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부도 가볼만한 곳 시화나래휴게소 이루나타워 달전망대 feat. 1호친할머니칼국수 이용 후기

여행 이야기/경기도

by Dream美 2022. 6. 17. 23:5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대부도 가는 길에 반드시 지나가게 되는 곳
시화나래휴게소 ㅎㅎㅎ


이곳에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고 해서 가봤어요^^


간식도 먹을겸 ㅎㅎㅎ

휴게소 나들이는 언제나 즐겁죠~

 

"시화나래휴게소"

 

 

시화나래휴게소

어머어머한 인파를 뚫고 휴게소 도착~
주말이라서 그런지 길이 장난 아니게 막히네요...ㅠㅠ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휴게소^^

화장실에 갔는데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금상(국무총리상)을
받았더라구요 ㅎㅎㅎ
어쩐지 화장실이 멋있었어요^^

그리고.... 휴게소 2층으로 올라가봤어요~

 

낚시용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더라구요~
낚시를 하러 많이 오시다보니
판매점이 있는거 같아요^^




2층 전망대

아들내미랑 단 둘이 데이트 ㅎㅎㅎ
경치 구경은 나만 하는건가??
이렇게 멋진 휴게소라면 자주 오고싶어요~

 

휴게소를 나와서 달전망대로 가봅니다^^

 

넓은 광장에서 연날리기 많이 하더라구요 ㅎㅎㅎ
경치가 너무너무 좋아요~~~

 

시화호조력발전소 안내


https://www.kwater.or.kr/website/tlight.do

 

시화호조력발전소

시화호조력발전소

www.kwater.or.kr



* 조력발전이란?

하루 두 번 밀물과 썰물을 발생하는
외해와 내해의 수위차를 이용하여
수차발전기로 전기를 생산하는 방식입니다.

시화호 조력발전소는 밀물때 바닷물로 시화호로
유입하며 발전을 하고, 유입된 바닷물은 썰물때 수문으로
배수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으며, 시설용량 254w
국내최초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조력발전소입니다.

 

아름다운 조형물에 다가가 봅니다^^
빛의 오벨리스크라고 해요

좌측면에는 겨울, 정면에는 봄, 우측면에는 가을
후면에는 여름의 풍광을 나타내어 자연의 변화를
동시에 맛볼 수 있게 하였다고 해요^^

멋있어서 잠시 감상 하고 갑니다~

728x90

 

한국수자원공사의 새로운 이름 K-water
전망대로 가는 길
중간에 쉴 수 있는 자리가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바다전망 관람하기 좋은 자리 ㅎㅎ
달전망대에 도착했는데....
시화 이루나 타워에 왔지만 휴관이었네요 ㅠㅠ

* 달전망대 운영시간 *

10:00 ~ 18:00
입장마감 17:30

월요일휴관입니다.

제가 방문한 날이 월요일이었더라구요 ㅠ

 

전시관 이용도 못하고.... 아쉽다.....
대부도 방아머리 음식문화거리 안내도

대부모 방아머리 음식문화거리 안내도를 참고해서
맛집을 찾아가도 될거 같아요 ㅎㅎㅎ

저희는 다른 곳으로 갔지만....

 

1호친할머니칼국수

지인분들과 같이 갔는데
사람이 어찌나 많던지.....
사진찍을 정신도 없었어요 ㅎㅎㅎ

 

맛집은 김치부터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해물파전
진짜진짜 맛있어요 ㅎㅎㅎㅎ
바지락칼국수에요
역시 맛있네요 ㅎㅎㅎ
정말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지인분께서 사주셔서 더 맛있었나봐요^^

덕분에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ㅎㅎㅎ

 

조만간 시간내서 재방문하고 싶네요~

 

이상 대부도 여행 이야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