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진 가볼만한 곳 신리성지 천주교의 숭고한 정신을 간직한 곳 방문 후기

여행 이야기/충청남도

by Dream美 2022. 3. 17. 23:5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들이랑 1박 2일 여행 일정 중 다녀왔던 곳!!

한국 천주교의 대표적인 성지 중 하나로
천주교가 조선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역할을 했던
신부와 신자들이 순교한 유적지인
신리성지를 소개할게요.
(22. 3. 6 방문)

"신리성지"


신리성지

<신리성지>

신리성지는 한국 천주교의 대표적인 성지 중 하나
당시 천주교가 조선 구석구석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했던 신부와 신자들이 순교한 유적지다.

다블뤼 주교의 은거처, 성인들의 경당, 순교자기념관과
순교미술관 등 아름답고도 성스러운 공간이 신리성지와
그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천주교가 조선에 들어오기 시작했던 시기,
신리 마을은 가장 먼저
그 교리를 받아들였던 지역으로 이후 신리 마을은
조선에 천주교가 뿌리를 내리는 데 있어
가장 큰 역할을 한 지역으로 알려지게 된다.

신리성지 주차장이에요

넓은 주차장에 차가 별로 없네요^^
조용하고 한적해서 둘러보기 좋았어요 ㅎㅎㅎ

멀리 순교자 기념관이 보여요

구름한점 없는 파란 하늘을 바라보며
순교자 기념관으로 가봅니다.

지적삼각점 표시

순교자 미술관 가는 길에 지적 표시가 있더라구요.

지적삼각점?? 처음 보는데요 ㅎㅎ

지적삼각점이란 지적측량 시
수평위치 측량의 기준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국가기준점을 기준으로 정한 기준점 이라고 해요.

자연스럽게 경건해지는 마음...
예수님의 고난을 조각해 놓은 것을 보며 걸어갑니다
돌 다리를 건너가봐요
경치가 멋지다는 말 밖에...
아이들은 마냥 신났어요^^
중간중간 기도하는 경당이 있어요

순교자들의 기록과 함께...
이 경당은 기도하는 장소라고 해요.

마음이 경건해집니다.

미술관은 코로나로 인해 운영을 안하고 있었어요

실내를 관람할 수는 없었지만
주변만 둘러봐도 좋더라구요^^

옆쪽에 버그내순례길 안내도가 있어요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버그내순례길
걸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순교미술관 건물 1층이에요

논 뷰가 너무너무 멋지더라구요.
시원한 바람을 쐬며 바라보는 뷰가
정말 좋았어요^^

자세히 보면 십자기 모양이 특이하더라구요

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십자가 모양이 특이해요.
마치 손을 벌리고 있는 듯 했어요.

드넓은 잔디밭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아이들
정자에서 잠시 쉬어가요^^

728x90

그림같은 곳이에요
다정한 남매샷 ㅎㅎ
너무 멋있죠?
실제 사용중인 성당이에요
성지순례 확인 도장함이에요
성당 안에 들어가봤어요

조선으로 파견된 선교사 신부님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종교는 다르지만 성당 예배실로...
기분이 묘해지는 순간....
조선시대때 모습을 그림으로 만나봅니다
이곳은 관사인거 같아요
관사에서 바라본 모습
당진 신리 다블뤼주교 유적지
성 다블뤼 주교관이에요

<성 다블뤼 주교관>

이 집은 성 손자선 토마스의 생가이자 제 5대 조선교구장
성 다블뤼 주교의 비밀 성당이자 주교관이었다.

1866년 병인박해 때에 다블뤼 주교가 순교하고
신리 교우촌이 파괴되면서 이 집도 주인을 잃었다.
이후 1927년 이 지역 교우들은 모듬을 통해 이 집을 매수하여
천주교회에 봉헌하였다.

대들보에는 '가경21년' 곧, 1816년에 상량하였으며
1954년과 1964년에 축성과 수리를 하였다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2004년 복원작업을 거쳐 현재에 이른다.

성 다블뤼 주교관을 둘러봤어요.

아이들이 무슨 기도를 했을까요?
연못 옆에 식당 건물이 보이네요
가까이 와서 보니 우리나라 지도 모양이네요 ㅎㅎ
식당은 운영을 안하고 있네요
신유박해 이백주년 기념비

이렇게 한바퀴 둘러봤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뭔가 마음이 경건해지는 시간이었어요.

천주교인은 아니지만
종교를 떠나서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장소였어요.

날씨까지 도와줘서
제대로 힐링하고 갑니다.

SNS에서 유명한 포토존으로 알려진 신리성지^^
어디서 찍어도 인생사진을 찍으실 수 있어요 ㅎㅎ

충남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
멋진 사진을 찍고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이상 "신리성지" 방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