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동 맛집 명동교자 본점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선정 칼국수 오픈런 내돈내산 먹어본 후기

맛집 이야기

by Dream美 2023. 10. 4. 19:3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명절 연휴 마지막 날 아이들이랑
명동에 있는 칼국수 맛집!!
'명동교자'에 다녀왔어요 ㅎㅎ
 
MBC '전지적 참견시점' 에서 이영자와
매니저 송실장이 다녀간 곳으로
이영자의 인생 맛집이라고 해요.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곳이라 그런지
오픈런은 필수이고
긴 대기도 감수해야 했어요.
 
칼국수가 맛있어봐야 얼마나 맛있겠어??
라고 생각했다가 먹어본 후 감탄을 했던
명동교자 칼국수!!!
 
내돈내산 먹어본 후기를 소개합니다.
 
 
 

명동교자 본점

 
 
 

 
 

* 명동교자 본점 영업 안내 *
 
매일 10:30~21:00
라스트오더 20:30
 
주소 : 서울 중구 명동 10길 29
문의 : 0507-1366-5348
 
 
명동교자(구 명동칼국수)는
미쉐린 가이드 7년연속 선정된 맛집이에요.
 
저희는 그나마 일찍 간 편이라 대기가
적은 편이었지만....
이 후로는 대기줄이 어마어마 했어요~
 
칼국수가 뭐라고 이렇게까지
먹어야 하나 싶었지만
맛을 보면 생각이 달라진다는 거!!!
 
 
 

3인 이상, 5~6명 대기줄이 달라요~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대기하시면 됩니다^^
 
특이하게 자리를 배정받기 전
인원수를 말씀드리고 결제까지 한 뒤
자리를 안내받았어요 ㅎㅎ
 
 
 

* 메뉴 *
 
칼국수 10,000원
만두 12,000원
비빔국수 10,000원
콩국수(국내산 서리태) 10,000원
 
- 계산은 선불입니다.
- 만두와 콩국수는 조기품절될 수 있습니다.
- 1인 1국수 인원수대로 주문 시
사리를 드립니다(만두는 제외).
- 밥 제공 서비스
국수 주문 시 밥은 1회만 제공됩니다.
(만두는 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명동교자의 트레이드마트 마늘김치가
반찬으로 나왔어요 ㅎㅎ
 
갓 담은 겉절이 김치였는데
아삭아삭 하고 마늘 맛이 강하더라구요^^
 
그런데....
 
입에서 불이 날 정도로 엄~~~청 매웠어요!!!
맵부심이 있는 제가 먹어도
정말 맵더라구요 ㅋㅋ
 

 


 

728x90

 

 

 

칼국수 영접!!!!

명동교자의 칼국수는
구수하고 진한 닭 육수에 부드러운 국수 
그리고 고명이 어우러진 칼국수에요.
 
신기하게 면발이 부드럽고 쫄깃하더라구요.
일반 칼국수 면발이랑은 차원이 달랐어요 ㅎㅎ
 
먼저 고명이랑 잘 섞어서 먹어봤어요.
와~~ 구수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지며
저절로 미소가 지어져요 ㅎㅎㅎ
 
 
 

이번에는 양념장을 넣어봤어요~
양념장과 고춧가루를 넣고 먹었더니
더 맛있네요 ㅋㅋㅋ
 
그리고 무료 제공되는 국수사리와 밥도
챙겨서 먹었습니다.
 
이영자도 "면은 남기더라도 국물은 남기면 안된다.
국물이 메인이다"라고 했는데...
 
그 정도로 진국이에요!!!
저희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어요^^
 
 
 

비빔국수는 매콤, 새콤, 고소한 맛에
감칠맛까지!!!! 우와~~~ 최고!!!!
미간을 찌푸리며 후루룩 먹었네요 ㅋㅋ
 
 
 

만두는 조기 품절이 될 수 있다고 해요 ㅎㅎ
꼭!!!! 먹어봐야 한다는 거^^
그동안 먹었던 만두는 싹 잊게 만드는 맛이에요.
 
속이 비칠 정도의 얇은 피에
만두소가 가득~~~
 
주변에서도 맛있다고 하면서 드시더라구요 ㅋㅋ
 
손님의 절반 이상이 외국인이던데
다들 맛있게 드시는거 같았어요^^
 
음식을 통해 한국에 대한 좋은 기억만
가지고 갔으면 좋겠네요 ㅎㅎ
 
 

 

음식을 먹고 나와서 명동 한 바퀴 둘러봤는데

바로 근처에 명동교자가 또 있더라구요 ㅎㅎ

여기도 줄이 엄청 길었어요~

 

명동에 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이상 "명동교자 본점" 내돈내산

먹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