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명동굴 보물탐험 광물전시체험관 경기도 아이와 갈만한 곳 추천 feat. LED 미디어 타워와 VR체험관

여행 이야기/경기도

by Dream美 2021. 7. 20. 13:4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광명동굴에 왔다가
구경할 곳이 많다는걸 처음 알았어요 ㅎㅎㅎ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여행 이야기/경기도] -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경기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feat. 광명동굴 주차안내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경기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feat. 광명동굴 주차안내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가정보육으로 집에만 있던 아이들이 너무 지루해 하고 저도 힘들고... 사람들이 별로 없는 곳을 바람쐬러 가야겠다 생각하고 광명으로 갔어요~ 전에 광명동굴 가려

whitelily.tistory.com

 

"광명동굴 보물탐험"
광물전시체험관

라스코 전시관

 

제 3 매표소에요

보물탐험과 동굴입장권 통합권으로
39,000원 현장결제 했어요~
식당에서 준 할인권을 썼는데....
네이버 예약이 쫌 더 저렴하네요 ㅠㅠ

참고하세요^^

 

네이버 예약

 

광명동굴 보물탐험 요금표

※ 광명동굴 보물탐험 요금안내 ※

광물전시체험관 입장료
어른,청소년,군인 6,000
어린이 10,000

체험 1종(보석 또는 은)
어른,청소년,군인,어린이 6,000

체험 2종(보석, 은)
어른,청소년,군인,어린이 11,000

통합권
광명동굴+광물체험전시관
어른 10,500
청소년,군인 8,500
어린이 10,500

광명동굴+광물체험전시관(+체험 1종)
어른 15,500
청소년,군인 13,500
어린이 15,500

*광명시민 50% 할인(신분증 제시)

출처 : 광명동굴 홈페이지


근처 식당에서 할인권을 받아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입했구요^^

이제 광명동굴 보물 탐험하러 갑니다~
날씨 진~~~~짜 뜨겁고 덥네요 ㅜㅜ

 

'광명동굴 보물탐험 광물전시체험관'이에요~
광물전시체험관 포토존~
광물전시체험관에 들어갑니다~

날씨가 너무너무 더워서 실내로 대피합니다~~

 

광명동굴의 구조

※ 동굴의 구조 ※

총 8레벨로 수평갱도인 0레벨부터 수직갱도인
1레벨에서 7레벨까지
제 1사갱과 제 2사갱 따라 좌측과 우측에
갱도가 형성되어 있다.

제 1사갱은 32˚ 경사로 1레벨에서 5레벨까지
300m가 이어져있고
제 2사갱은 42˚의 가파른 경사로 5레벨과 이어져
6~7레벨까지 120m가 굴진작업이 되었다.

광산 시작년도 1912
광산 폐광년도 1972

갱도 면적 42,785㎡
갱도 길이 7.8km(개방 2km)
갱도 층수 0~7레벨(총 8레벨)
채광물질 : 금, 은, 동, 아연, 기타광물

 

탐험할 준비가 되었나요? ㅎㅎ
입구들어서면 바로~
치유광물 정원이 있어요^^

광명동굴 보물 탐험

Zone 1 탐험의 시작 : 광물전시존
- 광명동굴 전시존
- 치유광물 정원

Zone 2 우리는 꼬마원정대 : 놀이체험존
- 포크레인 탑승체험
- 미니포크레인 RC카 체험

Zone 3 보물을 찾아서 : 놀이체험존
- 모래 속 보물찾기 체험
- 공룡화석 발굴체험

Zone 4 찬란히 빛나는 원석 : 놀이체험존
- 신비한 보석채취 체험
- 빛나는 보석찾기 체험

Zone 5 미래를 밝히는 광물 : 광물전시존
- 교과서에 수록된 광물 등 전시
- 12가지 탄생석

728x90

 

우리는 꼬마원정대
모래 속 보물 찾기
체험용 보석은 가져가지 마세요~

황금동전을 찾으면 음료수를 준다고 했는데
못찾았어요.....

