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곤지암 화담숲 : 경기도 광주 여행지 추천 예약 및 모노레일 이용 후기

여행 이야기/경기도

by Dream美 2021. 5. 28. 03:2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경기도 광주에 있는

곤지암 리조트 내 화담숲에 다녀왔어요 ㅎㅎ

 

친구네가 놀러갔다왔는데

좋다고 해서 저희도 가봤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으로 검색하면

단골로 나오는 곳!!!

 

"화담숲"

 

곤지암리조트 내 화담숲 가는 길
리프트 타는 곳까지 올라가서 주차했어요~
"리프트 타고 화담숲 가는 길" 따라 갑니다~

리프트 이용은 무료에요!!!!!

올라갈때만 탑승하고 내려올땐 탑승 할 수 없어요~
전화 인증 해주세요!!
음료 외 음식물(김밥, 샌드위치 등) 반입 금지!!!

음식물은 반입 금지에요!!!
쉼터에서 드신 후 입장해주세요~

 

여기 쉼터에서 드시고 가세요~
매표소 가는 길
화담숲 힐링 캠퍼스 입구
매표소 앞이에요~
반입불가 물품 확인!!!

※ 반입 불가 물품 ※

 

반려동물, 과도, 드론, 돗자리

놀이기구, 음식물(김밥, 라면, 샌드위치, 도시락)

삼각대, 라이터, 주류, 채집도구

 

 

저희도 가기 전에 미리 도시락 반입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갔어요~ㅎㅎ

원래는 김밥을 싸서 가려고 했는데
반입불가 물품에 김밥이 딱!!!!!
그래서 그냥 갔죠.....

마실 물 정도만 챙겨셔 갔는데

나중에 배고파서 고생했어요 ㅠㅠ
배가 많이 고팠다는거....

식사를 미리 하고 가던지
아님 반입 가능한 종류로 잘 챙겨 가야할거 같아요~

 

온라인 예약 방법

- 화담숲 온라인 예약 방법 -

1. 홈페이지 접속 후 온라인 예매 터치
2. 예매하기 터치
3. 약관 전체 동의 터치
4. 원하시는 날짜 터치
5. 입장 인원만큼 터치
6. 인증번호 입력 후 확인버튼 터치
7. 결제 방식 선택 후 결제 진행
8. 예매완료 창 확인

예매 후 카톡으로 예매 내역이 발송됩니다^^

입장할때 QR코드를 제시하면

확인 후 바로 입장 할 수 있어요!!

 

예매사이트에요^^ 

 

https://www.hwadamsup.com/relay/main/main.do

 

화담숲

경기 광주 시민 할인 안내 경기 광주 시민 할인 평일 50% 토,일/공휴일 30% 중복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단, 신분증 미발급자에 한해 거주지 확인

www.hwadamsup.com

 

관람요금

- 운영 시간 -

 

평일 09 : 00 ~ 18 : 00

주말 08 : 30 ~ 18 : 00

 

- 관람 요금 -

 

성인 : 10,000원

경로/청소년 : 8,000원

어린이 : 6,000원

 

* 온라인 예매시 1,000원 할인

(가을 사전 예약 기간 할인 미운영)

 

무인 발권기가 있어요~
모노레일 잔여 수량도 알려주네요^^
큐알코드 확인 후 바로 입장 했어요~

화담숲에 입장한 기념으로

가족사진 찍기 ㅎㅎㅎ

 

이 나무를 뒤로하고 본격 숲 탐방 시작^^
화담숲으로의 초대

 

화담숲은

LG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이며, 지난 2006년 4월 조성승인을 받아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한

165,265㎡(약 5만평)에 조성되었습니다.

정식개원은 2013년으로 17개의 테마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000여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화담(和談)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

 

정답게 이야기 나누며 걸어봐요~
길따라 가다보면 "민물고기 생태관" 이 나와요~

코로나19로 실내 관람 시설은 잠정 휴관이에요 ㅠㅠ

에궁..... 아쉽네요....

 

잠시 쉬어갑니다~
모노레일 승강장쪽으로 갑니다~
모노레일 탑승장 앞쪽에 있는 모래놀이터~
곤충생태관도 잠정휴관 ㅠㅠ
다람쥐장 구경 중 ㅎㅎ
앵무새장

모래놀이터 앞에 곤충생태관이 있는데

잠정휴관이에요 ㅠㅠ

 

다람쥐장이랑 앵무새장 구경하고...

