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인제 특산품 용대황태빵과 명태껍질부각 빠삭 땡기요 내돈내산 후기 feat. 합강정휴게소

제품 리뷰

by Dream美 2021. 10. 16. 11:1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여행을 가게되면....

늘 그 지역에서 유명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찾아서 가게되는데요 ㅎㅎ

 

합강정휴게소에서 강원도 인제의 대표 특산물인

황태를 빵으로 만든 제품을 만날 수 있어요.

 

황태빵과 명태껍질부각을 소개합니다^^

 

"용대황태빵"

feat. 명태껍질부각

 

합강정휴게소

합강정을 둘러보고 휴게소로 갔습니다.

다음 일정이 있어서 서둘러야했어요 ㅎㅎㅎ

커피 한잔만 하려고 들어갔는데....

 

합강정이야기는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여행 이야기/강원도] -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인제 8경 합강정 & 국내 최고높이 번지점프와 슬링샷 액티비티 여행지 추천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인제 8경 합강정 & 국내 최고높이 번지점프와 슬링샷 액티비티 여행지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강원도 여행의 출발점을 소개합니다 ㅎㅎ 새벽 6시부터 출발해서 간 덕분에 길도 안막히고 여유있게 도착한 강원도 인제^^ 쉬지않고 3시간 반동안 달린 남편~ 고생

whitelily.tistory.com

 

휴게소로 들어가봐요~
입구에 테이블도 있어요~
아이들 음료수와 커피만 사려고 왔다가....
황태빵을 발견했어요!!!
인제특산품인 용대 황태빵이에요~

커피만 사기로 했는데.....

 

결국.....

 

인제특산품이라는 말에

꼭 사야할것 같은 느낌^^;

 

명태껍질부각도 있네요~

명태껍질부각은 어렸을때 외할머니댁에서

많이 먹었었는데....

 

외할머니댁에 갈때면 

이거 먹는 재미로 즐겁게 갔던거 같아요 ㅎㅎㅎ

 

진짜 고소하고 맛있거든요^^

이것도 한봉지 샀어요 ㅎㅎㅎ

 

역시 나는 소비의 요정??

 

결국 2개 다 샀죠^^

용대황태빵 : 10,000원

명태껍질부각 : 10,000원

 

용대 황태빵

<용대 황태빵>

 

강원특산품

8개입(264g) 872.8kcal

무방부제

 

은은하게 퍼지는 황태향과 고소함을 느껴보세요.

 

바로 박스 오픈!!!

공복 상태라 바로 박스 오픈해서 먹기로해요^^

 

디자인이 너무 귀엽네요 ㅎㅎㅎ
택배로도 만나실 수 있어요~

<황태>

 

동해에서 불어오는 바닷바람과 인제계곡의

추운바람이 만들어낸 걸작이 바로 인제의 명품 황태이다.

얼었다 녹았다를 수십번 반복하여 인고의 시간을

보낸 황태의 속은 황금빛을 띠며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황태는 숙취해소에도 좋고 노폐물제거 등의

탁월할 효능을 가지고 있기에 웰빙음식으로 으뜸이다.

 

참고로....

상태 말고도 잡는 방식이나

크기, 분류로 다양한 이름이 붙여진 명태!!!

 

생태 : 갓 잡아올리거나 얼리지 않은 명태

동태 : 얼린 명태

북어 : 말린 명태

황태 : 한겨울에 얼리고 녹이기를 반복해 말린 북어

코다리 : 내장과 아가미를 빼고 4~5 마리를 한 코에

꿰어 꾸덕꾸덕 말린것(반건조)

노가리 : 어린 명태(새끼)

먹태 : 황태를 만들다가 색이 검게 변해버린것

명란젓 : 명태의 알(명란)을 절여 만든 젓갈

 

저도 늘 혼동이 되서 정리해봤습니다^^

 

알면 알 수록 신기하고 재미있는 생선이에요!!!

 

요리로만 접하던 황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빵과 과자로 만들었습니다.

황태 특유의 비린맛과 향은 낮추고

고소한 맛은 높였습니다.

 

용대황태빵은 황태로 반죽하였으며

콩가루와 앙금을 섞어 오븐에 구워 고소함은 높이고

단맛은 줄인 고급스런 건강식 만쥬(빵)입니다.

 

구입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www.hwangtaebbang.com  

 

황태빵

진짜황태가 들어간 황태모양 만쥬

gwmart-child24.firstmall.kr

 

귀여운 사이즈에요 ㅎㅎ
모양이 이렇게 생겼어요^^
안에 앙금이 가득들어 있어요~

먹어보니.....

많이 먹어본 만쥬 맛인데

아주 살~~~~짝 황태 향이 나요 ㅎㅎㅎ

 

비린내를 잡았다고 하지만

그래도 미세하게 향이 있더라구요^^

 

예민하신분은 별로 안좋아하실거 같아요.

 

저는 괜찮았는데 아이들은 별로였는지

안먹겠다고 ㅠ

 

나머지는 나중에 먹기로......

 

728x90

 

명태껍질부각 빠삭 땡기요

<명태껍질부각 빠삭 땡기요>

 

용량 : 200g

 

술안주와 간식으로 최고!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최고!!

 

빠삭땡기요 명태튀김부각은

 

지퍼백으로 보관과 섭취가 편리합니다.

조미가 되어있어 그냥 드셔도 맛있습니다.

술안주로 맥주, 소주 등과 궁합이 좋습니다.

 

콜라겐을 듬뿍 함유한 고소한 영양간식!!

 

구입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www.dhgg.co.kr/

 

동해바다곳간

새로나온 신제품 동해바다곳간에 새로나온 상품을 소개합니다. 제일 잘나가는 인기제품 동해바다곳간에 잘나가는 상품을 소개합니다.

www.dhgg.co.kr

 

명태껍질부각

원산지 : 러시아, 대한민국

원재료 및 함량 : 명태껍질 85%(러시아)

콩기름(대두유)9%, 설탕 5%, 정제소금(맛소금) 1% 국내산

 

풍대리 황태 전통식품
지퍼를 여는 순간 고소한 향이 나네요~
모양은 다양하고... 엄청 고소해요 ㅎㅎㅎ
아이들이 이건 맛있는지 계속 달라고 하네요^^

아이들도 명태껍질부각은 맛있는지

계속 먹고 있어요 ㅎㅎㅎ

어른들이 먹어도 맛있는 명태껍질부각이에요!!!

 

예전에 자주 먹었었는데

잠깐 옛날 생각도 나고....

추억의 과자? 느낌이었어요^^

 

반찬으로도 만들어서 먹지만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콜라겐이 듬뿍 들어있다고 하니

따로 더 구입해서 먹어야 할까봐요 ㅎㅎㅎ

 

합강정에 오시면 멋진 뷰도 감상하실 수 있지만

휴게소에서 강원도특산품도 만날 수 있어요^^

 

강원도 여행길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상 "용대 황태빵과 명태껍질부각 빠삭 땡기요"

내돈내산 구입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