아이들이 목마르다고 난리였는데 ㅠㅠ
엄마가 못찾아서 미안
음료수를 못챙겨서 또 미안해....

 

보물을 찾아서
포크레인 체험존
공룡화석 발굴체험
티라노사우르스 뼈 발굴중 ㅎㅎ
광물도 만져보고 ㅎㅎ
재밌게 구경~
남편의 탄생석 : 사파이어
내거 탄생석 : 가넷(석류석)
아이들 탄생석 : 터키석
우리 생활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광물
종이에 들어가는 광물
핸드폰에 들어가는 광물
백두산을 이루고 있는 암석
철운석을 만지며 달에게 소원 비는 중 ㅎㅎㅎ

철운석을 만지며 달님에게 소원을 빌어보세요~

쌍둥아~ 무슨 소원 빌었니? ㅎㅎ

 

전시존 구경 후~
기념품 판매하는 곳 ㅎㅎ

입장할때 찍은 사진을 배지로 만들어서 주셨어요.
배지는 이곳에서 찾아 가시면 됩니다^^
아들내미는 사진을 거부해서 딸내미꺼만 찾음!!

 

다른 기념품은 패쓰~~~
전시관을 나왔어요~

전시관을 나오면

왼쪽은 노천카페 가는 길

오른쪽은 동굴 입구 가는길이에요~

 

아이들이 너무 목이 마르다고 해서

노천 카페로 갑니다 ㅎㅎ

 

노천카페가 넙고 좋아요~
기념품 숍

노천카페 옆으로도 테이블이 많아서

자유롭게 도시락도 먹고 음료수도 먹고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에요~

 

안쪽으로 쭉 가면 넓은 푸드광장이 있어요~

이때는 여기까지 안가봤는데

동굴 구경하고 내려오면서 발견한 장소에요 ㅋㅋ

바로 노천카페 옆이었는데

아까는 안보였어요...ㅠ

 

광장에는 광명동굴의 새로운 랜드마크

LED 미디어타워가 있어요~

 

<LED 미디어타워>

 

광명동굴의 우수한 콘텐츠와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국내 최고 높이로 세계 최고 수준의 

3D입체영상과 관람객 참여로 이루어지는

인터렉티브 미디어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늦게와서 푸드트럭이 문을 닫았네요 ㅠㅠ
LED 미디어 타워에요~
아까 받은 배지 자랑하는 중 ㅎㅎㅎ
아들은 지쳐서 음료수만...ㅎㅎ
광명동굴 올라가는 길에 VR체험관이 있어요~
저희 아이들은 키에서 걸리네요 ㅋㅋㅋ 체험 불가 ㅋㅋ
VR체험관 입장료

- 광명동굴 VR체험관 입장료 - 

 

1종 체험 5,000

2종 체험 8,000

3종 체험 11,000

4종 체험 13,000

1종 체험(동굴 입장료 포함) 9,500

2종 체험(동굴 입장료 포함) 12,000

3종 체험(동굴 입장료 포함) 14,000

4종 체험(동굴 입장료 포함) 15,500

 

회차별 운영시간표

VR 체험관

 

광명동굴 과거로의 시간여행!

역사의 주인공이 되어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통하여 광산을 탐험하는 VR체험관으로

광차 롤러코스터, 수중탐사 인터렉티브 미디어

광부체험VR, 노두바위 등산 시뮬레이터

광명관광명소 행글라이딩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우리 아이들은 아직 키도 안되고

겁도 많고.... 좀더 커서 도전하는걸로^^

 

재미있을거 같긴하네요 ㅎㅎㅎ

 

이미 보물탐험으로 온 몸의 힘이 빠짐 ㅠ

동굴까지 무사히 다녀올 수 있을까?

 

동굴 이야기는 다음편에서 소개할께요~

 

이상 '광명동굴 보물탐험' 내돈내산 이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