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고성 맛집 화진포 박포수가든 3대 전통 막국수 전문점 feat. 수육보쌈 내돈내산 후기

맛집 이야기

by Dream美 2021. 10. 11. 00:0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강원도 고성 여행때 갔던

맛집을 소개합니다.

 

막국수 맛집을 찾아서 간 곳인데

일행분들도 다 맛있다고 인정했던

막국수 집이에요 ㅎㅎ

 

 

"화진포 박포수가든"

 

 

화진포 박포수가든

화진포 3대 전통 막국수 전문점이에요.

TV방영 이후 더욱 유명해지고

인정을 받은 맛집이라고 해요.

 

야외화장실

특이하게 화장실이 야외에 있어요.

혹시나....

식당 안에서 찾지 마세요 ㅎㅎㅎ

 

3대 전통 박포수가든 메뉴

※ 영업 시간 ※

 

매일 10:30 ~ 19:00

 

※ 메뉴 ※

 

암돼지 수육보쌈(300g) 23,000

(명태 100g 포함)

도토리묵무침 10,000

메밀 왕 만두 7,000

전병 7,000

명태식해(100g) 러시아산 3,000

 

* 참고 : 회국수 가능

 

메밀왕만두국(겨울한정) 9,000

막국수 곱배기 9,000

막국수 8,000

막국수 사리 4,000

공기밥 1,000

 

* 포장판매 *

 

명태식해(500g) 15,000

명태식해(1kg) 30,000

 

* 메밀의 효능 *

 

메밀에는 지방 흡수작용을 하는 리파제와

단백질 흡수를 돕는 트립신의 작용을 방해하는

효소와 섬유소가 많아 비만을 예방해 준다.

 

메밀에는 혈압을 내리게 하는 루틴(비타민P)이라는

성분이 있어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혈압을 내리게 할 뿐만 아니라

혈관벽을 아주 튼튼하게 해주고

동맥경화, 폐출혈, 동상, 감기치료, 구충에

효과가 뛰어나다.

 

메밀은 살이나 밀가루 보다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필수아미노산은 트립토판, 트레오닌, 라이신 등이

타 곡류보다 많은 것은 물론이고

비타민 B1, B2, 비타민 D, 인산 등도 많다.

 

메밀은 저칼로리 음식이므로

변비와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증

환자에게도 좋다.

 

메밀은 고혈압과 변비를 치료해

뇌압과 안압을 조절함으로 머리를 맑게하고

눈을 밝게 만든다.

 

출처 : 박포수가든

 

수육보쌈과 막국수를 시키고

기다리는 동안 메밀차를 마셔요^^

 

맛있어서 여러번 마셨어요 ㅎㅎ

 

식사중에도 따뜻한 메밀차와 함께~

 

메밀차

 

728x90

 

드디어 막국수가 나왔어요^^

3대 전통 막국수는 어떤 맛일까요?

 

기본 양념은 싱겁네요^^;

잠깐! 막국수를 맛있게 드시는 방법!!!

 

식성에 따라 막국수에

1) 동치미 국물을 넣고 2) 식초 3) 설탕

4) 들기름 5) 겨자를 곁들여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박포수가든에서는

비빔막국수가 따로 있지 않아

육수와 양념으로 조절하여

취향껏 드실 수 있습니다^^

 

얼음 동동 동치미국물이에요 ㅎㅎ
동치미국물과 식성에 맞게 소스 첨가!!!
양념을 듬뿍뜸뿍~~

제 입맛엔 계속 싱겁더라구요...

그래서 양념을 많이 넣었어요^^;

각자 입맛이 다르니...ㅎㅎㅎ

 

명태식해와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들기름을 많이 넣었더니

엄청 고소하네요 ㅎㅎㅎ

 

그리고 별 기대 안하고 시켰던 메뉴

수육보쌈!!!

한입 먹고 깜짝 놀랬던 맛!!!

 

수육보쌈
고기가 입에서 녹아요....

수육을 어떻게 삶으면

입에서 녹을까요?

 

막국수 맛집이라고 알고 왔는데

여긴 수육 맛집이었어요 ㅎㅎㅎ

 

한접시 먹고 너무 맛있어서

추가로 시켜서 먹었어요^^

 

더 먹겠다는걸 간신히 말렸어요 ㅎㅎ

 

메밀 왕만두

만두도 정말 맛있었어요^^

인기 만점 만두!!!

 

만두도 한접시 추가!!!!
국물까지 싹~~~

국물까지 남김없이 싹싹~~~

배가 많이 고픈 상태로 먹어서 그런지

더욱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ㅋㅋ

 

방문 전 다른 분들 리뷰를 보니

막국수가 싱겁다고 하던데

저역시 먹어보니 싱겁더라구요...

 

입맛에 맞춰서 양념을 조절해서 드시면

될거 같아요 ㅎㅎ

 

강원도 고성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

참고하세요^^

 

이상 "화진포 박포수가든"

내돈내산 이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