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남 아이와 가볼만한 곳 유니온파크 타워 전망대 물놀이장 다녀온 후기

여행 이야기/경기도

by Dream美 2023. 3. 14. 20:0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지난 주말에

약속이 있어서 하남에 갔어요 ㅎㅎ

 

시간이 조금 남아서 근처에 갈만한 곳을

찾아봤는데....

<유니온파크>가 있더라구요^^

 

유니온파크에 도착해서 주차장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바로 옆에 있는 스타필드 하남점으로 가는

차량이 너무 많아서 진입하기가 어려웠어요 ㅠ

 

스타필드 하남에 갈까 살짝 고민했었는데

그쪽으로 안가길 잘한거 같아요 ㅋㅋ

 

유니온파크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유니온파크 타워 전망대

 

 

 

* 하남 유니온타워(전망대) 이용 안내 *

 

이용시간 09:00~18:00

마지막 입장 17:30

 

이용요금 : 무료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기타 명절(설날, 추석)

공휴일은 이용 가능합니다.

 

* 주차장 이용 안내 *

 

운영시간

09:00~19:00 / 유료 운영

19:00~다음날 09:00 / 무료 운영

 

이용요금

무료주차 : 2시간

2시간 이후 : 10분당 200원

1일 최대 6,000원

 

주차요금 50% 감면대상

- 장애인/국가유공자/5.18민주유공자(등록증 제시)

- 소형자동차(1,000cc)

- 저공해 자동차 표지 부착 차량

- 하남시 거주 다자녀 가정(신분증 및 다자녀 우대카드 제시)

 

 

 

종합안내판

관리동(하남시청 별관), 유니온타워, 다목적체유관

잔디광장, 어린이 물놀이장, 야외 화장실

족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풋살구장

생태연못이 있습니다^^

 

 

 

타워 왼편에 다목적체육관이 있어요
체육관과 타워 건물이 연결되어 있어요
타워 오른편 길에는
하남시청 별관 및 관리동이 있어요
유니온파크타워 건물로 들어오면 사전 무인정산기가 있어요~

2시간까지는 무료인데

놀다보니 2시간이 훌쩍 지났더라구요 ㅎㅎ

나중에 추가요금 결제 후 출차했어요^^;

 

 

 

실내가 따뜻하고 깔끔하고~ 쉬기 딱 좋았어요 ㅋㅋ
입구 기준 오른쪽에 전시물이 있어요~
가까이 가서 보니 박제된 동물들이었어요

* 박제품 취득 계기 *

 

현재 보유 중인 박제품은 야생동물을 불법으로

포획, 가공 및 유통하다 서울지방검찰청, 관세청 등

관계기관에 압류된 박제품을 1999년 국제환경박람회

개최 당시 환경부로부터 기증을 받아 전시하게 되었으며

지금까지 우리시에서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 전시 목적 *

 

하남시청 지하 수장고에 보관되어 있는 박제품 일부를

전시하여 야생동물의 불법 포획, 가공 및 유통의 실태를

시민과 하남유니온타워 방문객들께 알려, 생태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인간이 자연과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자연을 가꾸고 보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박제품을 전시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박제품을 쭉~ 둘러보면서

박제품을 전시하게 된 이유를 얘기해 줬는데...

동물들이 불쌍하다고 하네요.

 

자연을 가꾸고 보존해야 한다는 전시 목적에 맞게

교훈이 되는 시간이었어요!!

 

 

 

 

바로 옆 포토존 ㅎㅎㅎ
갈증나서 음료수 하나씩 먹음 ㅋㅋㅋ
이제 반대편 전망대로 가봐요
이곳에도 포토존이 있어요 ㅎㅎㅎ

환경기초 복합시설 및 소각시설 지하화

대한민국 최초 KRI한국기록원 등재 인증서

 

 

 

유모차 보관하는 곳
유니온타워수족관
하수재이용수 수족관이에요

하수재이용수 수족관에는

돌고기, 가시납지리, 납지리, 쉬리, 버들치, 갈겨니

참마자가 살고 있어요^^

 

 

 

왼쪽이 전망대 전용 승강기에요

* 전망대 안내 *

 

3층 무인카페(전망대 및 의자)

4층 전체 전망대

 

왼쪽 전망대 전용 승강기를 이용해서

3층으로 갑니다^^

 

 

 

이용안내를 참고하세요^^

여름에는 물놀이장으로 변신합니다^^

아이들이 물놀이 하고싶다고 ㅋㅋ

여름에 기회되면 와보고 싶네요.

그때는 엄청 사람이 많겠죠? 

 

 

 

엘리베이터 탑승!!!

