공장으로 옮겨

시멘트로 만든다고 합니다.

 

자료 정리를 잘 해 놓은 덕분에

한반도지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이제 이 계단만 올라가면...
한반도 지형이 보이기 시작 ㅎㅎ
와우~~~~~ 대박!!!!
한반도 지도랑 비교해 봐요^^
유행하는 브이~ 하면서 기념사진찍기

저 멀리에 뗏목이 있더라구요.

뗏목은 그냥 패쓰하기로....^^;

 

 

왜 한반도 모양이 되었는지 자료를 통해 

확인 해 볼 수 있어요^^

친절한 설명 덕분에 아이들에게 설명해 주기 좋았어요~

 

마음이 차분해지고 묘한 기운이 흐르는 듯한

한반도지형 전망대였습니다.

 

출발하기 전에는 산속에 있어서 힘들줄 알았는데...

7살 아이들도 거뜬히 올라갈 수 있을 정도로

어렵지 않더라구요~

 

괜한 걱정을 했어요 ㅋㅋ

 

아이들은 이곳을 어떻게 기억할지....

좋은 추억이 되었기를 바라며

 

영월에 가면 꼭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한반도지형 전망대"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