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 임진각평화누리공원 누리성모험마을 놀이터 다녀온 후기

여행 이야기/경기도

by Dream美 2023. 10. 7. 12:2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연휴 전 주말에 아이들이랑
임진각평화누리공원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자주 놀러 가던 곳으로
갈 때마다 늘 힐링이 되는 곳이에요.
 
6.25 전쟁의 비극이 그대로 남아있는
대한민국 대표 평화관광지!!!


'임진각평화누리공원'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할게요.
 
 
 

임진각평화누리공원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화해와 상생, 평화와 통일을 상징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대한민국 대표 평화관광지이다.

전쟁의 아픈 흔적을 살펴보면서

평화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전쟁 유물이 산재되어 있으며

전시관은 물론 3만 평 규모의 잔디밭이 펼쳐저 있는

평화누리 공원이 있어 관광명소로 알려져 있다.

 

 

문의 및 안내 : 031-953-4744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

연중무휴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s://korean.visitkorea.or.kr/detail/ms_detail.do?cotid=197e6e5e-b111-4561-9edc-2579205d9151&big_category=A02&mid_category=A0201&big_area=31 

 

파주 임진각(평화누리공원)> 여행지 | '열린 관광' 모두의 여행|안심여행 캠페인|한국관광100선:대

파주 임진각(평화누리공원)

korean.visitkorea.or.kr

 

주차장이 만차라 외부 주차장에 주차 후

도보로 이동합니다^^

(주차비는 따로 없었어요)

올 때마다 늘 사람이 많다는 거...ㅎㅎ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평화와 하나됨을 위한 첫 걸음

'평화의 발'과 조각상 앞에서 사진 찍기^^

이젠 자동으로 포즈를 취합니다 ㅎㅎㅎ

 

 

 

DMZ 평화마라톤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어요.

그래서 늘 사람이 많은 듯^^;

 

 

* 그늘막 이용 안내 *

 

설치가능 기간 : 4월~11월

설치가능 시간 : 일출~일몰시까지

설치가능 장소 : 위치도 참고

허용 그늘막

- 2면 이상 개방 가능한 소형 그늘막

(2.5m×3.0m 이하)

이용 시 2면 이상 상시 개방!!

- 고정용 로프, 폴, 펙을 이용한

고정형 그늘막은 설치 불가

 

 

예전에 갔을 때는 그늘막을 준비해 갔는데

하루종일 잘 쉬다가 왔던 기억이...ㅎㅎ

 

 

 

저희는 이곳에 오면 꼭 연날리기를 해요 ㅎㅎ

연날리기에 딱 좋은 장소라는 거!!!

무수히 많은 연을 볼 수 있습니다~

 

다 좋았는데...

날씨가 흐려서 사진이 예쁘게 안 나왔어요.

그 점이 살짝 아쉽더라구요^^

 

 

 

공연장 옆쪽에 화장실이 있어서 이용하기 좋았어요

포비 임진각 평화누리점 카페로 이동 ㅎㅎㅎ

뷰가 너무 예쁜 곳이에요~

 

이 주변에 그늘막 텐트를 치는 곳이 있는데

텐트로 발 디딜 틈이 없었어요 ㅋㅋ

이곳에 자리 잡으려면 일찍 와야 할 듯...

 

 

카페안녕이 있던 자리에

'포비 임진각 평화누리점'이 오픈했어요^^

(2023. 9. 23)

 

창가자리에 앉아 멋진 뷰를 즐기시며

맛있는 베이글과 크림치즈를 맛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ㅎㅎㅎ

 

 

 

728x90

 

 

카페를 지나 놀이터 가는 길...

DMZ생태관광지원센터 건물을 지나

놀이터로 갑니다 ㅎㅎㅎ

 

화장실이 급하신 분들은 이곳에

잠시 들렀다 가세요^^

 

 

 

누리성모험마을

놀이터 주변에 돗자리를 펼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날씨가 더울 때는 바닥분수에서

간단하게 물놀이도 할 수 있으니

여벌 옷도 준비해 오시면 좋을 거 같아요.

(지금은 추우려나??? ㅎㅎ)

 

 

 

이제 전쟁의 유물을 보러 갑니다.

실향민들이 고향을 향해 제사를 지내는

추모제단인 망배단을 들러

망향의 노래비에서 나오는 노래도 들어봤어요.

 

묘한 긴장감과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전쟁의 아픈 흔적을 보면서

평화의 소중함도 같이 느껴보는 시간이었어요.

 

 

 

군사시설로 사용 중인 지하벙커를 재구성한

예술체험 공간인 '벙커 전시관(BEAT 131)'도

둘러보시면 좋은데...

저희는 운영시간이 종료되서 못 가봤어요.

 

 

 

아들내미가 보고싶어했던

피폭된 증기기관차도 둘러봤어요.

 

'경의선 장단역 증기기관차'로 6.25전쟁 중

군수물자를 싣고 가던 중 장단역에서

피폭되고 이 열차를 사이에 두고

미군과 중공군의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다고 해요.

 

<2004년 등록문화재 제78호>로 지정 및 복원 후

비무장지대에서 임진각으로 옮겨와

전시하고 있습니다.

 

"철마는 달리고 싶다" 라는 말이

가슴 뭉클하게 다가옵니다.

 

 

* 임진강 독개다리 *

 

6.25 전쟁 때 폭격으로 파괴된 교각을 활용하여

길이 105m, 폭 5m로 전쟁 전 철교의 형태를

재현하였으며 과거, 현재, 미래로 구성된

다리를 걸으며 전쟁의 상흔과 평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관광형 인도교입니다.

 

이용시간 08:30~17:30

입장마감 17:00

휴관 : 월요일

 

임진강 독개다리 이용 요금

개인 대인 2,000원 / 소인 1,000원

단체인 대인 1,600원 / 소인 800원

 

임진강 독개다리 & BEAT 131전시관

개인 대인 2,500원 / 소인 1,500원

단체인 대인 2,000원 / 소인 1,200원

 

 

 

넓은 잔디밭에서 마음껏 뛰어다니고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고...

다양한 전쟁의 유물도 만나봤어요.

 

임진각에 오시면 하루가 부족할 정도로

볼거리가 많아요!!!

 

서울 근교 나들이 할 곳을 찾으신다면

가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여기까지 둘러보고....

곤돌라와 평화랜드로 갑니다 ㅎㅎ

 

나머지 이야기는 다음 편에 소개할게요~

 

 

이상 "파주 임진각평화누리공원"에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