폐기물 및 하수처리 시설은 우리시에서 발생되는

폐기물과 하수만 처리하고 있습니다.

 

총 105m(1~4층)

소요시간 약 53초

 

 

 

3층 도착

3층에서 4층 이동시에는 계단을 이용해주세요!!

저희도 3층에서 놀다가 4층에 갈때

계단으로 올라갔어요~

 

 

 

그림같은 풍경에 감탄이 절로 나왔어요~
저 구멍은 뭐지??
아래를 내려다보는 순간 놀랬어요 ㅎㅎㅎ
무서워서 덜덜덜~~~ ㅋㅋ
날씨가 이렇게 좋을 수가~~~

이곳에 바라보는 뷰가 장난이 아니에요 ㅎㅎ

날씨까지 좋아서 감동이 두배였습니다^^

 

 

 

전망대 카페에요 ㅎㅎㅎ

무인으로 운영되는 전망대 카페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종류도 있네요~

 

 

 

작은 도서관이 있어요

3층에 작은 도서관도 있고

그 뒷편에는 여자화장실이 있어요^^

1층까지 내려가지 않아도 되서 다행이에요 ㅎㅎ

 

 

 

쓰레기통 주변도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었어요^^
옆길을 통해 뒷편으로 가봐요~
뷰가 정말 최고에요!! 최고!!!
이곳에도 구멍이 두군데 있어요^^

반대편에도 책이 준비되어 있고

남자 화장실이 있어요^^

 

책상 옆에는 느린우체통이 있는데

펜이랑 종이는 없더라구요 ㅋㅋ

 

 

 

이렇게 3층을 구경하고 이동~
계단을 이용해서 4층으로 갑니다

 

 

728x90

 

 

4층 도착^^
이곳은 전망 관람 전용이에요 ㅎㅎㅎ
망원경(무료)을 이용해서 볼 수 있어요~
아이들도 구경하느라 신났어요
예봉산과 팔당대교 뷰
날씨가 이렇게 좋다니~~ 대박!!!
스타필드로 가는 차들이 줄지어 있어요 ㅋㅋ
반대편쪽으로 와서 구경~

당정섬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당정섬>

 

1980년대 인간의 욕심 때문에 흔적도 없이

사라졌던 섬이 조용히 되돌아왔다.

한강종합개발사업으로 인하여 섬이 사라질 정도로

모래를 파내었지만 강물은 여전히 모래를 옮겨왔고

현재는 희귀 생물이 살아가는 보물섬이 되었다.

 

 

 

구경하다가 아래를 보니.....

유니온파크에서 나가는 차와

스타필드로 가는 차 사이에 사고가 났네요.

이렇게 복잡해요 ㅠㅠ

 

 

 

미사리 조정 경기장

미사리 조정 경기장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꼭 보시기를 ㅎㅎㅎ

 

 

 

3층과 마찬가지로 옆길을 지나 뒷편으로 가봐요
넓고 쾌적한 곳에서 뷰 감상하기~
검단산도 보이고
멀리 남한산성이 있대요 ㅎㅎㅎ
하남시청과 이성산
롯데월드 타워 뷰
N 서울타워 뷰
북한산 뷰
아래를 보니 물놀이장이 보여요 ㅎㅎㅎ
아무도 없다고 자리 차지하고 노는 중....
신기한 나무 구경도 하고 ㅎㅎ
푸시팝은 왜 가져온거니? ㅎㅎㅎ
아무리 사람이 없다지만... 눕는거는 좀....ㅠㅠ
신나게 노는 중이라 일단 냅두기로 ㅠㅠ

사람이 없어서 다행이었지...

덕분에 아이들이 신나게 놀았어요 ㅎㅎㅎ

저는 잠시 쉴 수 있었구요^^

 

 

 

이제 물놀이장 구경하러 가요~
밖에서 보니 더 멋있네요 ㅎㅎ
최고로 신나게 놀았던 날 ㅎㅎㅎ
날씨까지 좋았어요 ㅎㅎ
야외 화장실도 엄청 깨끗하고 좋았어요 ㅎㅎ

여기까지 구경 잘 하고

잘 놀다가 갑니다 ㅎㅎㅎ

 

타워뷰는 최고라는 말 밖에 안나와요^^

표현력이 딸리네요 ㅋㅋ

 

이곳은 아이들 동반 가족들이랑 놀러 오면

딱 좋을거 같아요~

특히 여름에 물놀이장 개장하면 더 좋을거 같은데...

그때는 사람이 엄청 많겠죠? ㅋㅋㅋ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으니

근처에 오시면 꼭 방문해 보세요^^

 

 

이상 "하남 유니온파크 타워 전망대"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