 

모노레일 1 승강장으로 갑니다~

모노레일을 타기위해 승강장으로 갑니다^^

서둘러서 무인 발권기로~

 

모노레일 무인 발권기
3가지 코스 중 선택하기!!!

첫번째 : 1 승강장 → 2 승강장 

성인, 경로, 청소년 : 4,000원

어린이(24개월 이상) : 3,000원

 

도보 약 40분(약 1.9km)

탑승시간 약 5분

 

두번째 : 1 승강장 → 3 승강장

성인, 경로, 청소년 : 6,000원

어린이(24개월 이상) : 5,000원

 

도보 약 70분(약 3.3km)

탑승시간 약 10분

 

세번째 : 순환(1 승강장 → 1 승강장)

성인, 경로, 청소년 : 8,000원

어린이(24개월 이상) : 6,000원

 

탑승시간 약 20분

 

728x90

 

저희는 두번째 "1승강장 → 3승강장" 코스로 결제했어요~

성인 2명 + 어린이 2명 = 22,000원

 

지정시간에만 탑승 가능합니다!!!!

영수증으로는 입장이 불가합니다!!!

노란색 티켓을 챙겨야 해요^^

 

한번에 이용 가능 인원이 20명이에요~

이제 12시 5분까지 약 1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

 

모노레일 대기시간 동안 주변 테마원을

둘러보기로 했어요~

 

이끼원
"약속의 다리" 앞에서 ㅎㅎ
드디어 탑승!!!

근처를 둘러보고 잠시 쉬다가 탑승하러 감~

오전에 방문해서 그나마....

대기시간이 짧았던거 같아요 ㅎㅎㅎ

 

순식간(약 10분)에 3 승강장에 도착 ㅎㅎㅎ
이제 이동~ 저희는 "암석·하경정원"쪽으로 갑니다~

아이들이 계속 다리아프고

배고프다고 해서

다 둘러보기는 힘들거 같고

최대한 빨리 내려가는 쪽으로 ㅡ.ㅡ

역시 "배고픔"이 큰 문제였던거 같아요....

 

수련연못 앞에서^^
물레방아를 지켜보는 아들 ㅋㅋ
수련연못에서 바라본 뷰~

수련연못에서 바라본 뷰인데

대한민국 지도 같아서....ㅎㅎ

어쨌든 너무 멋있어요!!!

 

꽃구경 실컷 했어요 ㅎㅎㅎ
꽃이 얼마나 예쁘던지...
모든게 다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나라꽃 무궁화 바로 알기
무궁화동산을 지나갑니다~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보기만 해도 시원한 폭포에요 ㅎㅎ
생각없이 지나간 반딧불이원
예전 생활모습을 볼 수 있어요~
옛날 집에 있었던 펌프 ㅎㅎㅎ
나가는 길이에요~
"자주봐요 우리 정들게"
운수휴당

"운수휴당(雲水休堂)"

구름과 물도 조용히 쉬어가는 곳이라는 뜻

 

맛있는 냄새가 솔솔~ 음식점인데 비싼 편이라 그냥 패쓰~
카페와 기념품점도 지나가고~
나가는 길
나오자마자 힐링식당으로 가요~ 
이곳에서 늦은 점심을 먹기로 ㅎㅎ
식당이 엄청 넓어요~
카드전용 주문하는 곳이에요~ 현금은 카운터에서^^
줄 서지 말고 QR 찍고 주문했어요~
고추장 불고기 비빔밥
사골 설렁탕
리프트 하행은 탑승인 안되서 걸어 내려갔어요^^
저 산 너머~ 화담숲이 있다니 ㅎㅎㅎ

소문으로만 들었던 "화담숲"

와보길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좋다는 말 밖에

그 이상 좋은 표현을 찾을 수가 없네요....

표현력이 딸림^^;

 

배고픔이 우리의 숲 탐방을 방해했지만...

우여곡절을 겪으며 구경 잘 했네요 ㅎㅎ

 

모노레일을 타는 바람에 그 아래쪽은 전혀 못가봤어요 ㅡ.ㅡ

나머지 반절도 다 못봤구요.

 

넓기도 하고 6세 아이 걸음으로 다 돌기엔 무리겠죠^^

 

좋았던 기억만 가지고

다음을 기약해 봅니다!!!

 

이제 우리 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루지 타러 갑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