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한국만화박물관 내돈내산 이용 후기 feat. 부천한옥체험마을

여행 이야기/경기도

by Dream美 2023. 7. 16. 01:1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부천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때문에

매년 찾는 곳으로 제2의 고향처럼

친숙한 곳인데요 ㅎㅎㅎ

 

영화제 뿐만 아니라....

이곳에는 가족, 연인 등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이 있어요~

 

한번 가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내돈내산 다녀온 후기를 소개할게요.

 

 

 

한국만화박물관

 

 

 

 

 

* 이용 안내 *

 

화~일요일  10: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소 : 경기 부천시 길주로 1

문의 : 032-310-3090

 

<만화상상놀이터 한국만화박물관>

 

2001년 개관한 최초의 만화 전문 박물관인

한국만화박물관은 우리 만화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증대시키고 나아가 후대에 소중한

만화 유산을 물려주고자 문을 열었습니다.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구성되어있고

다양한 만화기획 전시와 교육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연중 상시 개최하며 만화도시 부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관람료 -

 

부천 시민(19세 이하) 무료

부천 시민(20세 이상) 2,500원

일반권(어린이, 청소년, 성인) 5,000원

가족권(4인 가족) 16,000원

 

 

 

https://www.komacon.kr/comicsmuseum/index.asp

 

한국만화박물관

 

www.komacon.kr

 

 

주차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지하에

주차하고 걸어갔어요^^

지상, 지하에 주차가 가능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만차시 부천영상문화단지 공영주차장

이용하시면 되는데 이곳은 유료

운영되고 있습니다.

 

 

- 층별 관람 시설 안내 -

 

4F 웹툰전시존, 만화체험존, 제3기획전시실

3F 상설전시관, 제2기획전시실, 입체영상관

2F 만화도서관, 체험교육실, 창의교육실

1F 제1기획전시실, 만화영화상영관

뮤지엄샵, 수유실, 카페테리아

 

 

 

 

부천시 50주년

2023 한국만화박물관 기획전시

반려짝궁

2023.5.5 ~ 9.3

 

9월 3일까지 '반려짝궁'을 주제로

기획전시를 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가보세요!!

 

저희 아들은 강아지를 무서워 해서

근처에도 안가는데...

이번 기획전시에서 강아지랑 조금이나마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어요^^

 

 

 

1층 로비

1층에는 만화영화상영관, 체험마당, 뮤지엄샵

카페테리아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양한 볼거리와 포토존이 있습니다^^

 

 

 

기획전시 보러 가기~

이곳에서는 내가 키우는 동물이 내 인생의 길을

함께 걷는 의미를 담은 '반려의 존재'임을

확인하는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1전시실 : 반려동물을 입양하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담은 작품

2전시실(3층) : 늙은 반려동물을 책임지는 삶

동고동락했던 반려동물과의 교감을 그린 작품

3전시실(4층) :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위트가 담긴 카툰 작품

 

 

 

2층 만화도서관

2층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만화 전문 자료실인

만화도서관과 디지털열람실이 있어요.

도서관에 왔으니 잠시 책도 읽어봐요 ㅎㅎ

 

 

 

아동열람실은 미취학 어린이부터 초등학생까지 이용 가능해요
3층 제2기획전시실

3층에 있는 제2기획전시실에서

반려짝궁 작품을 이어서 둘러봅니다.

 

늙은 반려동물의 죽음을 그린 만화를 보고

눈물을 글썽글썽.....

마음이 찡~ 하더라구요.

 

제2기획전시관을 둘러보고

맞은편에 만화역사관으로 갔어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바로 오셔서

이곳 먼저 둘러보셔도 됩니다.

 

에스컬레이터를 올려가시려면

'박물관 관람권'이 필요합니다!!!

유료관람구역이에요.

 

저희는 인터파크에서 4인 가족권으로

예매하고 방문했어요 ㅎㅎㅎ

 

 

 

728x90

 

 

 

3층 만화역사관

한국만화박물관의 메인 전시 공간인

<만화역사관>에서는 한국 만화 100년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국내 외 작가들의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만화 역사 속으로 여행을 떠나봐요~

 

 

 

한국전쟁과 만화

한국전쟁으로 인해 한창 성장하고 있던

만화 문화는 크게 쇠퇴하였지만

그 와중에도 얇은 페이지의 만화가

피난지 부산, 대구에서 나오기 시작했다고 해요.

 

 

 

옛날 만화방도 만나볼 수 있어요^^
만화책 속에 들어온 듯 ㅎㅎ

<입체상영관>

 

상영작 : 몬스터하우스

상영시간 : 18분

입장요금 : 1,000원

 

잠시 쉬어가는 코너라고 생각하면 될듯^^

볼만 했어요 ㅎㅎㅎ

 

 

 

4층 웹툰 전시코너

만화가의 머릿속에도 들어가보고

만화와 구별되는 웹툰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체험형 전시공간

만화 작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코너에요.

어른들이 더 재미있어 했던 곳 ㅎㅎㅎ

포토존도 꼭 챙겨보세요^^

 

여기까지가 웹툰 전시코너의 끝이고

바로 맞은편에 제3기획전시실이 있어요.

 

 

 

4층 제3기획전시실

이곳에서 <반려짝꿍 카툰展>도 관람하고

직접 그림그리고 색칠도 해봐요^^

제3기획전시실 내부가 너무너무 더워서

얼른 나와야 했어요 ㅠㅠ

 

야외로 연결된 테라스가 있어서

잠깐 나가봤는데....

작은 야외 정원이 있네요^^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나오면

야외광장이 있어요~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공간이었어요.

간단하게 도시락 싸서 나와도 될거 같아요.

 

야외광장을 따라 걷다보니....

부천한옥체험마을까지 가게되었어요.

 

 

 

가볍게 산책하면서 둘러봤는데

같이 둘러보기에 좋았어요 ㅎㅎ

 

기회 되면 한옥 체험도 해보고 싶네요^^

 

여기까지 한국만화박물관과

한옥체험마을까지 둘러봤는데

정말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곧 아이들 방학이 시작되는데

어디 갈지 고민이 되신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ㅎㅎㅎ

 

하루 즐겁게 보내기 좋으실거 거에요~

 

 

이상 "한국만화박물관"

내돈내산 이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