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두물머리 나들이 장소 추천 with 두물머리 연핫도그

여행 이야기/경기도

by Dream美 2023. 6. 23. 16:0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오랜만에

경기도 양평에 있는 '두물머리'에 다녀왔어요.

 

몇 번 가봐서 갈까말까 고민했는데

근처에 온 김에 잠깐 들렀어요 ㅎㅎ

 

갈때마다 늘 정체가 심해서 힘들었던 기억이...

그래서 갈까 말까 망설였는데 ㅋㅋ

근처에 온 김에 잠깐 들리기로 했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길이 하나도 안막혔어요 ㅋ

 

주말 오후 시간이라서 그랬나?? ㅎㅎ

어쨌든 여유있게 주차도 하고

기분좋게 다녀왔어요~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두물머리

 

 

 

 

<두물머리>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에 있는 곳으로

흔히 양수리라고 부른다.

운길산역과 양수역 사이의 작은 섬에 위치해 있다.

과거에는 나루터가 있던 곳이기도 하다.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서로 만나는 곳으로

유명하며, 북한강과 남한강이 서로 만나 서울을

가로지르는 한강으로 흐른다.

 

- 내용 출처 : 나무위키 두물머리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119

(두물머리관광안내소)

문의 : 031-775-8700

 

 

 

두물머리 입구까지 여유있게 왔어요

나가는 차는 많았는데 들어가는 차는 별로 없었어요.

지금까지 올때마다 길 막혀서 고생했는데...

처음으로 여유롭게 도착했네요~

 

항상 <두물머리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어요.

방문 당시에는 유료화 대비

"무료 시범운영중"이었는데...

 

지금쯤은 유료로 운영되겠죠? ^^;

 

마지막 주차장은 이곳에서 직진 300m 가면

두물머리 안에(느티나무 주차장) 있어요~

 

 

 

느티나무 주차장

공영주차장에서 300m쯤  걸어오면

두물머리 입구가 있어요~

이곳에 <느티나무 주차장>이 있는데

이곳은 주차요금3,000원 이에요^^

 

느티나무 주차장까지 오시는것도

괜찮을듯...ㅎㅎㅎ

 

안쪽에 두물머리 관광안내소가 있어요~

 

 

 

400년이나 된 느티나무

주변에 사진찍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멋진 사진 찍기 위해...

사람들을 요리조리 피해봅니다^^

 

 

 

나무사진 찍으랴 아이들 사진 찍으랴~ 바쁘다 바빠~~

 

 

728x90

 

 

 

사진 찍기 좋은 곳이에요

나무 아래 물이 고인 곳에서

놀이에 빠진 아이들...ㅎㅎ

 

 

 

두물머리 포토존

두물머리 나루터에 얽힌 이야기도 읽어보니

재미있더라구요 ㅎㅎㅎ

아이들은 이무기가 뭐냐고 물어보네요 ㅋㅋ

 

 

 

두물머리 물래길 탐방 안내도 참고하세요^^

물소리길 1-1코스에 속하나봐요~

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도전해 보세요!!!

 

그 옆쪽으로는 카페가 쭉~ 있어요 ㅎㅎ

예전에 왔을때는 <만경> 카페에서

두물머리 뷰를 감상했었어요~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ㅎㅎ

 

 

 

예전에는 없었던 악세사리점이 생겼더라구요~

예쁜 옷, 귀걸이, 목걸이, 반지 등.....

구경하다가 한보따리 살 뻔~~~

 

모자랑 원피스가 마음에 들었지만

그냥 보기만 했어요^^

다양한 제품 잘 구경하고 갑니다~

 

 

 

중간중간 발길을 멈추는 아이들...ㅎㅎ

연핫도그 먹으러 가는길인데...

다른 핫도그 가게도 있다는거^^

이 가게 앞에도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바로 옆 편의점에서 음료수 사가서

핫도그랑 같이 먹었어요 ㅎㅎ

 

 

 

두물머리 연핫도그

이곳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두물머리 명물 연핫도그!!!

 

올때마다 자동으로 발길이 향한다는...

유사품에 주의하라고 하네요^^

 

반죽에 연잎이 들어가서 핫도그 색이 어둡고

매일 새 기름만 사용한다고 해요.

 

순한맛 핫도그 4,000원

매운맛 핫도그 4,000원

 

순한맛, 매운맛 하나씩 사서 나눠 먹었어요~

 

뭘 먹어도 늘 맛있는 나의 입맛 ㅋㅋㅋ

개인적으로....

소세지보다 빵 부분이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

 

 

 

나가는 길에 경기도 지방정원으로 지정된

세미원과 연결된 배다리를 지나갑니다~

 

예전에는 이 배다리를 운영을 했으나

안전문제로 재건설 중이라고 해요.

 

세미원에 가시려면...

큰 도로를 따라 돌아서 가야한다는거!!

도보로는 30분 이상 걸린다고 하니

자동차 없이는 이동하기 힘들거 같네요.

 

저희는 여기까지 쭉~ 둘러보고 왔어요.

몇번 와본 곳이라 신기하고

특별히 감동은 없었지만...ㅋㅋ

 

또 와도 좋긴 하네요^^

 

주말에 오시면 아마도 엄청 막힐거에요.

저희처럼 오후 늦은 시간쯤 오시면

덜 막힐 수도 있다는거....

 

다음에 연꽃필때 다시 한번 와봐야겠어요!!!

 

 

 

이상 "두물머리"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