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남 서산 봄꽃 수선화 구경할만한 곳 서산유기방가옥 내돈내산 방문 후기

여행 이야기/충청남도

by Dream美 2022. 3. 17. 06:2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충남 서산에 수선화가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유기방가옥>에 다녀왔습니다 ㅎㅎ

(방문일은 22. 3. 6 입니다)


수선화 뿐만 아니라

미스터션샤인, 직장의 신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져 있는 곳이에요^^


"서산유기방가옥"

 

 

유기방가옥 무인매표소

* 서산유기방가옥 *

영업시간
매일 07:00~19:00



http://xn--o39am5bv7vomeopa05vdxb.gajagaja.co.kr/

 

서산유기방가옥

수선화축제, 한옥체험, 전통체험, 민화체험, 서산민박, 서산시골밥상, 서산가볼만한곳

xn--o39am5bv7vomeopa05vdxb.gajagaja.co.kr



관람안내

* 주요 관람 내용 *

- 유기방한옥 고택을 중심으로 고즈넉한 야산의 능선에
파노라마식으로 펼쳐진 300년 된 소나무 솔밭길 탐방,
삼림욕 힐링을 통하여 삶의 재충전 기회 도모

- 350년된 전국 최고 크기의 천연기념물 비자나무와
400년된 천연기념물 감나무 관람

- 미스터션샤인 등 각종 드라마 촬영지 관람과 그때의 감상

- 조선말기 최고 풍수명당터를 자랑하는
유기방한옥고택 주변의 지형탐방

-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유기방가옥 주변의 자연생태 포토존을
배경으로 한 사진무한촬영 가능


입장료 무인시스템 운영
입장료 : 3,000원
통장입금계좌 : 농협 351-1124-9212-33(유운호)

무인발권기로 발권 후 입장

저희가 방문할 당시에는

입구에서 통제하는 분이 안계셨어요.
그래서 입장료를 안내고 그냥 들어가시는 분도 계셨고

입장료 때문에 관리인으로 보이는 분과

언성을 높여 얘기 하시는 분도 계셨어요.
아이들 보기에 좋지 않았어요 ㅠ

 

 

출처 : 서산유기방가옥 홈페이지

글을 쓰려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봤더니

입장료가 변경되었더라구요.

 

3월 21일(월요일)부터 수선화 풍경 요금으로

전환되며 개화정도에 따라 일정 및 요금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입장료를 방문전에 확인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저는 입장료가 저렴할때 방문했는데...

대신 수선화를 못보고 왔어요 ㅠㅠ

 

수선화의 개화시기가 3월 중순부터 4월 초였는데

제대로 확인을 안하고가서 헛걸음 했네요.

 

그래도 여기까지 왔으니 한바퀴 둘러보고 가야겠죠? ㅎㅎ

 

 

발권 후 자연스럽게 입장해요~
유기방가옥 식당

서산유기방가옥 내에 식당이 있더라구요.

 

식당 이용시 입장료 무료라고 하네요.

(네이버 업체 소개글 참고)

 

 

유기방가옥 안내도

유기방가옥 안내도로 수선화를 만나봤습니다 ㅎㅎㅎ

 

 

수선화 보러가는 길....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드라마를 안봐서 잘 모르겠어요 ㅎㅎㅎ
집을 둘러보고 이동해요^^
노란 지붕은 뭐지?
무인카페인데 아직 운영을 안하더라구요

지금은 모르겠지만...

방문 당시에는 운영 준비중이었어요^^

 

 

소나무가 우거진 낮은 산을 배경으로 유기방가옥이 있어요
가옥 입구를 지키고 있는 조각상
드라마를 보신 분들은 반가울거 같아요 ㅎㅎ
서산 유기방 가옥

<서산 유기방 가옥>

 

서산지역 전통 양반가옥으로서 야산을 뒤로하고

U자형으로 토담을 두른 후 동측에 사랑채 공간과

서측에 안채 공간을 토담으로 구분하였다.

 

안채는'ㅡ'자형으로 부엌, 방, 대청마루, 건넛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뒷마당에는 석축위로 장독대를 설치하여

장독마다 박석을 깔아 놓은 것이 이채롭다.

 

안채 앞으로 원래 중문채가 있었다하나

후대(1980년대)에 헐어내고 현재의 목조주택을

건축하였다.

 

충청남도 민속문화재 제 23호로 지정되어있고

한옥민박, 전통혼례장소 제공, 체험학습의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중이다.

 

 

728x90

 

직장의 신도 촬영했던 곳이에요 ㅎㅎ

<직장의 신>은 재미있게 봤는데

드라마 장면을 보니 생각 나네요 ㅎㅎㅎ

 

 

수선화 정원을 못봐서 아쉽네요...

수선화 정원은 이렇게 사진으로만....

관리하시는 분께 여쭤보니 4월 초쯤에 오면

제일 보기 좋을거라고 하셨어요.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보존이 잘 되어있더라구요
과거로 여행 온 듯^^
집 안에 사람들이 있어서 조용히 둘러봤어요
옛날 모습 그대로 간직한 유기방 가옥이에요
여유로운 마음으로 둘러보세요^^
비자나무 보러 가는 길
하트모양 연못 ㅎㅎ
400년이 넘은 감나무에요
여기도 연못?
우물도 있더라구요
타조도 볼 수 있어요 ㅎㅎㅎ

한바퀴 돌고 나오는데

입구쪽에 타조도 있더라구요 ㅎㅎㅎ

 

들어갈때는 안보였는데 ㅋㅋ

타조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수선화가 필 시기를 맞춰서 가시면

정말 멋진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을텐데

저희는 너무 일찍 갔더라구요...

 

아쉽지만 만개한 모습은 다음 기회에....

 

봄꽃구경을 계획 중이시라면

4월 초가 가장 예쁘다고 하니

그때 방문 해보세요^^

 

그때는 사람이 너무 많을거 같긴 하지만...

 

유기방가옥만 보시면

그냥 시골의 오래된 집이잖아?? 라고

살짝 실망하실 수도 있다는거 ㅎㅎ

 

 

이상 "유기방가옥" 내돈내산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