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과 활용 간단한 요리 수제 사과잼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본 후기 with 네오플램 프린츠 프라이팬 2종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3. 11. 1. 00:2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 아침 간식으로 주려고 사놨던

싱싱하고 맛있는 사과가 냉장고 안에서

점점 시들어 가고 있더라구요 ㅠㅠ

 

처음에는 아삭아삭 맛있었는데....

맛이 없어진 뒤 먹으려고 하니

저도 손이 안가더라구요.

 

그래서 몽땅 사과잼으로 만들어 봤어요 ㅋㅋ

 

어떤 레시피로 만들어볼까 찾아보다가

백종원 레시피가 간단해 보여서

한번 따라 해봤습니다^^

 

새로 구입한 네오플램 프라이팬을 이용해서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백종원 사과잼 만들기

with 네오플램 프린츠 프라이팬 & 웍 세트

 

 

 

 

 

네오플램 프린츠 프라이팬 & 웍 세트



트레이더스에서 36,980원에 구입했어요.

(39,980원/3,000원 할인)

 

 

제품명 : 프린츠2 프라이팬 2종 세트

규격 : 28cm 프라이팬, 28cm 웍

재질 : 몸체-알루미늄(세라믹코팅)

핸들-나무제, 연결부-알루미늄

제조국명 : 대한민국

인덕션레인지 사용 가능!!

 

 

네오플램 쿡웨어는 어떤점이 특별한가요?

 

- 엑스트리마 코팅의 넌스틱과 내구성이 뛰어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불화화합물(PFAS)이 포함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합니다.

- 납, 카드뮴 등의 유해 물질이 없어

요리 중 유독가스가 배출되지 않습니다.

- 통주물 공법으로 열효율이 높아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네오플램 제품은 처음 사용해 봤어요^^

색상이 예뻐서 주방에서 사용할 때

요리하는 즐거움이 두 배가 되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네오플램만의 독자적인 세라믹 코팅으로

되어 있어 사용감이 좋을 뿐 아니라 유해물질 없이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라믹 코팅 특성상 기존의 코팅 프라이팬보다

들러붙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고

코팅이 손상될 수 있으니 실리콘 또는 나무주걱

사용을 권장합니다.

 

자연스럽게 조심조심 사용하게 됩니다 ㅎㅎ

 

 

 

제품 설명서를 꼭 읽어보시고 사용하세요 ㅎㅎ

대부분의 요리를 이 제품으로 하고 있는데

정말 사용감 최고에요!!!!

 

사과잼 만들 때도 역시나 네오플램으로~

 

 

 

백종원 레시피로 사과잼 만들기

 

 

냉장고 속에 있는 사과를 다 꺼내서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ㅎㅎㅎ

이렇게 보면 굉장히 싱싱해 보이는데...

실제로는 아니라는 거^^;

 

 

* 사과잼 만들기 레시피 *

 

재료 : 사과, 설탕, 계피가루

 

1. 사과를 깨끗하게 세척 후 다지듯 썰기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 알갱이가 있게 하기)

2. 사과와 설탕을 2:1 비율로 준비 한 뒤

사과 위에 설탕을 뿌려준 후

'약불'에서 뚜껑을 덮고 10분 정도 졸여주기

(사과에서 수분이 나올 때까지)

이때, 설탕을 섞지 말고 그대로 졸여주세요!!

3. 수분이 나올 때쯤 잘 섞어준 뒤

20~30분 정도 다시 졸여주기

4. 갈색 빛깔로 잘 졸여진 뒤 계피가루 1T 정도

넣고 잘 섞어주기

5. 소독된 유리병에 담아서 보관하기

 

 

 

알갱이가 있는 사과잼을 만들려고 썰다 보니....

생각보다 힘들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나머지 사과는 그냥 갈아줬어요.

이렇게 하니까 편하네요^^

 

살짝 씹히는 맛이 있도록 조금만

다져서 넣어도 될 거 같아요 ㅋㅋㅋ

 

 

 

728x90

 

 

사과와 설탕의 비율을 2:1로 해서

이대로 졸여줍니다 ㅎㅎㅎ

 

잼 만드는 방법은 쉽고 간단하지만...

시간과 불조절의 싸움이라는 거!!!

 

저는 시간을 잊어버릴까봐

타이머를 맞추고 중간중간 확인 하면서

만들었어요 ㅎㅎ

 

 

 

10분쯤 후에 보니 수분이 나와서

보글보글 끓고 있어요~

이때 잘 뒤섞어 주고 다시 졸여줍니다^^

 

 

 

이 정도로 색깔과 농도가 나왔을 때

계피가루를 넣어줬어요~

 

 

 

계피향이 정말 좋아요~

저희 식구들은 계피를 좋아해서

양을 더 넣었어요^^

 

 

 

조금 더 졸인 뒤 불을 꺼줬어요^^

이렇게 간단하게 수제 사과잼이 완성되었어요!!!

 

사과잼을 담을 유리병은 중간에

소독해서 준비해 뒀어요 ㅎㅎㅎ

 

 

 

소독된 유리병에 담기!!! 이제 정말 끝 ㅎㅎㅎ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당분간

잘 먹을 수 있습니다^^

 

큰 일을 해치운 듯 속이 다 시원하네요~

 

 

 

냉동실에 있는 깜빠뉴를 꺼내서 구운 뒤

사과잼이랑 먹어보기 ㅎㅎ

바삭한 빵의 식감과 달콤한 사과잼이

잘 어울리네요^^

 

사과잼 하나 만들어 놓으면

아침 식사, 간식 등...

다용도로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엄마표 요리 활동 놀이로

해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아이들도 만드는 과정을 봐서 그런지

더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

 

 

이상 "백종원 사과잼 만들기 레시피"로

만들어 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